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향제? 보험안내자료?…교보생명 이색마케팅 2023-11-17 09:12:46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한쪽 면에는 안내장 등 보험상품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그려져 있다. QR코드를 촬영하면 최근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상품 소개 안내장과 특징, 보험금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교보문고와 협업해 '교보문고 시그니처향'...
광주은행, 전통시장 상인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2023-10-11 14:11:04
안내장을 일일이 전달하며 홍보했다. 또 상인회를 대상으로 별도의 예방교육 시간을 마련해, 금융사기 유형별 예방 및 피해 발생 시 대응조치, 자영업자 피해사례, 조심해야 할 불법금융 등 소상공인이 겪기 쉬운 금융사기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으며, 즉석 문답을 통한 보이스피싱 상담도 이루어졌다. 광주은행은...
삼성생명, 보험 가입·계약·청구 전과정 디지털화 구축 2023-10-10 16:25:14
안내, 안내장 설명 등 시각적 자료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과 상담사가 동일한 화면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올 3월에는 고객이 담당 설계사의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조회할 수 있는 ‘디지털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속, 연락처 등 명함에 기재되는 기본 정보 외에 전문 서비스 분야와 활동...
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2023-09-19 11:35:09
안내장을 나눠주며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정종욱 소비자보호부장(사진 앞줄 오른쪽 가운데)은 “날로 교묘해지는 금융사기를 사전 예방하고자 본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창구 및 언론 매체, SNS 등 대고객 안내 강화와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한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내년부터 모든 카드 '점자카드'로 발급 가능 2023-09-18 16:23:57
발급 시에는 상품 안내장도 점자로 제공하도록 했다. 현재는 상품안내장이 점자로 제공되지 않고 있어 시각장애인이 부가서비스 이용조건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사 콜센터에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점자카드 발급 시 시각장애인 확인 절차도 개선된다. 현재는 장애인증명서 사본 등...
모든 카드 점자로 발급 가능…신청절차도 간소화 2023-09-18 13:54:38
안내장도 점자로 발급된다. 금융감독원은 시각장애인의 카드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여신금융협회·카드업권과 이런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금은 대부분의 카드사가 점자카드 발급이 가능한 카드상품을 2~8개 정도로 제한해 운영하고 있다. 8개 전업카드사의 점자카드 발급은 2019년 4697장에서 2022년...
내년부터 모든 카드 점자로 발급 가능…신청절차도 간소화 2023-09-18 12:00:05
안내장도 점자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각장애인이 카드사에 장애인증명서 사본 등을 제출하지 않아도 점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확인 절차를 개선하고, 콜센터를 통해 점자카드를 신청할 때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카드업계는 점자카드 제작업체 선정, 전산시스템 개발 등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스승의 날 폐지하라"…교사들의 외침 2023-08-24 17:29:09
날 전에 교사들은 '김영란법' 안내장을 쳐서 모든 가정에 배부한다. 저는 촌지도 선물도 받을 생각이 없다"며 "스승의 날에 '과거 학창 시절 선생님이 나를 때렸다'는 투의 방송을 듣게 되는데 교사들은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 있는 교사는 누구나 사명을 다해 일한다. 목숨 걸고...
경기광주시, 행안부 주관 '혁신성과확산지원사업' 공모 선정...특별교부세 6000만원 확보 2023-07-25 13:32:28
줄일 뿐만 아니라 음성안내장치에 새소리 등 아름다운 선율의 음향신호를 제공해 보행 시 심적 안정감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또 비닐하우스 및 농로 주소정보시설 설치 사업은 농로 관내 주요 농로 구간에 주소정보 시설을 설치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을 통한 위기상황 대처는 물론 택배기사 등...
"AI로 상담 빨라진다"…삼성생명, 디지털 콜센터 도입 2023-07-10 09:06:52
접근성을 높였다. 서류접수 및 작성안내, 안내장 설명 등 시각적 자료의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과 상담사가 동일한 화면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 하반기 중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화상 상담 수어(수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현재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