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출격하는 K스타트업은?…파블로항공은 드론배송 아시아 1위 [Geeks' Briefing] 2024-01-03 11:10:30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 운영사 캐비지가 지난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 어글리어스는 모양이나 크기, 중량 등이 시장 기준에 미달해 정상적으로 유통되지 못하는 농산물을 수집해 소포장한 뒤 소비자에게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연간 5조원 이상의 농산물이 '못난이...
새마을금고중앙회, '못난이농산물' 구매로 지역농가 상생 지원 2023-12-04 17:45:13
어글리푸드는 지역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 중 맛과 영양은 우수하나 모양과 크기 등 단순요인으로 등급외 분류된 농산물을 의미한다. 하지만 농가에서는 상품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폐기하거나 헐값에 유통되고 있으며, 매년 이러한 어글리푸드를 폐기하기 위해 연간 6,000억 원의 비용과 탄소배출이 이뤄져 환경적으로도...
LG생건, 컨셔스뷰티 '어글리 러블리' 론칭...업사이클링 원료 활용 2023-11-19 12:03:52
농작물을 원료로 사용하는 컨셔스 뷰티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컨셔스(Conscious, 의식 있는) 뷰티는 화장품의 성분부터 용기와 패키징까지 전 과정이 친환경적인 제품을 의미한다. 못난이 농작물은 흠집이 있거나 모양이 찌그러져 상품성은 떨어지나 맛과 영양은 그대로인 농작물으...
"못난이 농산물을 화장품 원료로"…LG생건, 어글리 러블리 출시 2023-11-19 11:15:55
"못난이 농산물을 화장품 원료로"…LG생건, 어글리 러블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LG생활건강은 흠이 있거나 모양이 찌그러진 일명 '못난이 농산물'을 원료로 쓴 화장품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브랜드 제품은 바른 뒤 씻어내는 '워시오프' 마스크팩...
뭉치는 K벤처 "투자 혹한기 이겨내자"…AI·커머스·증강현실 협업 [긱스] 2023-09-06 18:07:03
돌봄 스타트업 째깍악어 등의 지분을 인수했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의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는 지난해 폐기물 문전 수거 서비스 ‘오늘 수거’를 운영하는 어글리랩에 투자했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 실리콘밸리처럼 선배 스타트업이 후배 스타트업을 돕는 ‘페이 잇 포워드(pay it forward)’가 확산하면 국내...
MZ 사로잡은 '못난이 채소'…어글리어스, 19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7-19 18:01:43
‘어글리어스’ 운영사 캐비지가 19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자인 스프링캠프와 함께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용보증기금, 캡스톤파트너스, 땡스벤처스가 신규로 참여했다. 2021년 설립된 이 회사가 내놓은 어글리어스는 ‘못난이 농산물’로 불리는 규격 외 농산물을 채소박스 형태로...
"한 발 늦었네"…7월 '장마 괴담'에 배송 대란 벌어졌다 2023-06-30 07:00:10
기록했다. ‘어글리슈즈(못 생긴 신발)’ 유행이 지속되면서 크록스 브랜드로 대표되는 나막신 형태의 클로그도 인기를 끌고 있다. 클로그는 앞이 뭉툭하고 뒤축이 낮거나 구멍이 뚫려 물이 쉽게 빠지는 형태의 신발이다. 무신사에서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클로그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60% 늘었다. 브랜드...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기반 초기 웹과 앱 서비스 개발하는 스타트업 ‘어글리스미스’ 2023-06-26 00:06:4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어글리스미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초기 웹과 앱 서비스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신정우 대표(38)가 2019년 5월에 설립했다. 신 대표는 “어글리스미스는 ‘Ugly is Creative, Smith is Professional’이라는 표현”이라고 말했다. “창조성은 완벽함이 아니라...
에어 디올부터 구찌다스까지…명품 브랜드, 운동화 신고 폴짝 2023-06-22 18:25:47
‘어글리 슈즈’로 불리며 당시 스니커즈 혁명을 일으켰다. ‘70만원짜리 양말’이라는 조롱 속에 등장한 후속작 스피드 러너는 100켤레도 못 팔고 망할 신발이라는 치욕적인 이야기도 들었다. 하지만 그해 가장 많이 팔린 운동화 5위 안에 들었다. 스포츠 브랜드가 아닌, 명품 브랜드에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롯데백화점, 美 클래식 캐주얼 '오트리' 아시아 첫 공식 팝업매장 2023-06-21 16:03:08
큰 ‘어글리 슈즈’보다는 테니스화, 코트화 등 다양한 옷차림 연출이 가능한 ‘클래식 스니커즈’를 찾는 수요가 느는 추세다. 롯데백화점은 ‘메달리스트’라는 클래식 스니커즈를 가진 오트리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공식 팝업 매장을 열었다. 이번 팝업 매장에선 스니커즈, 의류, 액세서리 등 오트리의 전 상품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