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세계 7위 컨테이너선사 일본 ONE와 전략적 업무협약 2023-08-03 11:15:11
대만 양밍해운 등과 함께 글로벌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에 소속돼 있다. 이번 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3대 글로벌 해운동맹 중 2개 동맹의 선사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앞서 CJ대한통운은 지난달 또 다른 해운동맹 '오션 얼라이언스' 소속의 대만 에버그린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CJ대한통운, 글로벌 7위 선사 ONE과 업무협약 2023-08-03 10:49:34
HMM, 독일 하파그로이드, 대만 양밍해운도 멤버다. 앞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만 에버그린은 또다른 해운동맹인 오션 얼라이언스 소속이다. 해운동맹 소속 선사들은 전 세계 바다를 항해하는 글로벌 선사들로 경쟁력 있는 항만이나 운송경로가 각각 다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전세계 컨테이너 해상운송 분야에서 더...
CJ대한통운, 국내외 선사와 손잡고 '물류영토' 확장 2023-06-20 10:22:57
남성해운·동영해운, 이달 14일 대만 에버그린 등 최근 8개월 새 총 4개 선사와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세계 6위권의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인 에버그린과는 전 세계로 운송되는 컨테이너 화물의 공동 영업에 힘을 쏟고, 대형 국적선사인 SM상선과는 한국과 미국을...
운임지수 급락, 조선社엔 다행?…글로벌 선사 "인도 늦어져도 OK" 2023-06-18 18:02:58
있다.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에버그린 등 글로벌 선사들이 한국 조선사와 이 같은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컨테이너선 인도를 3개월 늦추기로 한 선사가 있는가 하면, 최대 12개월 인도 연기를 협의하고 있는 계약 건도 있다”고 전했다. 올해 3분기 기준 조선업계 부족 인력은 1만3000여 명으로, 일할...
CJ대한통운, 대만 에버그린과 손잡고 해상물류 사업 강화 2023-06-16 10:15:15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버그린이 속한 해운동맹 '오션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프랑스 CMA-CGM, 홍콩 OOCL, 중국 COSCO 등 세계적 선사들과의 전략적 협업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 부문장은 "종합물류와 컨테이너 해상운송이라는 각자 영역에서 최고 역량을 갖춘 기업 간...
2M의 초대형선 반대 '헤어질 결심'…새 얼라이언스를 찾다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22 10:00:05
코스코, CMA-CGM, 에버그린으로 결성된 오션 얼라이언스와 ONE(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일본 3사의 통합회사), 하팍로이드, 양밍으로 결성된 디(The) 얼라이언스 순으로 의사를 타진하기로 했다. 사실 나는 취임 초기부터 2M과의 협력을 원치 않았다. 머스크와 MSC는 독자 운항을 기본으로 성장한 선사로, 경쟁하면서도...
반대 무릅쓰고 '스크러버 장착 초대형선' 승부수 띄운 이유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9 09:30:01
결성했다. CKYH 얼라이언스는 에버그린이 가입해 CKYHE 얼라이언스가 됐다가 2016년 한진해운이 G6 얼라이언스로 옮겨가면서 코스코, 에버그린, CMA-CGM이 오션(OCEAN) 얼라이언스를 결성 진화했다. 한편 2011년 TNWA 3사와 그랜드 얼라이언스의 생존자인 NYK, OOCL, 하팍로이드(PONL은 머스크에 합병됨)를 포함해 총 6개...
"대형선 지어 마케팅할 자신 있습니까?"…의기투합해 난관 돌파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6 10:00:38
금융인 씨티은행(Citibank) 월터 뤼스톤(Walter B. Wriston)의 만남이나 대만 에버그린 설립자 창융파(Chang Yung-fa) 회장과 일본 종합상사 마루베니(Marubeni Corporation) 코요시 호사카(Koyoshi Hosaka)의 만남과 비견할 수 있을 정도로 나에겐 기적 같은 일이었다. 정 부행장의 적극 지원 하에 대형 유조선 5척,...
초유의 한진해운 사태 수습…"숨 가빴던 나날들"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12 09:30:36
속해 있던 CKYH의 사정은 정확히 알 수는 없다. 한진해운 사태 이후 CKYH 멤버(회원사)였던 에버그린(Evergreen) 대표에게 듣기로는 한진해운이 CKYH를 떠나 G6로 간 원인 중 하나가 한진해운이 초대형선 건조에 대해 다른 회원사와 의견을 달리했기 때문이었다. 당시 한진해운은 초대형선의 수익성에 대해 ‘회의적’인...
세계 해운업계, 새 선박 쌓이는데 경기침체에 화물수요는 냉각 2023-01-31 17:18:20
조사기관인 드루리와 알파라이너가 집계한 해운업체들의 주문 선박은 900척 이상에 달한다. 세계 최대 선사인 MSC는 기존 선박 721척에 더해 133척을 주문한 상태이며, CMA-CGM과 에버그린은 각각 77척, 49척을 주문했다. 전체적으로 올해 인도되는 선박의 운송능력만 해도 현재 전 세계 운송능력(2천480만 TEU, 1TEU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