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가 자장면보다 비싸다니…" 낙인 찍힌 스타벅스의 항변 2024-08-06 06:30:35
시작했던 1999~2000년대만 하더라도 국내시장에선 고급 커피 문화가 전무했다. 따라서 당시만 해도 자장면 한 그릇(2000원대) 값보다 비싼 스타벅스 커피 한 잔(3000원)은 대중에겐 일종의 '문화적 충격'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밥 한 끼보다 확실히 싸다. 1등 업체가 갖는 브랜드 대표성이 가격 민감도를 높인다는...
K-푸드 인기에…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들, 해외 진출 속도 2024-08-05 06:35:01
것"이라고 밝혔다. 외식업계는 한류 열풍 속에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의 해외 매장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K-푸드는 맛과 영양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에 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말 학교급식 맞아요?"…'영양사 인증샷'에 주부도 감탄 2024-07-30 22:12:33
문화’라는 면에서 외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 개별 입맛 맞춤형 제품도…디저트류 특히 인기아워홈은 간식류와 더불어 학생 개별 입맛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프리미엄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바탕으로 친환경 농산물,...
오마카세 대신 간편식, 택시보단 버스…2030이 변했다 2024-07-28 17:56:50
식문화 위축28일 은행·카드·유통 거래 데이터를 모두 보유한 농협은행에 따르면 2030세대는 사치성 소비를 줄이는 대신 실용적 소비를 늘렸다. 매일 소비가 일어나는 식문화 변화가 두드러진다. 올해 상반기 2030세대의 외식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2030세대를 제외한 다른 연령대에서 3% 늘어난 것과...
꼭 필요한 것만 산다…이젠 '요노' 시대 2024-07-28 17:55:03
식문화 위축28일 은행·카드·유통 거래 데이터를 모두 보유한 농협은행에 따르면 2030세대는 사치성 소비를 줄이는 대신 실용적 소비를 늘렸다. 매일 소비가 일어나는 식문화 변화가 두드러진다. 올해 상반기 2030세대의 외식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2030세대를 제외한 다른 연령대에서 3% 늘어난 것과...
"100만원어치 상품권 싸게 팝니다"…요즘 덜컥 샀다간 '경고' 2024-07-24 21:00:01
싼 값에 모바일 문화상품권이나 외식 포인트, 기프티콘을 판매한다는 글이다. 일부 판매자들은 티몬에서 구입한 모바일 티켓, 해피머니 등 거래 정지가 됐거나 앞으로 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는 문화상품권을 내던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미 구매가 불가하다고 공지된 외식 포인트나 프랜차이즈 관련 상품권도 매물로...
CJ "한식 알리고 선수 밥심책임"…식품기업, 올림픽마케팅 후끈 2024-07-21 07:11:01
올림픽을 앞두고 식품·주류·외식 기업들이 K-푸드 알리기와 응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21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올림픽 기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에 제품을 지원하고 파리 현지에서 한식 홍보에 나선다. CJ[001040]는 올림픽 기간 파리에서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우리 선수들이...
상반기 대형마트 매출 빅3 '돈육·맥주·한우'…집밥수요 늘어 2024-07-21 06:15:01
그릇에 평균 7천원이 넘을 정도로 외식 물가가 오르자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계란과 봉지라면도 많이 팔렸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 1∼3위는 돈육·맥주·한우 순으로 작년 상반기와 동일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상반기 매출 상위 3위권 품목은 돈육·한우·맥주 순이었다. 맥주 매출은 작년...
"진짜 자장면보다 비쌌네"…'스타벅스' 30년 전 얼마였길래 2024-07-15 21:00:01
외식 메뉴에 비해 눌려 있는 까닭에 대해 전문가들은 국내 커피 시장이 완전경쟁시장에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점차 소비자의 커피 취향이 고급스러워지고 시장도 성숙해지면서 글로벌 브랜드 진입이 활발해지고 있어서다. 25년 전만 하더라도 국내 커피 시장은 원두커피라는 말조차 생소할 정도로 카페...
[한경에세이] 넷플릭스가 차려준 밥상 2024-07-12 17:18:40
선보였고, 그 인기는 곧바로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이런 관심은 한국 외식산업과 유통시장의 급성장으로 나타났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음식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실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한다.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 ‘극한직업’의 수원 왕갈비 통닭, ‘내부자들’의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