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맹점 대금지급 하루 단축…수수료율 재산정 주기 결정은 또 연기 2024-08-20 15:51:25
가맹점 권익·소비자 편익 제고 위한 제도 개선 추진 우선 현재 일부·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영세·중소가맹점에 대한 대금지급주기를 "카드결제일+3영업일(전표매입일+2영업일)"에서 "카드결제일+2영업일 (전표매입일+1영업일)"로 일괄 단축한다. 이와 함께 대금지급 주기 단축을 위한 카드사의 선제적인 유동성 확보...
카드사, 가맹점에 대금지급 주기 단축…'알림톡' 메시지도 확대 2024-08-20 14:34:53
우선 영세·중소가맹점에 대한 대금지급 주기가 단축된다. 대금지급 주기는 '카드결제일+3영업일(전표매입일+2영업일)'에서 '카드결제일+2영업일(전표매입일+1영업일)'로 일괄 단축된다. 이와 함께 대금지급 주기 단축을 위한 카드사의 선제적인 유동성 확보 비용 일부를 적격비용으로 인정함으로써...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도 집단조정 접수…해피머니 포함 2024-08-16 10:34:27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권 또한 발행처에서 환불이 안 되고 사용처도 막힌 상태다.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은 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받고, 현장...
프로야구단·라면…특화 매장 늘리는 편의점 2024-08-15 18:29:12
CU는 올해 들어서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인근, 인천공항 제2터미널, 경남 진주 공군사령부 등에도 라면 라이브러리를 열었다. 최근에는 라면 라이브러리 매장으로 전환하거나 새로 개점하려는 가맹점주의 요청이 잇따르면서 지난달에만 3개 특화 매장이 가맹점 형태로 추가됐다. CU 관계자는 “몽골 등 해외에서도 K푸드를...
"사장님, 34만원 돌려받으세요" 2024-08-13 10:27:24
해당하는 경우(PG 하위가맹점 16만6,000개·개인택시사업자 5,173명)도 수수료 차액을 환급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법인)택시사업자 1,300명(전체 법인택시사업자의 76.1%)이 새롭게 영세·중소가맹점 선정 대상에 포함돼 개인택시사업자와 동일하게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된다. 한편 연간 매출액 3억 원 이하는...
신한카드, 월 최대 10만원 학원비 캐시백 카드 출시 2024-08-13 09:33:08
이 카드는 일반전문학원, 학습지, 유치원 등 오프라인에서의 결제뿐만 아니라 학원비 결제용 온라인 가맹점까지 캐시백 제공 대상을 확대했다. 전월 카드 이용 금액이 200만원 이상인 경우 학원비 결제 금액의 10%를 최대 9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준다.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이면 학원비 결제 금액의 7%를 최대...
신용카드 가맹점 305만곳에 매출액별 우대수수료율 적용 2024-08-13 06:00:07
신용카드 1.1%(체크카드 0.85%), 5억원 초과∼10억원 이하 가맹점은 신용카드 1.25%(체크카드 1.0%), 10억원 초과∼30억원 이하 가맹점은 신용카드 1.5%(체크카드 1.25%)로 각각 정해졌다.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로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PG 하위가맹점 178만6천개, 교통정산사업자로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택시사업자...
"수수료 환급까지 했는데"…티메프 불똥에 카드사 '분통' 2024-08-09 15:18:25
수취한다. 하지만 PG사 하위몰의 70% 이상은 영세가맹점으로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신용카드는 0.5%, 체크카드는 0.25%의 우대수수료율을 적용받는다. 이에 카드사는 수수료 차액 분을 매년 두 차례, 반기별로 돌려주고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사는 PG사와 계약을 하기 때문에 하위가맹점의 매출규모를 일일이 ...
카카오페이 2분기 영업손실 73억원…매출은 24.6%↑(종합2보) 2024-08-06 18:25:36
회생 신청을 한 이후 법원 판단에 따라 조치가 취해질 예정이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답변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내부적으로는 리스크 관리 강화 차원에서 가맹점 재무 상태에 따른 보증보험 가입 또는 대금 지급 보류 강화, 한도 관리와 정산 주기 조정 등 정책적인 부분을 재점검하고 보완할...
"대체 우린 어디서"…사용도 환불도 막힌 수천억대 해피머니 2024-08-06 12:51:12
엔씨소프트 등 게임업계, 네이버페이 등 가맹점들이 사용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현재 수천억원대 해피머니 상품권은 쓰지도 못하는 무용지물로 전락했다. 돈만 날릴 처지에 놓인 구매자는 현재까지 마땅한 구제방안도 찾지 못한 채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해피머니 피해자들은 6일 국회에서 환불 정상화, 해피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