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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구급차도 앱으로 호출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2023-03-13 10:39:05
기반 콜택시와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택시대신 구급차를 부를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구급차를 부르는 환경은 한정돼있기에 일반 소비자용 앱은 없다. 대신 서비스 공급자인 구급차 기사나 구조사가 호출 수신을 위한 앱을 휴대폰에 보유하는 방식이다. 병원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급차를 부르면 가장 가까운 지역의 구급차...
"자전거·버스·기차·선박까지…세상의 모든 교통수단을 연결한다" 2023-02-15 17:32:49
소네트도 모스트업 얼라이언스 회원사다. 콜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국민캡, AI 기반 주차장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븐미어캣, 교통 관련 에너지 이용 진단 서비스를 개발한 레플러스, 이동 취약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버스랩, 전기 차량의 충전 인프라 구축 기업 펌프 등도 마스 관련 스타트업이다. 친환경...
"콜택시는 안잡혀요"…장애인 건강, 비대면 의료가 대신 지킨다 2023-01-22 10:30:01
처치하곤 했다"고 말했다. 병원까지 장애인콜택시를 타고 간다고 해도, 병원에 경사로가 설치돼있는지, 엘레베이터가 있는지,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인지도 하나하나 확인해야 했다. 곽 씨는 "이런 편의시설을 가진 병원이 지역에 많지도 않다"고 했다. 어려움을 겪던 곽 씨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닥을...
中 연쇄 창업가는 왜 전기자전거를 택했나[긱스] 2022-12-02 14:03:30
목적이었습니다. 매번 ‘띠띠(중국의 콜택시)’를 쓸 수 없었던 그는 어느 날 호텔에서 모바이크 서비스를 만납니다. “바로 '이거다' 싶었던 것은 아닙니다. 일단 한국에 돌아와서 택시 혼잡도가 높은 곳을 찾았어요. 출퇴근 시간 서울대 앞에 2주 정도 서 있었는데, 정말 1시간 동안 100대가 지나가는 겁니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커지는 스타트업과 '협회들' 간 갈등 [긱스] 2022-11-03 09:38:09
택시업계는 타다가 ‘위법 콜택시’라고 주장했다. 이에 정치권은 2020년 택시 면허를 다량 확보하거나 일정 기여금을 내는 업체만 모빌리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법제화했다. 모빌리티 서비스를 갓 시작한 스타트업에는 버거운 조건이었다. 업계가 해당 법안을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으로...
혁신과 기득권 싸움 끝은…토스의 성공일까, 타다의 좌절일까 [김주완의 스타트업 나우] 2022-11-01 17:47:29
택시업계는 타다가 ‘위법 콜택시’라고 주장했다. 이에 정치권은 2020년 택시 면허를 다량 확보하거나 일정 기여금을 내는 업체만 모빌리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법제화했다. 모빌리티 서비스를 갓 시작한 스타트업에는 버거운 조건이었다. 업계가 해당 법안을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으로...
[스타트업 발언대] "우버 뛰어넘는 기업 만들 겁니다" 2022-10-29 07:03:00
같다고 분석했다. 무브 서비스 이용료는 대체로 콜택시 요금보다 비싼 편이다. 수도권 골프장 방문 기준으로 10시간 이용하면 차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통행료 같은 부대 비용을 합쳐 대략 25만~30만원 선이라고 한다. 최 대표는 서비스의 질을 고려하면 오히려 싸다는 얘기를 듣는다며 재이용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
카카오, 각종 소송 대응 부심…SK C&C와 구상권 쟁송 전망 2022-10-20 11:13:25
중에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콜택시 앱 카카오 T처럼 개인 사업자들이 영업을 위해 가입한 서비스도 있다. 카카오 서비스로 생업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희곤 의원이 카카오모빌리티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 회사에 가맹된 카카오 T 블루...
"강남 거리에서 택시가 잡혔다"…카카오 멈추자 의외의 상황 2022-10-17 11:16:53
카카오T 택시 기사 앱, 카카오T 대리 기사 앱 등도 이용할 수 없었는데 이에 따라 홍대에서 주말에 택시를 쉽게 잡을 수 있었다는 경험담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한 이용자는 "카카오가 멈추자 홍대 거리에서 택시가 잡혔다"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는 비슷한 경험을 한 이용자들의 공감이 이어졌다. 실제...
[커버스토리] 우리는 왜 '타다'에 선뜻 타지 못했을까? 2022-10-10 10:01:01
콜택시 영업이라는 겁니다. 해당 법은 ‘자동차대여 사업자는 사업용 차량으로 유상 여객운송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죠. 택시 면허 없이 택시 영업을 허용해선 안 된다는 논리였습니다. 타다 측은 해당 법의 시행령을 보면 불법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시행령에 따르면 ‘정원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승합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