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평주조 "올해 매출 역대 최고 500억원 예상" 2023-11-17 09:55:19
고속화해 생산시간도 단축했다. 평생막걸리는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신제품으로 이양주(二釀酒) 공법을 재해석했으며 발효 과정에서 나온 탄산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어우러지며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라고 지평주조는 설명했다. 8년 만에 리뉴얼된 지평생막걸리는 100% 국산 쌀과 지평주조에서...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나타나고 있다. 무알코올 맥주나 스파클링 막걸리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주와 하이볼의 인기로 양주 등 고도주 판매가 증가했다. 15일 하이트진로가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월 1회 이상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2040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막걸리│ 0.4 │ 3.5 │ ├───────────┼────────────┼────────────┤ │ 소주 │ 0.4 │ 9.1 │ ├───────────┼────────────┼────────────┤ │ 약주 │ 0.5 │ 6.3 │...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 탄산음료 │2.0 │ ││ ├───────────┼──────┼───────────┼──────┤ │ 젓갈 │1.2 │ ││ ├───────────┼──────┼───────────┼──────┤ │막걸리│1.1 │ ││ ├───────────┼──────┼─...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막걸리는 음용 전 병을 흔들어 막걸리를 섞을 필요가 없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덕분에 개봉 시 저절로 막걸리가 고르게 섞이기 때문이다. 복순도가는 2017년 부산의 '복순도가 F1963' 한식 레스토랑, 2019년 서울의 '복순도가 노들섬 뮤직라운지'를 여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전통주를 알리고...
롯데마트·슈퍼, '아스파탐' 뺀 1.2L 대용량 막걸리 출시 2023-08-23 06:00:05
생막걸리는 막걸리의 인기 요인인 단맛과 탄산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1930년대부터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충북 진천의 '덕산양조장'에서 생산하며, 최근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분류된 아스파탐 대신 '효소처리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 효소처리스테비아는 포도당을 추가해 스테비아의...
'아스파탐' 발암 논란에 제로음료 판매량이…'놀라운 결과' 2023-08-12 20:00:02
수 있다. 이는 아스파탐이 들어간 다이어트 탄산음료(한 캔에 250mL)는 55캔, 막걸리(한 병에 750mL)는 33병을 마시는 양이다. 다만 일부 소비자에게는 인공감미료를 포함한 제로 칼로리 음료 선호도에 변화가 나타난 점이 포착됐다. 롯데멤버스에 따르면 지난달 4주차 기준 여성의 구매량은 6월 2주차 보다 22%, 7월...
[금주신상]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지평 '평생막걸리' 2023-08-12 07:00:04
막걸리'를 선보였다. 평생막걸리는 100여년의 시간 동안 변하지 않는 지평주조의 신뢰와 집념, 양조 철학을 담아 만든 제품으로 5월 완공된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신제품이라고 지평주조는 소개했다. ▲ 동아오츠카는 나랑드사이다의 새로운 맛 제품인 '화이트콤부차' 출시했다. 나랑드사이다의 산뜻하고...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36.8%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저당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20년 2116억원에서 지난해 9507억원으로 커졌을 만큼 급성장중이다. 대부분의 제품에 아스파탐이 함유된 막걸리는 논란 이후 대형마트에서 매출이 소폭 줄었다. A 대형마트에서는 전년동기대비 11.0%, B 대형마트에서는 5.0% 감소했다. ...
"제로 음료 자주 먹었는데 나 괜찮은건가?"…소비자들 '패닉' 2023-07-02 07:44:35
‘제로 칼로리’를 내건 탄산음료와 껌 등이 히트 상품으로 효자 노릇을 했던 만큼 반발하는 목소리가 클 것으로 보인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아스파탐을 사용하고 있는 대표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세트가 있다. 페닐알라닌이 함유된 아스파탐을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