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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하이볼 제조' 면허 발급 급증 2024-04-25 07:46:30
공통점이 있다. 하이볼은 위스키·증류주 등에 탄산수나 과즙·음료 등을 섞은 일종의 칵테일로 볼 수 있다. 일반 증류주는 옥수수·녹말 등을 재료로 발효해 만든 술, 리큐르는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술이다. 주세법이 열거한 술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는 '기타 주류'로 분류한다. 모두 하이볼을 제조할 수...
하이볼發 주류면허 지각변동…리큐르 '폭증', 맥주 '뒷전' 2024-04-25 06:31:00
탄산수나 과즙·음료 등을 섞은 일종의 칵테일이다. 일반 증류주는 옥수수·녹말 등을 재료로 발효해 만든 술, 리큐르는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술이다. 주세법이 열거한 술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는 '기타 주류'로 분류한다. 모두 하이볼을 제조할 수 있는 면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맛'의 하이볼을...
맛의 절반은 플레이팅…색감 요리는 흰 그릇에 적다 싶을 정도만 담아요 2024-04-18 19:08:03
식감은 덤이다. 따뜻한 봄내음을 식탁에서도 맡을 수 있는 팁도 있다. 김 대표의 비법은 ‘봄꽃’이다. 그는 “먹을 수 있는 매화꽃이나 벚꽃, 팬지꽃으로 코디얼(과일과 설탕, 물을 함께 끓여 여과한 시럽)을 만들어둔다”며 “탄산수를 넣어 꽃음료를 만들어 요리와 곁들여 마시면 우리 집 식탁에서도 봄내음을 만끽할...
CU, 자체브랜드 가성비 양주 '프레임' 출시 2024-04-08 08:47:57
보드카를 사용했다. 위스키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탄산수와 토닉 등 다양한 믹서와도 잘 어울린다. 4월 한 달간은 출시 기념으로 1L짜리 제품은 3천원, 200ml짜리 제품은 2천원 할인해 판매한다. 이 경우 100ml당 가격이 1천690원으로 저렴하다. CU는 또 한국식 증류주 '서울의 밤'에 탄산수를 섞은...
교촌 '은하수 막걸리' 인기…"100년 역사 양조장서 빚은 술" 2024-03-29 13:47:08
어울리며 기호에 따라 얼음, 탄산수, 사이다 등을 섞어 마시면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은하수 막걸리는 경북 영양 지역 내 로컬푸드매장 등 현지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이태원 ‘교촌필방’과 여의도 ‘메밀단편’, 광장시장 ‘박가네 빈대떡’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다. 발효공방 1991 관계자는...
日서 '홍국' 성분 함유 섭취 신장병 사망자 나와 2024-03-27 01:15:23
유감"이라며 "회사의 대응이 적절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담당자 청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바야시제약은 홍국을 52개 음료와 조미료 업체, 상사 등에 공급해왔다. 이에 원료를 공급받은 업체들이 탄산수와 오징어젓 등 관련 식품에 대해 잇따라 리콜 조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업계 관계자는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을 넣어 마시는 하이볼이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며 "벨기에, 호주 등 제3의 국가 주류 업체들이 한국에 위스키를 출시하고 싶다며 접촉해오는 사례도 늘었다"고 전했다. 제임슨 바텐더가 알려주는 '제임슨 샤인머스켓 하이볼' 만드는 법 ▼...
웅진식품, 자두향 담은 ‘더 빅토리아 자두’ 선보여 2024-03-20 15:09:39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가 다음달 신제품 ‘더 빅토리아 자두’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더 빅토리아 자두는 웅진식품이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를 더 빅토리아로 리뉴얼하고 출시하는 첫 제품이다. 신제품은 설탕과 당류를 넣지 않고 자두 특유의 과즙향을 느낄 수 있다고 웅진식품은 소개했다....
옥수수 72% 사용…달콤한 맛과 향, 1L 용량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 2024-03-13 16:12:37
있다.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를 타먹는 하이볼의 유행으로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고가의 바에서 특별한 날 마시는 술’에서 심리적 접근성이 높은 주종으로 자리 잡았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 수입량은 3만586t으로 전년 대비 13.1% 증가했다. 우드포드 리저브는 클래식 칵테일...
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위스키 등을 탄산수·음료와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가 유행하면서 대용량 위스키도 덩달아 잘 팔린다. 트레이더스는 1.5ℓ 대용량 '칼라일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를 2만3천원대에 선보여 지난해 5만병 넘게 팔았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작년 12월 홈파티용으로 하이볼 60잔을 만들 수 있는 1.8ℓ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