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내남결' 촬영지를 관광명소로…K-콘텐츠 방한상품 나온다 2024-04-21 08:00:03
계기 1위는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1.9%)였다. 이러한 한류 인기에도 외래객은 촬영지 방문이 힘들고 여행사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문제로 한류스타나 작품의 이름을 홍보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문체부는 이번 공모에서 K-콘텐츠의 적합성과 상품 매력도 외에 콘텐츠 IP 사용 협의를 필수로...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한류 스타나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노출시키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고용 규모도 적지 않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991년 국내 법인을 세운 샤넬은 작년 말 기준으로 1865명을 고용하고 있다. 전년(1574명)보다 300여명가량을 더 고용했다. 경쟁업체로 꼽히는 에르메스코리아의 직원 수(427명)보다 네...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용 ‘이지(EG)투어버스’ 운행 시작 2024-04-16 09:57:08
Gyeonggi-do Enjoy G-Shuttle)’, ‘쉬운 경기도 여행(Easy Gyeonggi-Shuttle)’이라는 의미로 경기도를 방문하는 개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투어 연계형 교통수단이다. 서울에서 출발해 경기도 지역별 주요 관광명소를 오가며 도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017년 첫 운행을 시작했다. 한편 EG 투어버스의 운행...
서류 70곳 넘게 탈락한 취준생, 싱가포르 호텔서 모셔간다 2024-04-01 18:12:50
“코로나19가 진정되면서 여행 수요가 늘어난 덕분에 서비스업 업황도 개선됐다”며 “한류가 강세를 보이면서 호텔·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한국인 구인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한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제한하는 요인들은 여전히 남아 있다. 해외 기업의 한국인 구인 인원이 2만5321명인 데...
"저희가 모셔갈게요"…한국인들 해외서 '러브콜' 쇄도 2024-04-01 17:28:20
“코로나19가 진정되면서 여행 수요가 늘어난 덕분에 서비스업 업황도 개선됐다”며 “한류가 강세를 보이면서 호텔·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한국인 구인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한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제한하는 요인들은 여전히 남아 있다. 해외 기업의 한국인 구인 인원이 2만5321명인 데...
잔망루피 이어 산리오까지…제주항공, 캐릭터 마케팅 확대 2024-04-01 09:38:05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제품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OP 즐기면서 배우자, 체험프로그램 등장 2024-03-25 16:51:36
K유니버스(대표 이창호)는 한국을 여행 온 한류 팬이나 국내 일반 학생들이 같이 어울려 K-POP을 배우고 배운 것을 직접 화려한 무대를 배경으로 자신의 짧은 공연 영상(쇼츠)도 찍어 보는 참여형 KPOP 체험 프로그램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를 31일 정식 오픈한다.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는 참가자들이 최신...
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2024-03-19 17:01:57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전국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장미란 차관은 "북한산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영어체험을 한국에서” 대구경북영어마을, 일본 학생들에게 인기 2024-03-19 10:40:26
K-컬쳐에 이어 ‘K-영어체험’도 한류의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영진전문대가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이 일본 학생들에게 영어체험 여행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봄방학 중인 일본 대학생 50여 명이 한국의 앞선 체험형 영어교육을 몸으로 직접 느껴보기 위해 내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일본...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한 초국경 사업에 뛰어들었다. 라쿠텐은 한류의 인기를 활용해 한국 상품을 자국 시장에 소개하는 역직구는 물론 국내 고객에 일본 여행상품 등을 판매하는 직구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초국경 이커머스 사업은 아직 국내에 절대 강자가 없다는 점에서 기회를 엿보는 움직임이 있다"며 "국내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