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가 바닥, 대박 실적 기대하세요"…모나용평 대표의 자신감[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9 07:00:01
등 새로운 체험 콘텐츠 개발을 쉬지 않았다. 이 같은 노력으로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이용객 수는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 28만명에서 지난해 88만명으로 세 배 넘게 급증했다. 모나용평의 객실 가동률은 2020년 40%에서 1분기 60%로 뛰었다. 객실 또한 1975년 72개에서 지난해 3356개로 46배 넘게 늘었다. 모나용평의 관광...
'원조 마리퀴리' 옥주현·김소향 "英 진출 감격…자부심 느껴요" 2024-06-09 06:10:01
과정에서 한류와 K 콘텐츠의 방향을 찾을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작품 하나 올리는 데 6∼7년은 걸리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 우리가 어려웠던 초기에 이 작품을 내려놨다면 폴란드도, 영국도 없었을 것"이라며 "정말 좋은 이야기가 있다면 끈기를 가지고 계속 도전하면 되지 않을까. 마리 퀴리라는 인물과 그런 점에서도...
god 완전체 본다…'케이콘 LA' 라인업 공개 2024-06-07 10:29:07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지난해는 엔데믹 이후 터닝포인트의 해로 현지 대형 미디어사와의 파트너십을 최초로 선보이며 외연을 확장하는데 주력했다"며 "세계적으로 대표할 수 있는 K팝 페스티벌로서 아티스트의 글로벌 진출은 물론,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된 지드래곤 2024-06-05 18:45:41
K콘텐츠와 문화산업에 접목한다는 취지에서 특임교수로 초빙했다고 KAIST는 설명했다. 임용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026년 6월까지 2년이다. 지드래곤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 경험을 공유하고 구성원과 소통하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
지드래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됐다…특강·연구 참여 2024-06-05 13:53:00
K-콘텐츠와 문화산업에 접목한다는 취지에서 특임교수로 초빙했다고 KAIST는 설명했다. 임용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026년 6월까지 2년이다. 지드래곤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구성원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됐다…"과학기술·엔터 '빅뱅' 기대" 2024-06-05 11:06:28
문화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연구도 추진한다. 카이스트-갤럭시코퍼레이션 엔터테크연구센터(가칭)를 기계공학과 내에 설립해 △권 초빙교수 본인을 시작으로 한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 연구 △ K-컬처와 인공지능·로봇·메타버스 등의 과학기술 융합 연구 △볼류메트릭·모션캡쳐·햅틱...
'선재 업고 튀어' 이클립스가 '케이콘'에? "출연 결정 無" [공식] 2024-06-04 14:40:11
소식이 전해졌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 행사로,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5월 일본, 7월 LA에 이어 하반기에는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열릴 계획이다. '선재 업고 튀어'의 케이콘 출연 기대감은 드라마의 높은 화제성에서...
'AI시대 한-아세안 교류' 국회 엔터테크포럼 출범 세미나 2024-06-04 08:53:52
오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신한류, 인공지능(AI) 시대 한-아세안 교류 협력의 새로운 플랫폼'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고 4일 밝혔다. 1부에서는 2024 아세안 서밋 의장국 라오스의 쏭깐 루앙무닌턴 주한 대사가 '동남아시아와 새로운 한류'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어...
이지위드,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서 후원사 코카-콜라와 키네틱 쇼 연출 2024-06-02 21:00:07
‘한류(K-Wave)’가 의미하는 K-Pop ‘물결’에 주목하여 키네틱 매체의 물결치는 듯한 움직임이 쇼의 주요 연출 요소로 활용됐다. 인스파이어의 디지털 샹들리에는 대형 광고 전광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 쇼 연출 이후에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타이틀곡인 ‘Like Magic’을 배경으로 코카-콜라의 로고와 ‘Like...
실력 구멍 없다…"근본의 SM" 말 나오는 이유 [연계소문] 2024-06-02 14:36:58
기록,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매출만 956억원으로 이는 전체 매출의 43.4%를 차지한다. 6월에도 라이즈 팬콘, NCT 드림 투어, 루카스 팬콘, 수호, 도영 콘서트를 이어가며, 에스파도 투어를 시작한다. ◆ 슈주에 샤이니까지…'따로 또 같이' 실현 업계에서는 에스파, 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