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당연한 1등'은 없다…시급한 메모리 반도체 투자 2024-09-10 17:31:17
1위 품목이다. 건설, 소재, 부품, 장비 등 경제 전반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엄청나다. 우리 경제가 메모리 반도체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술적으로 한국이 1등을 하는 거의 유일한 분야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의 연산 요구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고성능 고효율 메모리 반도체가...
"빚 내서라도 따라잡자"…美·中에 뒤처진 EU의 '최후 통첩' 2024-09-10 16:23:39
보완책이 마련돼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했다. CBAM은 철강 등 6개 품목을 EU로 수출하는 역외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탄소 배출량 추정치를 계산해 일종의 세금을 부과하는 제도다. EU는 해외 기업의 반발을 고려해 CBAM이 본격 시행되는 2026년부터 EU 기업들에 제공해온 '배출권(ETS) 무상 할당'...
산림조합상조, 반려동물 장례식장·장지 할인 서비스 2024-09-10 11:49:12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재)용인공원에서 운영중인 봉안당 ‘아너스톤(Honorstone)’과 가평군산림조합의 협력으로 ‘경춘공원묘원’과도 제휴를 맺어 상조 고객이 납입한 금액을 전환해 장지를 이용할 수 있는 장지 전환 서비스도 추가했다. 한편, 산림조합상조는 2017년 영업 개시 이후 웨딩, 크루즈 등의 전환...
BMW, 전기차 고객 멤버십 프로그램 'BMW i 소울메이트' 출시 2024-09-10 10:20:25
예술 및 라이프스타일 혜택 또한 다양하게 마련했다.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시어터’ 관람권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호텔도슨’ 공식 홈페이지 내 전 품목에 대해서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대상자는 2021년 9월 3일 이후 BMW 순수전기 모델을 구매한 고객으로...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할인 혜택과 결제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어치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추석 음식과 곁들이기 좋은 가성비 와인세트 12종을 새로 선보이고, 15년산 이상의 프리미엄 인기 위스키 품목 수를 늘렸다. ▲ 롯데마트 = 이번 주말부터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금액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이마트·롯데마트, 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2024-09-05 09:04:17
품목 사전예약 혜택가를 유지한다. 행사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했을 때 최대 50% 할인 혜택과 결제 금액대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을 증정한다. 트레이더스도 추석 당일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한다. SSG닷컴(쓱닷컴)도 오는 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를 본판매를 통해 이마트몰...
파로스아이바이오 "백혈병 후보물질, 국내 희귀의약품 지정" 2024-09-04 10:38:07
의약품 등을 개발 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해 품목 허가 유효기간 연장, 사전 검토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PHI-101은 AI 신약 개발 플랫폼 '케미버스'를 활용해 도출된 물질로, 기존 약물에 효과가 없거나 병이 재발한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에게 사용하는 표적 항암제다. 해당 물질은 2019년 미국...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모든 연령대는 가장 선호하는 추석 선물로 과일(43.8%)을 꼽았다.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눈길을 끌었다....
하나증권 "쿠팡, 티메프 사태로 점유율 확대 어려울 수도" 2024-09-02 08:32:45
품목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봤다. 서 연구원은 "온라인 쇼핑 채널의 파편화는 온라인 쇼핑 포털 사이트를 지향하는 쿠팡의 중장기 점유율을 낮추는 요인이 될 수 있다"며 "하반기 전반적인 온라인 시장 성장률이 조금씩 둔화하는 과정에서 전문몰의 성장세가 종합몰보다 강하게 나타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