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전기차를 편하고 효율적으로 모는 법…기아 야심작 EV3 2024-07-26 08:00:03
있는 아이페달이 모든 회생제동 단계(1∼3단계)와 후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아이페달은 제일 강한 회생제동 단계에서만 쓸 수 있어 차가 꿀렁거리며 멀미를 유발하기도 했는데, 이번 버전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도 속도가 부드럽게 줄었다. 역시 EV3에 현대차그룹 처음으로 적용된 '스마트...
"이거 실화인가요?"…전기차 한 달 타고 쓴 돈이 '화들짝'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7-21 21:00:02
수 있는 셈"이라고 평가했다. 회생제동 켜니...절약되는 에너지전기차의 '회생제동' 기능을 켜고 운전하면 배터리 소모를 더욱 줄일 수 있다. 폴스타2는 OFF(회생제동 끄기), LOW(회생제동 중간모드), STANDARD(강력한 회생제동) 3가지의 회생제동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 주행해보면 회생제동 기능을 켰을 때와 안...
EV3 신기술 봤더니…회생 제동에 자율주행 2024-07-17 17:06:19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의 회생제동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이 페달 3.0’이 주목받았다. 가속·감속·정차를 가속 페달 하나로 조작하는 건 기존과 같지만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작동되도록 성능이 개선됐다.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도 아이 페달 3.0처럼 현대차그룹의 차종 가운데 EV3에 처음 적용된 기술이다....
"전기차 타면 멀미 났는데"…꿀렁거림 잡은 기아의 '신기술' 2024-07-17 08:30:02
떼면 회생제동 기능으로 내연기관차에 비해 속도가 급감하면서 운전자나 동승자들이 앞으로 쏠려 꿀렁거리는 불편함을 겪는다는 지적도 있다. 전기차를 타면 내연기관차보다 멀미가 난다는 일각의 반응도 이 때문이다. 기아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아이 페달 3.0을 EV3에 적용했다. 아이 페달 3.0이란 가속 페달...
'전기차 대중화 선도' EV3, 첨단기술은 빼곡 가격은 합리적 2024-07-17 08:30:01
하는 기존의 아이페달 기능이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EV6·EV9에 적용된 아이페달 2.0은 가장 강한 회생제동 단계에서만 작동했다. 3.0에서는 후진할 때도 아이페달을 사용할 수 있다. 후진 시 이 기능을 끈 뒤 전진으로 변속하고 시속 20㎞ 이상으로 달리면 다시 활성화된다. 아이페달...
포르쉐 첫 '전기 SUV' 하반기 출시 2024-06-26 09:11:03
가속 페달과 제동 페달을 동시에 밟아 엔진 RPM을 높인 뒤 출발하는 스포츠카 운전 기법이다. 최대토크는 각각 66.3kg·m, 115.2kg·m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제로백은 마칸4 5.2초, 마칸 터보 3.3초로, 최고속도는 각각 220㎞/h, 260㎞/h다. 동력성능 자체로 보면 내연기관보다 업그레이드됐는데...
포르쉐 최초 전기 SUV…'마칸 EV' 국내 공개 2024-06-26 09:00:01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마칸 EV는 에너지와 회생 제동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신 PSM 영구자석 전기모터를 차체 앞과 뒤에 배치한다. 전자 제어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는 런치 컨트롤과 함께 실시간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이밖에 2밸브 댐퍼 기술,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트랜스버스 록, 최대 5도 까지 조절...
베일벗은 포르쉐 첫 전기SUV…마칸일렉트릭, 하반기 韓 출시 2024-06-26 09:00:00
639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런치 컨트롤은 정지 상태에서 가속 페달과 제동 페달을 동시에 밟아 엔진 RPM을 높인 뒤 출발하는 스포츠카 운전 기법이다. 최대토크는 각각 66.3kg·m, 115.2kg·m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제로백은 마칸4 5.2초, 마칸 터보 3.3초로, 최고속도는 각각 220㎞/h, 260㎞/h다....
전기차 타면 멀미 난다?…멀미 저감 안내 해주면 도움 된다 2024-06-25 16:24:12
사용한다. 순간적으로 가속이 가능하다. 회생제동 설정에 따라 감속 또한 급격하게 이뤄진다. 전기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이런 전기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멀미를 느끼는 정도가 덜한 편이다. 하지만 동승자의 경우 이런 전기차 속도 변화로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을 받을 수 있...
역동적 주행성능과 개방감…벤츠, CLE 카브리올레 출시 2024-06-20 09:23:23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또한 두 모델 모두 저공해 차량 2종 인증을 획득했다. 차량에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도로의 조명 상태, 교통 상황, 주행 경로, 날씨 등의 조건을 고려해 헤드램프의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해주는 디지털 라이트 △전방 카메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