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봄바람 분다…유통업계, 패션·먹거리 행사 풍성 2024-03-16 07:00:07
식품관에서는 어린 시절 맛본 추억의 당고 맛을 구현한 당고 전문점 '몽당고' 팝업을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지하 2층에서 패션 브랜드 '웰빙 익스프레스' 팝업 행사를 통해 구매자에게 5% 할인 혜택과 룩북&스티커팩을 준다. 판교점 지하 1층에서는 가구와 식기·침구 등 다양한 리빙...
'김치 편집샵' 김치얼스, 반포원베일리점 오픈 2024-03-13 17:40:44
김치 전문점 김치얼스는 첫 오프라인 매장 반포원베일리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매장은 김장김치, 묵은지, 파김치 등 30여가지의 다양한 김치 쇼핑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신개념 김치 편집샵이다. 김치얼스는 1인 가구나 여행객들이 쉽게 김치를 보관할 수 있도록 김치를 소분해 캔 용기에 담아 판매한다는 점이...
구찌 휘감고 오마카세도…"1000만원이 안 아깝다" [슬기로운 반려생활 ②] 2024-03-05 07:00:03
'반려견 오마카세' 전문점은 반려인들 사이 "우리 아이 대접해주기 좋은 장소"로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코스 형식으로 나오는 반려견 전용 요리를 포함해 반려인들을 위한 다과의 총가격은 11만3000원.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데도 말과 캥거루 고기 등 일반인들이 접하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식탁 전문 브랜드 ‘몽키우드’를 운영하는 기업 ‘에이치비앤에스컴퍼니’ 2024-02-29 15:00:05
침대 전문점은 누구나 아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식탁 브랜드는 없어 식탁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는 점점 구체화하면서 가구를 한꺼번에 사는 문화에서 하나하나 전문화된 매장에서 사는 문화로 바뀌고 있습니다. 식탁은 인테리어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가족이 함께 마주 볼 수...
"또 오고 싶어요" 대만족…스타벅스 '파격 실험' 통했다 [현장+] 2024-01-10 20:30:02
동네에도 이런 공간이 생기면 좋겠어요." 10일 오전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코리아의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을 찾은 30대 박모 씨는 "일부러 평일 이른 시간대를 노려 남편, 반려견 '만두'와 함께 방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10년째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는 박씨는 "예전보다 반려인과 동물이 함께 즐길...
만원 내면 세 끼 가능…"손님들이 가격 올리라고 난리예요" [여기잇슈] 2024-01-08 20:00:02
한 돈가스 전문점은 수제 돈가스를 6000원, 치즈돈가스를 7000원에 판매 중이었다. 20년 넘게 '착한 가격'으로 장사를 이어가고 있다는 60대 점주 김모 씨는 "손님 대다수가 인근 대학생인데 학생들 주머니 사정이 뻔하지 않냐"며 "한 끼 배불리 먹고 '감사하다'고 인사하는 학생들을 보면 욕심을 내려놓게...
공정위, '에그드랍' 가맹점에 판촉 비용 전가한 골든하인드 제재 2023-12-25 12:00:10
샌드위치 전문점인 '에그드랍'의 가맹본부다. 공정위에 따르면 골든하인드는 2020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광고·판촉 행사를 진행하면서 가맹사업자와 충분한 협의 없이 가맹점 월 매출액의 일부를 광고비로 청구했다. 광고비 납부를 반대하는 가맹점에 대해서는 광고·판촉 행사 건별 비용의 절반을 가맹점...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비중이 높았고 명품은 백화점(30.5%), 가구·인테리어용품은 이케아나 다이소 같은 리빙·인테리어 전문점(10.3%)에서 각각 구매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패션의류나 잡화, 스포츠용품, 유아동용품, 디지털·가전제품 등은 특정 유통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구매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주 결제 수단은 실물...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추세기 때문이다. 대형마트에 이커머스, 생활용품 전문점까지 가성비 상품이나 브랜드 출시에 공을 들이는 중이다. 이커머스 업체 G마켓은 올해(지난달 25일까지 누적)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10만원 미만 중저가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해 12%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1만원 이하 초저가 상품의 거래액은 7%...
'일본의 이케아' 니토리, 韓 상륙 2023-11-16 18:21:53
뒤 이마트와 손잡고 생활용품 전문점 ‘더 라이프’에서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쿠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출했다. 니토리를 운영하는 니토리홀딩스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480억엔(약 8조1400억원)과 1440억엔(약 1조2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8%, 1.5% 늘었다. 니토리의 영업이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