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 몰래 대출' 차단 서비스, 한 달간 9만명 이용 2024-09-29 14:49:23
연령대별로 보면 60대 이상 고령층의 서비스 가입률이 전체 가입자의 62% 수준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20∼30대 서비스 가입률은 7%로 낮았다. 기존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었으나 30일부터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이용 고객이 비대면으로도 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불법대출 막는 '여신거래 안심차단' 한 달간 9만명 이용 2024-09-29 12:00:09
연령대별로 보면 60대 이상 고령층의 서비스 가입률이 전체 가입자의 62% 수준으로 가장 높았다. 반면 20∼30대 서비스 가입률은 7%로 낮았다. 기존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었으나 30일부터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이용 고객이 비대면으로도 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외면받는 통신사 다이렉트요금제 2024-09-25 17:25:41
후 4년이 지났지만 가입률이 3%를 넘지 못하는 모습이다.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통신 3사의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는 123만528명으로 알뜰폰을 제외한 휴대폰 가입자의 2.6%를 차지했다. 다이렉트 요금제는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일정 기간...
"아이고 아까워라"…'휴대폰 요금 할인' 놓쳐 1.4조 날렸다 2024-09-24 17:06:12
안내와 홍보 부족" 이라며 "선택약정 가입률을 높이는 것은 효과적인 가계통신비 인하정책"이라고 말했다. 2016년 감사에서 이통3사의 선택약정제도 안내와 고지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잇따랐고 당시 무약정자의 총 연간 예상 할인액은 1조3372억원에 달했다. 이후 과기정통부와 이통3사는 선택약정 만료 전후 대상자에...
"혹시 나도?"…안 찾아간 보험금 7127억, 찾는 방법은? 2024-09-17 11:36:12
가입률은 99.1%(2020년 기준 보험연구원 집계)에 이를 정도로 보험은 소비자에게 친숙한 금융상품이지만,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생명보험업권의 휴먼보험금이 4873억원으로 전체의 68.4%를 차지했다. 손해보험업권 휴먼보험금은 2254억원(31.6%)을 기록했다....
“평균 자산 1위·디지털 활용 우수”…전에 없던 고령층이 온다 [60년대생의 은퇴, 축복인가 재앙인가②] 2024-09-16 09:41:42
설계였다. 당연히 가입률도 높았다. 2023년 12월 기준으로 50대(1963~72년생)의 국민연금 가입률은 87.2%다. 10년 전(2013년 12월) 기준의 50대(1953~62년생)보다 23.2%포인트 높다. 성실납부 비율도 높다. 국민연금 가입자 중 67.4%의 납입기간이 의무납입기간(120개월)을 초과했다. 납입기간이 10년을 넘어야 연금을 탈...
법원 "노조 자동가입 '유니언 숍' 조항, 소수노조 차별 아냐" 2024-09-09 18:06:28
부당노동행위”라며 노동위원회에 구제 신청을 냈지만 기각됐다. 법원도 “유니언 숍 조항은 아무런 희생과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노조가 획득한 향상된 근로조건의 이익에 비조합원이 무임승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 노조 가입률이 13.1%로 높지 않아 노조의 조직 강제 필요성은 여전히 인정된다”고...
법원 "노조 자동 가입 '유니언 숍' 조항, 소수 노조 차별 아냐" 2024-09-09 14:59:04
가입률이 13.1%로 높지 않다는 점에서 노조의 조직강제 필요성은 여전히 인정된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또 "2010년 법률 개정을 통해 지배적 노조를 나와 새 노조를 조직하거나 다른 노조에 가입하는 경우에도 그 근로자에 대해 해고 등 신분상 불이익을 줄 수 없도록 함으로써 복수노조 체제에서의 근로자의 노조 선택의...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받는다…보험료율 '9%→13%' 2024-09-04 14:19:29
했다. 정부는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군복무·출산 크레딧을 확대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군복무 크레딧은 군 복무자에게, 출산 크레딧은 출산 시 가입기간을 추가로 얹어주는 방식이다. 군복무 크레딧은 현재 6개월까지만 인정해주는 것을 전체 군복무 기간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출산크레딧은 현재는 둘째...
"누구와 손잡을까"…치열해지는 이통3사 'OTT 요금제' 경쟁 2024-08-29 13:30:04
따르면 OTT 가입자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된 2019년 결합상품 가입률은 65%로 전년 대비 18.5% 급증했다. 매년 2~5%의 꾸준히 가입자 수가 늘어 지난해 결합 상품 가입률은 78.8%를 달성했다. 또 통신업계의 주 마케팅 타깃인 2030 소비자들의 OTT 이용률이 높은 만큼 각 이통사는 요금제와 구독 서비스 개편에 공을 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