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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제2 전성기 맞은 '韓 ODM 작품' 2025-02-16 17:44:04
가장 크다. TKG태광과 화승 등 국내 다른 ODM 업체가 생산 거점인 베트남으로 연구 시설을 이전한 것과 달리 이 회사는 국내 R&D센터를 고수했다. 남충일 창신INC 대표(사진)는 “공장과 R&D센터가 붙어 있으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측면이 있지만 개발과 디자인 분야 최고 인력을 영입하기에 한국만 한 곳이 없다”고 잘라...
수천가지 까다로운 공정, 로봇도 두손 들고 포기 2025-02-16 17:41:58
생산에 들어가는 원재료가 있으면 공정별로 재고 1000켤레를 쌓아두는 기존 방식과 달리 200켤레 주문이 들어오면 그 물량만큼만 제조하는 게 핵심이다. 이후 10년간 불량률이 0.85%에서 0.04%로 개선되고 매출은 4.5배 늘었다. 생산에 걸리는 시간도 9일로 업계에서 가장 빨라졌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K슈즈가 딴 금메달만 337개 2025-02-16 17:41:47
세계적인 마라톤 선수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은 나이키 ‘알파플라이3’다. 2023년 10월 미국 시카고 마라톤에서 케냐의 켈빈 킵툼이 2시간0분35초로 세계 신기록을 세울 때 신은 마라톤화다. 이전 최고 기록(2시간1분9초) 보유자인 엘리우드 킵초게도 2022년 이 신발을 신고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공인 기록으로...
韓 신용도, 계엄 이전 수준 회복…환율·국채 금리도 안정세 2025-02-16 17:40:07
만에 가장 낮은 수준까지 내려왔다. 달러 약세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국가 부도 위험과 환율이 낮아져 한국은행이 오는 25일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투자은행 HSBC는 최근 보고서에서 “글로벌 무역 리스크를 고려하면 한은이 금리를 추가로 하향 조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기업 76% "주 52시간제가 R&D 발목" 2025-02-16 17:39:56
답했다. 혁신성이 저하된 분야로는 신제품 개발이 45.2%(복수 응답)로 가장 많았다. 기존 제품 개선(34.6%)과 연구 인력의 역량 축적(28.5%), 신공정 기술 개발(25.3%) 순으로 혁신성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근로시간 규제에 따른 피해를 묻는 질문엔 53.5%가 ‘R&D 소요 기간이 늘었다’고 답했다. R&D 인력 현황에 ...
올해 남은 정기시험 5번…2회차부터 '어소시에이트' 시작 2025-02-16 17:38:32
3급부터 난도가 가장 높은 1급까지 세 단계다. 중·고등학생과 교사가 대상인 AICE 주니어는 데이터를 코딩 없이 오토 머신러닝(ML)을 기반으로 분석하고 모델링하는 게 목표다. 이번 정기시험은 AICE 베이식과 프로페셔널 두 종류가 열렸다. 국가 공인 민간자격으로 인정받은 AICE 어소시에이트는 2회부터 치러진다. 특히...
"GTX는 삶의 질 바꾼 교통혁명…B·C노선도 적기에 개통하겠다" 2025-02-16 17:35:11
후 1년이 지났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언제입니까. “작년 3월 30일 새벽 5시30분, GTX-A노선이 동탄(경기 화성)에서 처음으로 승객을 맞이한 날입니다. 2004년 개통한 KTX가 ‘철도 대세 시대’를 연 주역이지만 1년에 몇 번 안 타는 사람이 많습니다. 매일 타는 GTX는 일상 속 교통혁명입니다. 파주 운정에서...
'전복' 비싸서 자주 못 사 먹었는데…완도 난리 난 이유 2025-02-16 17:33:00
가격이 곤두박질치는 가장 큰 이유는 공급량이 늘어서다. 지난달 전복 출하량은 2273t으로 1년 전(1654t)보다 37.4% 늘었다. 업계에선 “비수기인 1월에 공급량이 2000t을 넘긴 것은 전례를 찾기 힘들다”고 입을 모은다. ◇공급 과잉에 빠진 전복 전복 생산량이 장기 증가 추세를 보이기 시작한 것은 2000년대 초부터다....
"뷰티·명품으로 사업 확장…제2 락피쉬 키울 것" 2025-02-16 17:32:12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션잡화 브랜드로 키워냈다. 2009년 락피쉬를 국내에 선보인 후 락피쉬웨더웨어로 리브랜딩하고 레인부츠를 넘어 모자 등으로 주력 제품군을 확대했다. 락피쉬웨더웨어의 성공에 힘입어 에이유브랜즈의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매출은 2022년 189억원에서 2023년 419억원으로...
대세 된 AI 구독…1년만에 가입 300% 급증 2025-02-16 17:30:38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10개 유형 가운데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10개 구독 서비스의 평균 이용 건수 증가율은 12.9%였다. 지난해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중 28%는 7개월 이상 유료 구독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개월만 구독한 경우는 24%였다. 생성형 AI 다음으로 이용 건수 증가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