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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공룡' 반칙 제동건다…지배적 사업자 '사후 추정' 2024-09-09 16:00:03
요건에 해당하더라도 플랫폼 관련 직·간접 매출액(계열회사 포함)이 4조원 미만인 회사는 제외된다. 공정위는 매년 실태조사를 통해 주요 플랫폼의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관련 위법행위 발생 시 사후 추정 요건에 해당하는지를 따져볼 방침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현행 공정거래법에도 시장지배적...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연관 산업 제품을 간접광고(PPL)하고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범부처 협력 사업이다. 2022년 시작돼 올해로 2년째다. 이번 지원 대상은 캐릭터·보드게임·패션 등 콘텐츠 10종, 김치·떡볶이·홍삼 등 농식품 10종, 김·어육소시지·트러플 소금 등 수산식품 10종, 화장품·방짜유기·건강기능식품 등 브랜드K 10종 등 총...
'변우석 황제경호' 논란에..인천공항 "사설 경호업체 통제 강화" 2024-09-03 06:20:37
PPL(간접광고) 촬영 자제 등 '조용한 출국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을 요청"한다는 내용의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 내 질서를 유지하고 이용객들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공항 내 안전에 대한 책임은 공사에 있는 만큼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예방조치가...
통상본부장, 한류 연계 수출 간담회…중소기업 PPL 기회 확대 2024-08-28 06:00:12
못했던 드라마 간접광고(PPL) 광고 기회를 확대해 인기 한류스타와의 협업 기회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한다. 아울러 온라인 유통 플랫폼의 신속 배송을 위해 해외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국내 유망 프랜차이즈의 해외 가맹점 개소와 맞물려 맞춤형 무역보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수출 지원을 강화한다. wise@yna.co.kr (끝)...
방심위, '공영방송 장악' 보도한 MBC '스트레이트' 의결보류 2024-08-26 16:15:19
보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심위는 간접광고 상품을 과도하게 부각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MBN 트로트 경연 예능 '현역가왕'에 대해서는 관계자 의견진술을 받기로 했다. 스포츠 경기 중계 중 관중석에 '여자라면 최재훈'이라는 문구를 보고 캐스터가 "예, 저는 여자 라면을 먹고 싶습니다. 가장 맛있는...
삼립, '서진이네2' 식당 레시피로 만든 삼립호떡…카카오톡 선물·쇼핑 완판 2024-08-15 16:07:26
프로그램 ‘서진이네2’에 간접광고(PPL)를 진행했다. 출연자들은 아이슬란드에서 운영하는 식당의 스페셜 디저트 메뉴로 삼립호떡을 제공했다. 특히 달콤한 꿀 필링이 든 호떡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화로 현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자 삼립을 운영하는 SPC는 방송에 등장한...
방심위, 김태효 정치관여 의혹 다룬 KBS라디오에 의견진술 2024-08-05 16:09:46
예능 프로그램에서 간접광고 상품을 과도하게 부각하거나 상품을 이용하는 장면을 출연자들의 언급, 자막과 함께 구체적으로 소개한 tvN '나나투어 위드(with) 세븐틴'에 대해서도 관계자 의견진술을 결정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최근 연임한 류희림 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이 새로 위촉한 강경필·김정수 위원,...
"인도, 주류 광고 규제 강화…'꼼수' 간접 노출도 제한" 2024-08-04 16:19:54
"인도, 주류 광고 규제 강화…'꼼수' 간접 노출도 제한" (자카르타=연합뉴스) 박의래 특파원 = 직접적인 주류 광고를 금지하는 인도에서 간접 노출도 제한하는 등 주류 광고 규제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는 연 매출 450억 달러(약 61조3천억원)의 세계 8위...
방송사 힘들다고? MBC 5년 연속 흑자…6월 기준 186억 2024-08-01 14:14:25
'뉴스데스크'에 광고를 확대 편성하고 가상광고와 간접광고 수익도 증가했다”며 “지상파방송사 전체 광고 매출이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350억 원 가까이 감소한 상황에서 이룬 흑자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MBC는 세계적인 권위의 언론 신뢰도 조사인 로이터저널리즘연구소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 국내...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속 한류 콘텐츠의 간접광고(PPL)와 주요 수출국 현지의 대표적인 e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한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으로 K-푸드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다. aT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K-푸드를 홍보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aT는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