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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사라지는 갤럭시…"수동세팅 불필요한 폰 개발 중" 2024-10-13 08:00:21
처리를 위한 '스마트 HDR' 기능을 통해 기기 제어와 응답, 보안 기능을 자동 제공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글로벌 ICT 포털에 따르면 화웨이는 스마트폰에서 종합 AI 플랫폼인 '하이AI(HiAI)'를 통해 음성 명령과 질문 응답, 장면 인식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 오포는 사용자 맞춤형 스마트폰 음성...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현대해상은 담당자의 업무 휴대폰에 국내 최초로 개인형 ARS 시스템을 도입해 ARS 안내에 따라 고객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했다. 담당자 입장에서도 고객이 단순한 업무를 ARS로 스스로 처리하다 보니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해상은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꾀하고 있다. 2019년...
백화점서 혼수 준비 예비 부부, '청첩장' 보여줬는데…1년 뒤엔 2024-10-09 10:09:52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정지영 사장 직속으로 정보보호 태스크포스(TF)를 꾸려 이번에 개인정보 보호센터를 오픈했다. 개인정보 보호와 처리의 투명성 확보, 정보 주체 권리 보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차원이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회원운영관리담당 상무(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는 “기업의 ...
현대백화점, 고객 개인정보 수집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공개 2024-10-09 10:05:56
'개인정보 보호 활동' 항목도 마련됐다. 유통업계에서 이처럼 개인정보 활용·관리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처음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회원운영관리담당(CPO·개인정보보호책임자)...
도재영 교수 "韓 의료AI는 걸음마 단계…암호문 같은 의사 진료차트, 데이터 많지만 통일성 없어" 2024-10-07 18:25:21
보건의료 데이터를 의료 AI에 활용하려면 가명 처리 등으로 개인 식별 정보를 제거한 뒤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를 거쳐야 한다. 한국을 포함해 대부분 국가에서 공통된 규제다. 하지만 국내에선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데이터심의위원회(DRB)도 통과해야 한다. 이중 심의 구조인 셈이다. 최종 심사를 받는 ...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디핀'을 위한 레이어1, 피크 [황두현의 웹3+] 2024-10-04 15:14:57
처리하고 있는데 이는 내년까지 10만건 이상으로 확장될 것"이라면서 "피크는 중앙 집중화된 경제 시스템에서 개인과 커뮤니티가 관리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세계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보여준 결과물과 앞으로의 로드맵은 충분히 주목할만 하다"라고 평가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마이데이터, 은행 창구서도 이용…14세 청소년도 가입 2024-09-29 14:36:55
추가하고, 판매자의 상호 등을 결제내역 정보 제공 시 함께 제공한다. 가입 유효기간을 현행 1년에서 최대 5년으로 연장하되, 이용자가 6개월 이상 미접속 시 정기적 전송을 중단하고 1년 이상 미접속 시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도록 장기 미접속자에 대한 정보보호 조치를 신설했다. 또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한 정보와...
마이데이터, 대면채널로도 이용…14세이상 청소년도 가입 2024-09-29 12:00:08
사업자가 기존에 보유한 정보의 결합을 허용하되 제3자에 제공할 때는 데이터전문기관에서 가명·익명처리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받도록 했다. 사업자가 제3자에게 정보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금융보안원에 구축된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전송시스템을 이용하도록 의무화했다. 금융위원회는 법령·규정 개정이 불필요한...
'도둑 AI' 기승에…콘텐츠 지킬 장벽 세운다 2024-09-24 17:42:12
각국 정부도 이 문제에 개입하기 시작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7월 ‘AI 개발·서비스를 위한 공개된 개인정보 처리 안내서’를 발간하고 AI 학습 데이터 수집 기준을 마련했다. 유럽연합(EU), 미국 등도 인터넷에 공개된 정보를 AI 학습에 활용하기 위한 지침 마련에 나섰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서 은행부문 1위 2024-09-20 15:17:08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KB스타뱅킹은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0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