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코 김주리, 미스월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상 수상 2014-06-25 02:12:27
12월12일 오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갤러그 컨벤션센터에서 세계 112개국 대표 미녀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59회 미스월드 선발대회가 열렸다. 김주리는 이 대회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 대표로 나선 2009년 미스코리아 진 김주리양은 16명이 겨루는 준 결선까지 올랐으나 7명...
배성곤 "액토즈, 중국-동남아 모바일 플랫폼 뜨겁다" 2014-05-27 08:44:59
어릴 때 100원짜리 오락실에서 동네 최초 갤러그 100만점을 달성했다. 그리고 각종 아케이드 게임을 섭렵했다. 하지만 '어르신들' 말대로 선망하는 대기업에 취직(대림그룹)했다. 그룹사에서의 임원을 목표로 했으나, imf 국가부도를 맞아 '평생직장이라는 신화는 없다'고 사고를 전환했다. 특히 손정의...
제주 에어카텔, 만개한 유채에 눈코가 즐거워…동굴카페 커피 한 잔에 입이 즐거워 2014-04-14 07:01:47
건 물론 갤러그나 붐잭맨, 제비우스, 테트리스 등 어린 시절 추억의 게임들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어른들에게도 충분히 즐거운 곳이다.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왔던 카페 ‘서연의집’(064-764-7894)을 찾는 연인도 이 봄 제주에서 만날 수 있다. 등장했던 인물의 이름이나 위트 넘치는 대사를 붙인 떡을 팔고 있는데...
남경필 회장 메시지 "말띠해 게임은 규제 아닌 자율" 2013-12-23 10:41:39
많았다고 털어놓았다. 스스로 '갤러그와 테트리스를 했던 기억밖에 없던' 경험 때문에 '첨단을 달리고 있는 이 시대의 대표산업을 맡아 이끌 수 있을까'라는 고민 했다는 것. 그리고 '효자산업이자 대중문화로 통하면서 사회적 골칫거리로 치부되는 야누스적 시각이 존재하는 이 산업에 대한 선입관을 바꿀...
넥슨컴퓨터박물관 "미래의 게이츠-김정주 산실" 2013-07-09 03:06:17
슈팅게임 '스페이스 임베이더'와 '갤라그'(갤러그로 알려짐),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라이덴'부터 pc용 슈팅게임인 '울펜슈타인' 등 추억의 슈팅게임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 자료를 수집-보존한 해볼 수 있는 200개 게임 체험을 공유하는 'ncm 라이브러리'가 배치되어 있다. 직접...
'수집광' 김정주 컴퓨터박물관 열다 2013-07-08 17:09:11
이 갤러그를 구하는 데 상당히 애를 먹었다고 한다. 1980년대에는 누구나 다 하는 게임이었지만 유행이 지나고 나면 사람들이 이를 보관하지 않고 버리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특히 당시 국내에 들어온 ‘갤러그’ 게임기판은 전부 불법 복제품이어서 일본에 가서야 진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물관은 이달 말...
[GAME] 9만개 일자리 창출…23억弗 수출…8조원대 시장…게임산업이 창조경제 '성장엔진' 2013-07-01 15:35:00
[game] 갤러그부터 애니팡까지…오락실·온라인·모바일로 진화▶ [game] 김택진·송재경·김정주·박관호, 한국 게임산업 이끈 Ɗ인방'[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GAME] 갤러그부터 애니팡까지…오락실·온라인·모바일로 진화 2013-07-01 15:30:12
‘갤러그’ ‘테트리스’ ‘1942’ 등의 게임이 등장하면서 오락실은 중·고등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가 됐다. 오락실이 청소년의 탈선을 부추기고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정부가 청소년의 오락실 출입을 통제하기도 했지만 청소년들의 유입을 막을 순 없었다. ○1980년 말 가정용 비디오게임 보급...
[NDC13]김윤상 "멘붕시대, 모바일게임 퀄리티로 승부!" 2013-04-26 18:27:59
'이 연령층은 사실 한번쯤은 오락실에서 '갤러그'를 플레이해 본 숨어있는 게임 경험자다. 이들을 다시 게임으로 이끌어낸 것은 분명 의미있는 일이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의 소셜 기능으로 대한민국을 폭풍같이 강타한 '애니팡'은 소셜 플랫폼의 파급력을 증명한 대표적 사례다. 이후 카카오톡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