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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HD현대중 '특수선갈등' 새 국면…화해 무드 속 불씨도 2024-11-25 15:52:40
등 입찰 협력 주목…KDDX 건조업체 선정 두고는 경쟁 '팽팽'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상세설계와 선도함 건조를 맡을 업체 선정을 앞두고 격화하던 HD현대중공업[329180]과 한화오션[042660]의 갈등이 25일 양사의 상대방에 대한 고소·고발 취하로 새 국면을 맞았다. 이는 갈등의...
코스피, 1.32% 상승해 2530선…코스닥도 700선 목전 2024-11-25 15:49:15
돼지고기와 가금류를 건조·훈연·염장·조리 방법으로 가공, 저장해 식용할 수 있는 고기 가공품을 만드는 육가공 업체다. 이날 윙입푸드는 공시를 통해 나스닥으로부터 미국 예탁 주식(ADS) 상장신청이 승인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상장예정주식수는 205만주, 예상발행가는 4~5달러다. 코스닥시장에서도 여행주가...
'한강버스' 물에 뜨자…감격한 오세훈 시장 '울먹' [현장+] 2024-11-25 15:09:03
당초 은성중공업에 한강버스 8척을 다 건조하도록 계약을 했으나, 은성중공업이 8척을 기한 내에 건조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면서 나머지 6척은 현재 가덕중공업이 건조 중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오늘 공개한 2척의 경우 육상에서의 작업은 이미 완료했고, 나머지 선박 6척과 예비선박 등의 추가 선박 4척도...
윙입푸드, 나스닥 상장심사 통과 소식에 上 2024-11-25 14:49:06
있다. 윙입푸드는 돼지고기와 가금류를 건조·훈연·염장·조리 방법으로 가공, 저장해 식용할 수 있는 고기 가공품을 만드는 육가공 업체다. 앞서 이날 윙입푸드는 공시를 통해 나스닥으로부터 미국 예탁 주식(ADS) 상장신청이 승인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상장예정주식수는 205만주, 예상발행가는 4~5달러다. 코스닥...
'지도표 성경김' 상표 논란 일단락…대법 "식별력 없어 등록 불가" 2024-11-25 10:36:04
건조된 김'과의 관계에서 원고의 상품을 표시한 것으로 사용에 의한 식별력을 취득했다고 보기에도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2심 재판부도 상표 등록을 거절한 것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이 사건 출원상표가 일반 수요자에게 대한민국 지도 외에 다른 관념이나 인상을 갖도록 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날 추워지니 난리났다…매출 500% 급증 2024-11-24 12:58:46
371.3%, 타이츠 등 동절기 스타킹 제품 매출이 299.3% 각각 늘었다. 건조해진 날씨 탓에 립케어와 핸드크림 매출은 129%, 90.2% 각각 늘었다. 쌀쌀한 날씨와 큰 일교차 여파 등으로 마스크와 감기약 매출도 43.7%, 37.5% 각각 증가했다. 붕어빵과 군고구마, 호빵, 즉석 어묵 등 동절기 간식류 매출은 최고 81.3% 늘었다....
'알몸김치 충격 아직인데' 중국산, 국산으로 속여 팔다 적발 2024-11-24 10:07:01
속여 팔았다. 한 도매업체는 중국산 냉동 건조 홍고추와 국내산 건고추를 섞어 팔면서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썼다. 다만 이번 점검에서 수입 신선 배추를 국내산으로 속여 팔다 적발된 사례는 없었다. 최근 3년간 신선 배추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는 한 건이었다. 농관원은 김장이 마무리될 때까지 원산지 단속을...
한 달 만에 매출 506% 폭증…편의점서 불티난다는데 2024-11-24 09:43:07
매출은 371.3%, 타이츠 등 동절기 스타킹 제품은 299.3% 늘었다.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립케어와 핸드크림 매출도 각각 129%, 90.2% 증가했다. 마스크와 감기약 매출은 43.7%, 37.5% 증가했으며, 붕어빵과 군고구마·호빵·즉석 어묵 등 동절기 간식류 매출은 최고 81.3% 늘었다. 이 밖에도 한방음료(89.4%), 두유(88.5%),...
찬바람 불자 GS25서 방한용품 판매 '쑥'…핫팩매출 506% ↑ 2024-11-24 09:13:43
타이츠 등 동절기 스타킹 제품 매출이 299.3% 각각 늘었다. 건조해진 날씨 탓에 립케어와 핸드크림 매출은 129%, 90.2% 각각 늘었다. 쌀쌀한 날씨와 큰 일교차 여파 등으로 마스크와 감기약 매출도 43.7%, 37.5% 각각 증가했다. 붕어빵과 군고구마, 호빵, 즉석 어묵 등 동절기 간식류 매출은 최고 81.3% 늘었다. 이 외...
'한국산'이라고 적었는데...사실 '중국산'이었다 2024-11-24 07:48:28
덜미가 잡혔다. 한 도매업체는 중국산 냉동 건조 홍고추와 국내산 건고추를 섞어 팔면서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쓰기도 했다. 다만 이번 점검에서 수입 신선 배추를 국내산으로 속여 팔다 적발된 사례는 없었다. 최근 3년간 신선 배추 원산지 표시 위반 사례는 한 건이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