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웹툰 시장 급성장에 한국인재 주목…52개 기업·기관 청강문화산업대 현지 포럼 참가 2025-02-03 14:55:13
분석했다. 2013년 레진코믹스의 성인 웹툰 유료화 성공과 2014년 카카오의 ‘기다리면 무료’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확립되었다는 것이다. 후지모토 교수는 웹툰이 모바일 게임과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과금과 멀티미디어 전개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안방은 우리가 접수한다…중증외상센터의 사투·사선을 넘나드는 PD 2025-01-23 16:20:19
최고 화제작 ‘오징어게임2’는 언제나 매력적인 선택지다. 공개된 지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TV쇼 1위를 지키고 있다. 오는 6월 시즌3가 나오는 만큼 설 연휴기간 시즌1부터 시즌2까지 몰아보기 복습도 가능하다. 총 7부작. 지난해 OTT 최고 명작으로 손꼽히는 ‘쇼군’도 빼놓을 수...
크릿벤처스, 2024년 총 25건·251억원 투자…"K콘텐츠, 신기술에 집중" 2025-01-16 10:46:14
251억 원 규모로 25건의 투자를 집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릿벤처스는 작년 게임, 음악, 미디어 등 K 콘텐츠 분야와 플랫폼, 커머스,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사업모델 혁신 분야에 고루 투자했다. 분야별 투자금액 비중은 미디어 22%, 음악 19%, 게임 18%, 플랫폼 17%, AI 9%, 블록체인 7%, 커머스 4%, 바이오 4%...
웹툰엔터, 日 웹툰 스튜디오 지분 매입…美상장 후 첫 투자 2025-01-16 09:23:57
확보 등에 주력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게임 등이 만들어지면서 웹툰 지적재산(IP)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투자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소니그룹은 최근 일본 만화·영화·게임 콘텐츠를 대규모로 보유한 출판사 가도카와 지분을 매입했고, 일본 엔터테인먼트사 도호는 지난해 ...
광주, 문화콘텐츠 교육생 모집 2025-01-15 18:39:00
광주광역시가 문화 콘텐츠 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GCC사관학교’ 2기 교육생 140명을 오는 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GCC사관학교는 실감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4대 핵심 분야에 특화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전국 18~39세 미취업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로커스, 세라믹 브랜드 리이제 운영 ‘모호’와 IP 사업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1-15 09:00:00
강화하는 전략적 시도”라며, “유통, 공간사업, 게임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콘텐츠 IP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모호의 이호준 대표는 “모호의 기술력과 로커스의 IP 전문성을 결합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 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로커스는 슈퍼 IP의 애니메이션화 ...
"카카오, 콘텐츠 부문 부진 예상…목표가↓"-KB 2025-01-15 08:23:43
음악 사업의 높은 기저 효과와 스토리의 웹툰 시장 경쟁 심화, 게임 신작 부재 등 주요 자회사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플랫폼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5.9% 증가할 전망이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톡비즈는 광고 부문에서 비즈보드의 인벤토리 확장 여력이 제한적이나 메시지 광고가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숏폼 플랫폼 선보인 디앤씨미디어 "국가대표 콘텐츠社 도전" 2025-01-13 17:20:37
웹툰 100개 등의 IP를 보유한 이 회사는 143억 뷰를 자랑한 킬러 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급증했다. 2017년 8월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웹툰 72개 작품이 20여 개국에 진출했다. IP 확장 역량을 활용해 2차 저작물(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상품 등)을 제작하는 원소스멀티유스...
카카오엔터가 2대 주주였네…‘나혼렙 성지’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2 07:00:01
지난해 3분기 72억원으로 급성장했다”며 “넷마블 게임이 2·3분기 약 1500억원·850억원을 벌어들여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1개월 시차를 두고 매출의 3~4%를 IP 수수료로 수취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나혼렙’ 애니메이션 2기 방영(1월5일) 후 IP 사업이 확대되면 실적 추정치는 더 높아질 수...
한국IT전문학교, 정시 전형 기간 컴퓨터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 입학 상담 2025-01-07 17:28:34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아전 인공지능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교육하며 학생들이 졸업 후 인공지능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아전은 웹툰학과, 게임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선발 과정에서 잠재능력 평가와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