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소 60억 벌었다"…이휘재·최지우, 청담동 빌라 매각 뒷얘기 2023-10-21 15:02:30
꼽힌다. 이휘재는 지난해 여름 방송을 중단하고 아내 문정원, 쌍둥이 아들과 함께 캐나다로 떠났다. 올해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와도 인연을 정리해 은퇴설이 돌았다. 드라마 '겨울연가'로 한류스타가 된 최지우는 2018년 아홉살 연하로 알려진 일반인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2년 뒤인 2020년 45세에...
日외무상 "한국과 오랜 인연 소중히 하며 한일 관계 발전시킬것"(종합) 2023-10-03 19:12:54
엑스포 홍보 로고를 가슴에 부착하고 입장했다. 일본 내 한류 정착 20주년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부대행사로 일본인 공연단 바라단이인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장금 수록곡 등 한국 드라마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을 연주했다. 한국 드라마 포스터도 전시해 일본에서 유행한 한국 드라마 20주년을...
주일대사 "한일, 6개월간 6차례 정상회담…양국관계 빠르게 복원" 2023-10-03 17:00:20
기원하며 엑스포 홍보 로고를 가슴에 부착하고 입장했다. 일본 내 한류 정착 20주년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부대행사로 일본인 공연단 바라단이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장금 수록곡 등 한국 드라마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을 연주했다. 한국 드라마 포스터도 전시해 일본에서 유행한 한국 드라마...
삼양라면 로고 티셔츠까지…日 1020 "韓 제품은 핫하다" 2023-08-30 17:52:42
‘겨울연가’로 시작된 1차 △2000년대 중·후반 ‘동방신기’ ‘카라’ 등 아이돌그룹이 이끈 2차 △2010년대 중·후반 ‘방탄소년단’ ‘트와이스’가 이끈 3차 한류가 경제적 효과로 이어지는 데 한계를 보인 것과는 다르다는 게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국내 한 식품회사 일본법인 관계자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한국 좋다고 이런 일까지…" 요즘 日 20대 여성들 붐비는 곳 2023-06-25 11:15:01
씨는 서울 유학을 꿈꾸고 있었다. 2003년 '겨울연가'로 시작된 한류 바람이 일본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에 가지 않고도 한국에 간 것처럼 즐기는 '도한놀이'가 유행이다. 한국 음식점이 몰려 있는 신오쿠보 거리에는 이들을 겨냥한 한류 가게들이 즐비하다. 신오쿠보 외...
DJ-오부치 선언 25주년…스가 "日젊은층에 한국이 유행 최첨단"(종합) 2023-06-03 22:55:46
예상과는 달리 일본에서 드라마 '겨울연가'가 인기를 끌면서 한류가 시작됐다"고 회고했다. 윤 대사는 한때 악화했던 한일관계를 회복시킬 수 있었던 배경에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이 있었다고 분석하고 "이제 한일관계를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단계로 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대통령의 아들인 무소속...
한류 20주년…문체부, '난타' 연계 일본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 2023-05-31 09:15:06
겨울연가' 방송으로 시작된 일본의 한류 붐은 올해로 20주년을 맞는다. 이에 따라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일본 여행사 HIS, 난타(PMC프러덕션), 롯데아울렛과 협력해 이날부터 일본인 관광객 1천명을 대상으로 '추억의 한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HIS는 난타 공연을 홍보하고, PMC프러덕션은 난타 할인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웹툰과 애니툰을 만드는 콘텐츠 제작사 ‘모션코믹스’ 2023-05-04 18:16:15
가을동화, 겨울연가를 연출한 오수연 작가를 통해 드라마화가 결정됐다. “로맨스, 사랑이란 주제는 예전이나 지금도 젤 큰 관심사입니다. 노래 드라마, 영화, 소설로 제작되는 콘텐츠의 60% 이상이 사랑을 주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웹툰 고백의 이유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첫사랑의 기억과 감성을 자극하는...
일본 골든위크 겨냥해 도쿄 등 5개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 2023-04-12 10:33:44
축제를 홍보한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원조 한류 팬인 중장년층을 위한 '겨울연가 추억 재구성' 마케팅도 연중 이어진다. 쓰타야 서점 롯폰기점에서는 30∼50대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웰니스·고급관광 상품과 한국 서적을 함께 소개하는 한국 여행 캠페인이 열린다. 일본 여행사 HIS, 라쿠텐트래블과 함께 온라인...
[내수대책] 한류행사 등 50여개 메가 이벤트…지역축제 판 키운다 2023-03-29 11:14:20
겨울연가'가 일본에 방영된 지 20주년이 되는 만큼 중장년 한류 팬을 겨냥해 '겨울연가 추억 재구성' 캠페인도 추진한다.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동절을 공략한다. 중국 온라인여행사 씨트립 등과 '한국 다시 가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중국 모바일 페이사와 협력해 쇼핑 인센티브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