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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 올트먼 원전회사에 소프트뱅크 400억달러 투자" 2025-02-10 07:11:42
신규 게임 리스트를 발표했고 금요일 장 14% 상승 마감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온 "지난달 뷰티디바이스 매출 30%↑…레벨업 뷰티행사" 2025-02-10 06:00:02
= 롯데쇼핑[023530]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지난달 뷰티 디바이스(미용기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30%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온은 고물가 시대에 피부관리실 등에 가지 않고 집에서 직접 외모를 관리하는 홈케어 뷰티용품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어 '한 단계 더 아름다워지는 레벨업 뷰티' 행사를...
정부부처 칼 들이대던 머스크…줄줄이 제동 걸려 2025-02-09 18:52:54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실세’로 떠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정부효율부(DOGE) 수장으로 정부 부처에 칼을 들이대자 곳곳에서 그의 행보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특별 공무원 시스템 접근 불가”8일(현지시간) 폴...
워싱턴 접수한 '페이팔 마피아'…"테크 과두제" vs "기술 실리주의" 2025-02-09 18:44:57
믿었다.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등 플랫폼의 지배자들은 직접 정치에 참여하지는 않더라도 플랫폼이 도시의 설계를 바꾸고, 나라의 혁신에 ‘플라이휠’ 역할을 한다고 여겼다. 틸과 머스크로 대표되는 페이팔 마피아의 정치 참여는 기존 빅테크 사고방식이 바뀌고 있다는 증거로 해석된다. 페이팔 마피아의 대두는 ‘테크...
"관세 전쟁, 패션 OEM 기업엔 기회" 2025-02-09 17:34:44
중국 초저가 플랫폼인 쉬인과 테무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이란 관측이 많다. 쉬인은 매출 기준으로 미국 패스트패션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미국 내 섬유·의복의 중국산 비중은 22%(2023년 기준)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한국 OEM 기업의 주요 생산 거점인 동·서남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의 미국...
"미국을 위협한다"…국방·금융 장악한 마피아의 놀라운 정체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5-02-09 15:12:26
플랫폼의 지배자들은 직접 정치에 참여하지는 않더라도 플랫폼이 도시의 설계를 바꾸고, 나라의 혁신에 ‘플라이휠’ 역할을 한다고 여겼다. 틸과 머스크로 대표되는 페이팔 마피아의 정치 참여는 기존의 빅테크 사고방식이 바뀌고 있다는 증거로 해석된다. 페이팔 마피아의 대두는 ‘테크 과두제(tech oligarchy)’에 대한...
뉴욕증시, 견조한 고용·소비심리 약화…엇갈린 지표에 하락 출발 2025-02-08 01:11:13
후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어펌은 전날 장 마감 후 시장 예상을 크게 웃돈 4분기 실적을 발표한 데 힘입어 주가가 19% 이상 급등했다. 온라인 여행정보 제공업체 익스피디아도 지난 4분기 총 예약이 13% 증가하며 시장 기대를 뛰어넘은 호실적을 내놓아 주가가 17% 이상 뛰었다. 사진 공유 플랫폼...
BC카드, 졸업 시즌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2025-02-07 15:34:54
1만 원(삼성, 애플), 5천 원(네이버페이)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신학기를 맞이해 패션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온라인몰에서 BC카드로 20만 원 이상 결제 시 3천 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무신사와 29CM 온라인몰에서는 10만 원 이상 물품 구매 시...
네이버, 연매출 첫 10조원 돌파…국내 플랫폼기업 최초 2025-02-07 09:32:17
광고효율을 향상시키고, 외부 매체를 확대하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보다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커머스는 10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로 인한 쇼핑 경험 향상과 멤버십 제휴 등 이용자 혜택 강화, 그리고 커머스 광고의 효율성과 수익성 향상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4%, 전분기 대비 6.9% 성장한 7,751억 원을...
"네이버, 드디어 해냈다"…국내 인터넷기업 첫 '10조 클럽' [종합] 2025-02-07 08:09:42
연간 매출은 3조9462억원. 전년보다 9.9% 늘어난 셈이다.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광고 효율을 최적화한 결과다. 커머스의 4분기 매출은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17.4% 증가한 7751억원을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단 6.9% 증가했다. 이 기간 전체 거래액은 13조2000억원에 달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보다 14.8% 늘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