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물량의 50%가 소진됐다. 다이소가 통상 계절별로 출시하는 시리즈 제품군에 비해서도 판매 속도가 빠른 편이라는 설명이다. 관계자 측은 "이번 한글 시리즈는 특히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오는 상권에서 판매가 잘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알뜰 여행객 많다" 다이소가 출시한 한글 시리즈 제품들이 유독 방한 외국인에게...
경기관광공사, 선선한 바람이 시작되는 9월 '도내 생태공원 6곳' 추천 2024-09-02 13:25:19
등 여러 시설이 모여 있는 생태공원으로 계절별 다양한 테마의 생태 여행을 누구나 알차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부천식물원은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재미있는 식물관, 아열대식물관, 자생식물관 등 5개 테마관과 2개의 식물체험관에 약 300여 종의 식물이 전시돼 있다. 부천 무릉도원수목원은 기암절벽과 폭포를...
"늦바람 무섭다더니 내가 이럴 줄은"…2030女 푹 빠진 게 [이슈+] 2024-08-19 19:42:01
넘어온 것이다. 해당 구단의 포토 카드 기계에서는 계절별, 시즌별로 다른 디자인의 포토 카드를 뽑을 수 있다. 한 번 뽑을 때 가격은 3000~5000원대다. 경기마다 기념 삼아 포토 카드를 뽑고 구장을 배경으로 자신이 뽑은 포토 카드를 찍어 올리는 것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하나의 응원 문화로 자리 잡았다. 윤...
"이웃집 베란다에서 갑자기 불이 났는데"…원인이 '황당' [이슈+] 2024-08-17 17:43:27
158건이다. 12일 경남소방본부가 계절별로 돋보기 효과 화재를 집계한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이 화재의 57%가 6~8월인 여름에 발생했다. 이 화재로 3명이 다치고 14억원가량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으며 특히 158건 중 70%인 111건이 최근 3년 내에 발생해, 돋보기 효과 화재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경남소방본부가...
서울 도심 대기 미세플라스틱 떠 다닌다 2024-08-13 06:58:31
높았으며, 식품 용기·컵 등에 사용되는 PS가 뒤를 이었다. 검출 비율은 가을(9∼11월)에는 PE-PS-PP 등 순이었고 겨울(12∼2월)에는 PE-PS-PU 등 순이었다. 연구원은 미세플라스틱 분석 크기를 1㎛까지 확대하고 봄과 여름철 대기 중 미세플라스틱 모니터링을 통해 계절별 미세플라스틱 발생 특성을 파악할 계획이다.
그리니어, 경복궁 소주와 함께 “전통주 기르며 배우는 기다림의 의미” 서울 전통주 체험 프로그램 론칭 2024-08-12 09:00:01
것도 우리의 10년 뒤도 기대하게 하는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라며 선생님에게 웃으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그리니어는 꽃꽃이, 차, 전통주, 민화 등 다양한 계절별 자연소재를 이용한 한국형 문화 체험을 기획하고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올여름 서울, 부산에서 두 지역에서 론칭하고 있으며 모든 코스는...
IT 기업 같은 양조장…디지털, 이제 장인의 술맛까지 빚어낸다 2024-08-07 17:37:50
남아 있다”며 “공장 내 DX 영역이 생산을 넘어 제품 재고, 출고 관리 영역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요는 또 다른 DX 최초 기록에 도전한다. 문세희 화요 대표는 “숙성 기간과 계절별로 품질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등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생산 효율화는 물론 품질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며 “술 제조에도...
경기 부천시, 상동 호수공원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선정 2024-08-07 14:36:29
숲 50선에 이름을 올렸다. 호수 경관과 계절별 다채로운 풍경이 아름다운 상동 호수공원은 다양한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공원 내 케어 가든에서는 연간 18만명 이상이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연간 20만 명이 방문하는 명소로 꼽힌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주민 참여로...
HJ중공업, 폭염 대비 건설현장 안전관리 점검 실시 2024-08-06 17:13:46
위한 계절별 노크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노크(NOK) 캠페인은 ‘위험요인 NO! 예방활동 OK!’라는 슬로건으로 월별 중점 관리항목을 정해 실시 중이다. 8월 중점 노크 캠페인은 ‘폭염 질병 NO! 물·그늘·휴식 확보 OK!’라는 구호로 온열질환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김완석 HJ중공업 대표는...
"비에이치, 올해 역대 최대 영업익 기대…목표가↑"-하나 2024-08-02 08:05:20
전기차 배터리용 FPCB도 안정적인 매출을 내며 계절별 실적 변동성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호실적, 체질 개선에도 불구하고 비에이치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5.95배에 불과해 극심한 저평가 영역에 위치했다"고 분석했다. 2분기 비에이치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3% 늘어난 313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