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뢰도 검증된 하이라이팅 데이터로 학습된 AI 검색: 라이너 [긱스] 2024-09-16 11:00:01
수 있도록 하면서 바이럴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을 확보했다. 예를 들어, 당시 인기 노트앱이었던 에버노트를 검색하면 바로 옆에 라이너가 뜨게 하거나, 사용자들이 웹사이트 내용 중에 하이라이트를 할 때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앱스토어에서 월 4.99달러 유료 앱 판매 사업이 손익분기점을 지나 본...
독일 가전매장 접수한 삼성전자…밀레·지멘스 안방서 '존재감' 2024-09-11 11:00:08
위치했다. 이 카페에서는 QR코드로 스마트싱스를 경험하고 AI 제품을 써볼 수 있어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제품 위주로 전시된 3층에서는 TV, 세탁기, 냉장고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유럽향 제품을 만날 수 있었다. 고효율 가전에 관심도가 큰 유럽 고객을 겨냥해 에너지 효율 스티커를 곳곳에 부착했다. 고객이 직접 ...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웹3 기반 인플루언서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IP 테크 스타트업 ‘폰드메이커스’ 2024-09-06 11:07:19
서비스이지만,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형성하여 플랫폼 내 고정 수익화와 구독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 본질입니다.” 박 대표는 “앞으로 2차 IP 상품으로 다각화하고 코어팬층에게는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로 확장, 발전하는 것이 장기 비전”이라며 “웹3 커뮤니티...
LGU+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서 이동통신 부문 1위" 2024-09-06 09:28:27
LGU+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서 이동통신 부문 1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으뜸 기업에도 선정"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 평가 이동통신 부문에서 1위를 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는 가입자가 다양한 디지털...
美 생물보안법 표결 임박…"수혜 기대" vs "K-셀온" [엔터프라이스] 2024-09-05 14:37:35
영업 손실 31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고객사 요청으로 약 200억 원 규모의 납품이 하반기로 밀렸기 때문이고요. 현재 올리고핵산치료제와 저분자 분야에서 올해 말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까지 상업화 CDMO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에선 올리고핵산의약품 생산을 위한 증축을 이어가고 있고, 글로벌...
“캐즘 뚫고 신사업 확대...ESG 경영으로 발판 마련” 2024-09-05 06:01:45
넘어 고객과 투자자, 주주에게 공시 이상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 ESG 관련 시스템이 있으시죠. 이는 구축도, 활용도 쉽지 않습니다. “그룹사 차원에서는 ESG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ESG IT 플랫폼 ‘LG ESG IT 인텔리전스’를 구축해 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LG그룹의 전...
LG유플러스, AI 중심 모든 사업 디지털 전환…앱·닷컴·챗봇 이용 고객 경험 강화 2024-09-04 16:08:31
관련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디지털 상담채널로 중요도가 올라가고 있는 챗봇과 콜봇 역시 개선을 거듭하며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 챗봇에 문의했으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상담사에게 재연결하는 사례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기능과 사용자 경험(UX)을 강화했다. 그 결과 챗봇 이용자의 상담사...
기업 디지털 채널의 만족도 평가, 15개 부문에서 1위 기업 선정 2024-09-04 16:07:06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1위 기업 인증수여식’을 개최한다. DCXI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지난해 공동으로 개발한 지수다.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구매와 소비 과정 전체에 걸쳐 얼마나 만족했는지 그 경험치를 평가하는 지표다. 이를...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AI 재무설계 및 전문가 분석 기반으로 시장과 고객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 ‘인톡’ 2024-09-03 20:35:14
소개와 질의응답 등 단순 챗봇 기능뿐 아니라 고객 맞춤형으로, 민감한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재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인톡의 강점입니다.” 인톡은 이에 그치지 않고 신사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핀테크를 만드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아직 제품화 단계는 아니지만 특허-기술...
이은정 하나은행 본부장 “고객 없으면 PB도 없다…진정성이 가장 큰 경쟁력” 2024-09-02 06:02:31
없으면 ‘자식’이라는 역할이 사라지는 것처럼, ‘고객’이 없으면 ‘PB’라는 역할도 필요가 없어지는 겁니다. 결국 핵심성과지표(KPI)보다는 고객의 존재가 우리의 본질이며, 그들에게 무슨 일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의논하고 싶은 PB가 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올해 후배 PB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