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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등 자금세탁방지 의무 위반에 5년간 과태료 321억원 2024-10-06 07:14:01
했다. 이 의원은 "수사기관 등이 특정금융거래정보를 무분별하게 조회하면서 조사 중이라는 이유로 당사자에 대한 통지의무는 성실히 이행하지 않고 있다"며 "통신자료와 마찬가지로 금융거래정보 또한 엄격하게 관리해 국민의 권익을 보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페 선불충전금 계속 쌓인다…스타벅스 잔액 3638억원 2024-10-02 15:53:11
선불충전금은 지급보증보험에도 100% 가입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섭 의원은 "메신저 선물하기로 커피 교환권 등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만큼 사용되지 않는 충전금에 대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공정위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슬기...
美하원, 中기업 겨냥 '바이오 보안법' 가결…中 "차별조치 반대"(종합2보) 2024-09-10 16:46:52
정당하고 합법적인 권익을 계속해서 굳게 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법안 발효가 미중 갈등의 또 다른 불쏘시개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한편, 미국과 가까운 국가들의 바이오 기업들 사이에선 바이오 보안법에 따른 중국 제재를 기회로 삼으려는 움직임도 있다. 한국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들...
한국소비자인증(KCCI), 우수 소상공인 발굴 위한 유망업체 지원 프로그램 실시 2024-09-05 10:05:00
한국소비자인증은 소비자 보호와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번 평가를 통해 우수한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 과정에서는 제품 품질, 서비스 수준, 고객 만족도, 혁신성 등 다양한 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유망업체 평가는...
요양 서비스 케어링,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 선정 2024-08-27 12:51:49
요양보호사들에게 높은 급여를 지급하고 권익증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처우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센터, 요양보호사 교육원 등 직영점 운영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케어링은 전국 어디서나 차별 없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재가 요양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8월 현재 46개...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브랜드 보호 강화…가품차단·스토어 폐쇄" 2024-08-26 09:28:44
등을 통해 8천500개 이상의 한국 브랜드 보호 조치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브랜드 소유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식 재산권 보호와 관리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며 자체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가품을 신속하게 차단하고, 스토어 폐쇄 등의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개미 덕분에" 호실적 거둔 증권사…투자자 권익은 나몰라라 2024-08-19 06:05:00
"개미 덕분에" 호실적 거둔 증권사…투자자 권익은 나몰라라 상반기 외화증권 수수료 수익 작년 대비 1.5배로 늘어 투자자예탁금 이용료 깎고 美주식 주간거래 중단 사태 발뺌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미국 주식 투자 열풍에 따른 해외 주식 거래대금 증가로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정작...
4대 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EO 말말말 2024-08-06 06:00:27
모두의 가치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좋은 평가와 인정을 받는 기업’, 신한의 모든 임직원이 꿈꾸는 일류 신한의 모습입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ESG 비전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위한 올바른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친환경 금융을...
KG모빌리티-대리점 분쟁조정 성립…상생협약도 체결 2024-07-31 10:00:02
▲ 고객 체험 확대를 위한 대리점 시승차 운영비 지원 ▲ 대리점 환경 개선 비용 지원 ▲ 협력 프로세스 정비 추진 ▲ 상생 지원금 지급 등이다. 조정원은 일반 불공정거래와 하도급 거래, 가맹사업 거래 등 6개 분야에서 분쟁조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3천151건의 분쟁조정 사건을 처리해 1천229억 원의...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오픈했다. 고객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고,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인 인증 강화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금융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