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몇백원이라도 싼 제품 찾는데"…'PB 규제' 움직임 꼬집은 이준석 2024-05-24 17:09:10
모든 상품은 상품평뿐 아니라 판매량, 고객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 반영해 노출하고 있다"며 "임직원 체험단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보다 낮은 수준으로 작성될 정도로 까다롭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정위 주장대로 유통업체의 검색 결과에 기계적인 중립성을 강제한다면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을 찾기...
국민사모님 배우 경숙의 원픽…뷰티 컬처 라운지 ‘유디톡스’ 2024-05-17 17:11:02
기법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피부관리 전문가를 체험단으로 모집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유디톡스 관계자는 "가족을 위해 자신을 헌신하며 살아온 5060세대의 건강과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행복을 책임지는 신개념 뷰티 브랜드"라며 "피부, 두피, 디톡스 체형 관리는 물론, 고압산소 챔버, 원적외선 테라피, 아로마족욕, 안...
공정위 "검색 알고리즘 조작" vs 쿠팡 "고객 원하는 상품 노출" 2024-05-09 18:39:02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은 유통업의 본질”이라며 “배송 속도, 정품 여부, 가격 등에서 유리한 제품을 우선 노출하는 게 알고리즘 조작이라는 주장은 모든 유통업체에서 이뤄지는 상품 진열 방식이 문제라고 지적하는 꼴”이라고 했다. 임직원의 리뷰 조작 의혹에 대해서도 쿠팡은 “임직원을...
위메프, 배송비만 내는 '뷰티리뷰체험단' 이달까지 연장 2024-05-09 09:42:40
위메프, 배송비만 내는 '뷰티리뷰체험단' 이달까지 연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는 지난달부터 진행한 '뷰티 리뷰 체험단'을 이달까지 연장한다고 9일 밝혔다. 체험단은 배송비만 결제하고 2만∼3만원대 화장품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획전이다. 지난 한...
"하나만 팔아도 2억" 입소문에 몰리더니…'비명' 쏟아졌다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04 07:00:01
경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고객이 유입됩니다. 매물을 인수하자마자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동시에 블로그 포스팅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테리어 다 끝내고 시작했다간 늦어요. 인수 후부터 월세와 이자 비용은 계속 빠져나가니까요. 초기부터 홍보 비용을 투자해 블로그 체험단을 부르고 가장 예쁜 방 사진을 구해서...
쿠팡, 공정위에 정면 반박…"PB 부당우대 없었다" 2024-04-23 18:01:28
체험단이 작성했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임직원 상품평을 통해 PB 상품을 상단 노출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외에 판매량, 고객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해 노출되며 임직원 체험단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보다 반영도가 낮다는...
"PB 상품 부당 우대했다" 공정위 지적에…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6:59:58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대비 낮게 작성될 정도로 까다롭게 평가된다는 게 쿠팡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쿠팡 PB 제조사의 90%는 중소업체다. 대기업의 시장 장악으로 생존이 어려운 우수 중소기업 PB 상품을 소개하고자 고객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공정하고 적법하게 쿠팡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고객에게도...
'PB 부당 우대' 공정위 조사 방침에 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5:12:40
PB 상품을 소개하고자 고객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공정하고 적법하게 쿠팡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고 고객에게도 이를 분명하게 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임직원 상품평을 통해 PB 상품을 검색 순위 상단에 노출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맞받았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외에...
공정위 정면 반박한 쿠팡 "PB상품 상단 노출 조작한 적 없다" 2024-04-23 15:04:44
체험단은 고객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적법하게 운영되고 있고 임직원 상품평을 통해 PB상품을 상단에 노출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먼저, 쿠팡은 투명하고 적법하게 '쿠팡 체험단'을 운영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분명하게 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공정위 주장처럼 임직원을...
롯데온, 단독 화장품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20·30 공략 2024-04-04 06:00:02
브랜드와 상품을 선호하는 20·30세대 고객을 겨냥해 새로운 콘셉트의 브랜드를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쉐이딩 2종과 하이라이터 1종으로, 기존 상품과 달리 한번 사용하면 색상이 피부에 착색돼 오래 지속되는 틴티드 컬러 제품이다. 롯데온은 최근 쉽게 지워지지 않는 눈썹타투, 립타투 제품 등이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