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양호' 획득 2023-11-22 10:58:35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여 총 1,100개의 제안을 수렵하고, 863건을 채택하여 소비자보호 프로세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소비자 정책 자문위원 제도’ 운영을 통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활동과 소비자정책위원회에 참여하도록...
손짓만으로 차량 제어…현대차·기아 혁신기술 한자리에 2023-11-13 09:30:55
솔라 셀' 등이 전시됐다. '기술을 경험으로' 구역은 소리에 부드러운 물리적 진동을 결합한 '몰입형 헤드레스트 스피커'를 내놨다. 현대차·기아는 사내 평가단 등을 통해 선호도와 필요도를 높이 평가받은 기술에 대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세스 절차를 거친 뒤 실제 차량 적용 여부를 검토할...
한미글로벌·따뜻한동행, 6년째 장애 포용 공모사업 2023-10-13 15:21:49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각각 선발했다. 대상은 교통약자를 위한 스마트 히어링루프를 개발한 '왓위케어'가 선정됐다. 스마트 히어링루프는 고령자와 시각·청각 장애인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기기로, 기존의 히어링루프 시스템 단점을 보완하고...
볼보차코리아, 인천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2023-10-10 09:13:05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은 "한국 시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볼보차의 투자와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볼보차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꾸준히 증가하는...
벤츠 코리아, KSQI 수입자동차판매·인증중고차 서비스 1위 2023-08-09 10:30:36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경험 후 각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7점을 받으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또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 코리아 이상국...
LG전자, 서울대와 머리 맞대고 장애인 고객 접근성 개선 나선다 2023-08-07 10:00:04
장애인 고객의 페인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찾는다. 이번 평가에서는 장애인 고객이 주요 접점 영역인 LG 베스트샵,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불편사항과 개선 필요사항 등을 조사한다. LG전자와 서울대는 프로젝트 첫 단계로 지난달 말까지 국내외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볼보차코리아,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5기 수료 2023-07-31 09:30:44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은 "볼보차에 대한 이해와 전문 지식을 갖춘 우수한 테크니션을 조기에 확보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석권 2023-07-19 10:43:59
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된 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석권한 것이다.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KSQI는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체감 지수 2023-07-19 09:01:02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다. KSQI는 서비스 제공을 크게 ‘Before Service’, ‘On...
삼성전자서비스, 가전·모바일 등 전자제품 AS 품질 1위 2023-07-19 08:28:5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QI 고객 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