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제맥주' 열풍에 이 회사 주식 샀다가 쪽박…개미들 비명 2023-10-31 11:00:03
확장할 것"이라며 "대한제분과 함께 출시한 새로운 곰표밀맥주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 편의점 CU의 공동 마케팅에 힘입어 2020년 5월 출시 후 6000만 캔 넘게 팔린 히트 상품이다. 올해 3월 대한제분은 세븐브로이와 상표권 계약을 종료하고 제주맥주로 파트너사를 바꿨다. 진영기...
"칼국수 먹기도 겁나네"…30대 직장인, 맛집 갔다가 '화들짝' 2023-09-24 14:25:11
가격(4928원)보다 25.9% 상승했다. 곰표 밀가루 1㎏ 가격도 같은 기간 17.8% 올라 1803원으로 조사됐고, 양파 1.5㎏ 가격도 4821원으로 지난해보다 6.7% 올랐다. 삼계탕은 1만5462원에서 1만6846원으로 9%, 비빔밥은 9654원에서 1만423원으로 8% 각각 올랐다. 칼국수는 6.4% 오른 8962원으로 9000원에 가까워졌다. 지난해...
"수제맥주 침체기 정면돌파…내년 실적으로 보여주겠다" 2023-08-13 18:43:57
삼아 절치부심하고 있다. 확고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를 기반으로 시작해 수제맥주 업체로는 드물게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기 때문이다. 제주맥주는 최근 대한제분의 ‘곰표밀맥주’ 사업권을 가져와 국내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을 50%까지 끌어올렸다. 제주맥주가 실적 턴어라운드의 원년으로 삼은 시기는 내년이다. 지난...
[한경에세이] 딸의 파자마 파티, 숨은 공신은 아빠 2023-08-09 17:41:43
곰표’ 브랜드가 팝콘과 맥주,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등과 컬래버레이션해 출시한 상품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소위 말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MZ세대 사이에서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컬래버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SNS와 유튜브에서 반응이 뜨거웠다. 부모님 세대부터...
편의점 덕에 수출품된 中企표 PB·수제 맥주 2023-07-21 18:50:51
‘곰표맥주’가 지난해부터 CU 해외 점포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GS25는 베트남과 몽골에 떡볶이, 주먹밥, 도시락 등 간편식 제품 수출을 늘리고 있다. 대부분 국내 점포에서 판매하는 것과 같은 자체브랜드(PB) 상품이다. 이마트24 역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점포망에 PB인 ‘아임e’ 제품을 대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실적 악화' 제주맥주 "인력 40% 감축" 2023-07-16 17:55:32
곰표’의 상품권은 대한제분이 갖고 있다. 부활 가능할까제주맥주는 본업과 연관된 분야로 다각화해 실적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난달 외식 브랜드 ‘달래해장’을 운영하는 달래에프앤비 인수를 발표한 게 그 일환이다. 달래해장 매장에서 주류를 판매하는 만큼 기존의 수제맥주 사업과 시너지가 날...
[단독] 제주맥주, 인력 40% 감축…대표 급여도 반납 2023-07-14 16:16:57
곰표밀맥주 위탁제조를 수주했다. 이외에도 대한제분과의 협업을 통해 ‘인텐시브 라인업’을 기획 중이다. 최근 발표한 달래해장 인수를 통해 사업 다각화로 매출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제주맥주는 이번 긴축이 브랜드의 장기적 존속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브랜드 장기 존속을 위해 긴축 기조에...
"맛 달라졌다" 지적에…대표밀맥주 회수 나선 세븐브로이 2023-07-11 12:06:00
곰표밀맥주 시즌2' 제품을 만들어 지난달 21일부터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2020년 5월 출시된 곰표밀맥주는 편의점 CU에서 유명 제품들을 모두 누르고 국산·수입 맥주를 통틀어 매출 1위에 올랐던 제품이다. 소비 연령층 비중이 20대(48.2%)와 30대(45.8%)가 대부분으로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며...
"맛 달라져" 의견에…세븐브로이, 대표밀맥주 일부 자진회수 2023-07-11 11:24:53
출시했으나, 올해 4월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돼 기존 곰표밀맥주의 이름을 대표밀맥주로 바꿨고, 제품 디자인도 곰 대신 호랑이 캐릭터로 변경했다. 대한제분은 이후 제주맥주와 함께 '곰표밀맥주 시즌2' 제품을 제조해 지난달 21일부터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5대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세븐브로이, '대표' 브랜드 제품 6종으로 확대 2023-06-28 09:59:47
논알콜'과 '곰표 썸머에일'의 디자인과 명칭을 변경한 제품이다. 세븐브로이는 앞서 대한제분[001130]과 함께 '곰표' 브랜드로 주류를 생산해왔다가, 상표권 계약이 종료되며 대표 브랜드를 새로 선보였다. 대표 피치 하이볼과 대표 논알콜은 이달 출시됐고, 대표 라거와 대표 골든에일, 대표 로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