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해피빈 "200만 명이 266억원 기부" 2022-12-29 11:19:53
'펀딩', 사회적 기업을 연결하는 '공감가게'까지 합한 해피빈 플랫폼 총 거래액은 작년보다 13% 증가한 498억원으로 집계됐다. 네이버 해피빈 재단 유봉석 대표는 "국내 및 글로벌 사회 이슈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표하는 기부자가 늘어난 만큼 더욱 다채로운 방법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공익 참여를...
"달력 보니 열 받는다"…이재명 지지자들 '文 달력' 불매운동, 왜? 2022-12-12 14:19:32
프로젝트 펀딩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일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지자들이 해당 달력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일 친민주당계 온라인 커뮤니티인 클리앙에는 '문프(문 전 대통령) 달력 취소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12일 현재 1만8000여회의...
우울증, 조현병을 AI 기술로 진단하는 비웨이브, 크라우드펀딩 6억 원 돌파 2022-10-20 17:17:29
얼어붙은 상황에서 단기간에 약 6억 원이라는 금액을 모집하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상황”이라며 “비웨이브 공동창업자와 유능한 팀원들과 기술력 그리고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시장의 문제점에 공감해 대중들이 청약에 참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비웨이브의 이번 크라우드펀딩 청약은 10월...
의대·공대·인문대 머리 맞대고…'인체 신비' 연구하는 美 스탠퍼드 2022-10-10 17:23:46
최고의 인재들을 모아서 협업해야 한다는 공감대에서 시작했다. 암이나 알츠하이머 등 복잡한 인간의 질병을 풀어나가기 위해 자연과학, 의학, 공학 등의 분야를 연계해야 한다는 개념이었다. 바이오-X가 자리잡은 클라크센터의 위치와 구조도 이런 협업에 최적화됐다. 2003년 완공된 클라크센터는 의대, 자연대, 인문대,...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유니버설 브랜드 가방 ‘이웃백’ 만드는 스타트업 이웃(e.ut) 2022-09-27 13:58:59
대해 권 대표는 “이웃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우선”이라며 “제품은 패션시장 플랫폼에 입점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2년 2월 주요사업 : 유니버설 디자인 브랜드 개발 성과: 1차 펀딩 목표 금액 1008% 달성, 2차 펀딩 3650% 달성, 연세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입주 기업...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2-09-21 10:00:06
첫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베스트리빙은 ‘벨트체어’라는 캠핑의자로 시작을 알린 와디즈펀딩을 세라믹 식탁세트, 사무용 리클라이너의자와 같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넓혀나가고 있다. 베스트리빙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가격과품질, 서비스...
"배달 음식도 예쁜 그릇에 담아 식당처럼"…디자인 스타트업 키우는 홍익대 2022-09-15 17:23:09
이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펀딩을 받고 제품을 출시하는 과정까지 진행됐다. 자금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일종의 테스트베드로 삼은 것이다. 남궁 센터장은 “단순히 예쁜 디자인에 그치는 게 아니라 대중의 공감까지 이끌어내는 ‘팔리는’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점을...
NH투자증권, 농산물 판로 지원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 2022-08-31 14:46:06
총 8개 농가가 참여했다. 공감가게는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의 서비스로 기존 40일간 진행된 펀딩대비 운영기간의 제한이 없어 비대면 판로가 필요한 농업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공감가게 입점뿐만 아니라 농가 크라우드펀딩도 지원 중이다. 2017년 1월부터...
NH투자증권, 농산물 판로 지원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 2022-08-31 09:51:44
공감가게 입점 농가는 △정훈농장(계란) △A급농부(표고버섯) △제주물마루된장(유기농 된장, 고추장) △바울농가(돼지감자차, 야관문차) 등이다. 선정 농가는 지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이하 펀딩)`에 참여한 농업인 중 펀딩금액과 소비자 호응도, 상품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정지송 정훈농장 대표는 "창업농...
청년마케터, 8월 월간모임 성료 2022-08-30 14:00:18
모으는 과정이다"고 정의하면서 "가치는 공감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주류가 되고 대세가 될 수 있다. 시대에 따라서 그 공감하는 사람이 줄어들 수도 늘어날 수도 있지만, 그 수가 적다고 해서 나쁜 브랜드가 되는 것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도영민 연사는 "브랜딩은 그저 알리거나, 예쁘게 하거나, 멋지게 하거나, 비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