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니 '업'에서처럼 풍선 타고 떠오르는 집에서 머물러 보세요" 2024-05-02 06:30:47
공유 플랫폼 업체 에어비앤비가 1일(현지시간) 이용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 '컬처 아이콘'의 올여름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에어비앤비는 이날 로스앤젤레스(LA)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컬처 아이콘' 프로젝트를 위해 마련한 11곳의 특별한 숙소를 소개했다. 에어비앤비의 공동 창업자 겸...
[르포] "더 쾌적하고 빠른데 조용하다"…KTX-청룡 열차 타보니 2024-04-22 18:00:06
좌석이 하나의 큰 창을 공유하는 형태여서 다른 승객과 블라인드를 같이 써야 하거나, 다른 승객 모습이 창에 비쳐 보이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기철 코레일 차량 본부장은 "자리마다 설치된 창문으로 프라이버시도 존중하고,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편의 사항도 대폭 확충됐다. 좌석마다 무선...
[인터뷰] "옛 인테리어로 인재채용 어렵다…사무실 보고 '와우'하게 해야" 2024-04-21 06:30:01
대세라고 일률적으로 모든 업무 공간에 자율 좌석을 도입하지 않는다. 하루 8시간 중 7시간을 한자리에서 근무하는 게임회사나 콜센터 회사, 외부 근무시간이 더 긴 영업직원이 많은 회사의 공간이 똑같을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회사별로 구체적 상황은 다르지만 임원 공간을 줄이고, 직원들이 어울릴 수 있는 공...
조국당, '국내 비즈니스' 금지 결의…김웅 "4월 2일은?" 2024-04-16 15:52:00
제주도 방문한 사진을 공유하며 "4월 2일 김포서 제주로 향한 비즈니스석에 탄 사람은 누구냐"고 적었다. 사진 속 조 대표의 얼굴에는 모자이크가 돼 있었고 '내로남불'이라는 태그를 걸었다. 해당 글에 조용우 조국혁신당 대표 비서실장은 "제가 동승했는데 그날 타고 나서 불편을 느꼈다"라며 "그래서 다시는...
"우린 야구단도 비즈니스"…'용진이형' SSG랜더스의 이유 있는 흑자전환 2024-04-11 09:43:56
대표적인 특화석이다. 일반 좌석보단 가격이 비싸지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는 만큼 관객들도 특화석에 흔쾌히 더 높은 가격을 지불했다. "올해도 흑자가 목표"SSG랜더스가 호실적을 낸 근본적인 이유는 야구단이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첫해 6위를 했던 SSG랜더스는 창단...
작심, 서울 강남 대치동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신규 오픈 2024-04-06 10:00:03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공유오피스와 스터디카페의 장점을 결합한 더작심은 공부, 업무, 미팅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카페형 휴게 공간, 안마의자와 스타일러, 전좌석 시디즈 의자 및 LED 조명과 같은 프리미엄급 시설 등 다수의 기본,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더...
팀합소, 건국대학교 창업 생태계 강화…’2024 KU 네트워킹 데이’ 성황리에 개최 2024-04-01 18:15:10
하였다. 예비 창업자가 참석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만큼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안혜진 교수, 박희승 매니저 등이 참석해 창업 인프라 활성에 대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을 위해 관심 분야별 좌석을 달리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발판을 마련한 점이 눈에 띄었다. 창업 마니또 및...
[Q&A] GTX-A, 수서∼동탄 4천450원…K-패스 되고, 기후동행카드 안되고 2024-03-29 10:44:36
20여분이다. 수서∼동탄 구간은 SRT와 노선을 공유하고 있어 선로 용량 문제로 곧바로 배차 간격을 좁히기는 어려우며, 추후 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하면 열차 추가 투입 등을 통해 간격을 단축할 예정이라는 것이 국토교통부의 설명이다. 또 GTX-A는 지하 40∼50m의 깊은 땅속(대심도)에서 달린다. 서울 지하철 가운데...
'지하철보다 3배 빨라'…개통 앞둔 GTX, 먼저 타봤습니다 2024-03-21 17:33:19
"직접 타보니 좌석의 넓이는 일반 지하철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성인 남성이 나란히 앉으면 좁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GTX는 평균 100km 속도로 달리는데, 운행과 정차 등을 감안하면 일반 지하철보다 3배 정도 빠릅니다. "GTX-A에는 KTX에 적용되는 단문형 출입문이 적용됐습니다. 국내 전동차 중...
GTX '동탄~수서' 노래 다섯곡 들으니 도착…"배차간격 아쉽네" 2024-03-21 11:00:03
만의 차별화된 객실 내부 구조도 눈에 띄었다. 예컨대 좌석 사이에 팔걸이가 있고, 의자 폭도 일반 전동차(450㎜)보다 넓은 480㎜다. 짐을 올려둘 수 있는 좌석 위 선반은 따로 없다. 바닥엔 불연성 소재의 카페트가 깔려 있다. 그동안 GTX가 이동속도는 빨라도 환승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란 관측도 제기됐다. 하지만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