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런 게 바로 국위선양"…전세계 홀딱 빠진 한국 '효자 상품' 2025-01-07 16:00:01
수출된 라면은 2억1560만달러로, 1년 전보다 70.3% 증가했다. 과자류(7억7040만달러)와 음료(6억6270만달러) 수출도 각각 15.8%와 38.4%씩 증가했다. 떡볶이를 포함한 쌀 가공식품도 전년 대비 38.4% 늘어난 2억9920달러 수출돼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시장별로 보면 지난해 K푸드가 가장 많이 수출된 곳은 미국이었다....
라면 이어 과자·음료 형제도 '수출 2조' 2025-01-01 17:33:10
처음 넘어섰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한류 인기 덕분에 과자 수출이 많이 늘었다”며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음료 수출액은 6억달러(약 9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4.9% 늘었다. 과자와 음료의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000억원)로 12월까지 실적을 합산하면 2조원...
"로제가 좋아한다"…K과자·음료 한류 '훨훨' 2025-01-01 12:59:12
과자와 음료를 맛보기도 했다. 한국 스낵의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다. 음료 수출은 6억달러로 14.9% 늘었는데, 주요 수출 대상은 중국, 미국, 베트남 등이다. 과자와 음료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천억원)로 12월까지 더하면 원화로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라면 이어 과자·음료도…K컬처 인기 업고 '수출 2조원 돌파' 2025-01-01 07:01:01
수치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한류의 인기 덕분에 과자 수출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 스낵의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다. 음료 수출은 6억달러로 14.9% 늘었다. 주요 수출 대상은 중국, 미국, 베트남 등이다. 과자와 음료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천억원)로 12월까지 더하면...
<오징어게임 2> 달고나 속 숨은 원자재 비밀 2024-12-27 08:23:11
= 네, 뭐 원자재 시장이란 게, 항상 가격 상승과 하락에 대한 이유들이 공존하는데요, 일단 올해 초, 브라질에 극심한 무더위로 인해 크고 작은 약 2,000건의 화재가 발생했었고, 약 80,000헥타르의 농장이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게 이 일대의 내년 작황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부분은 가장 큰 우려로 잔존하고요, 인도...
'오징어 게임' 시즌 2 열풍..."수혜주 이렇게 많아?" 2024-12-27 06:53:44
K-스낵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류 업계에서도 오징어 게임 열풍이 뜨겁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소주병에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인 영희와 프론트맨을 새겨 넣었으며, 참이슬 로고도 오징어 게임 폰트로 변경했다. 올리브영 역시 자체 PB 브랜드인 브링그린과 웨이크메이크에 오징어 게임을 적용하며 K-뷰티와의 시너지...
시장 트렌드에 민첩 대응…소비자가 '엄지 척' 2024-12-19 09:01:01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시장 트렌드를 읽고 수요에 맞춰 민첩하게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한 산업의 고객추천이 증가했다. 소비재 제조업에서는 홍삼가공식품, 아웃도어의류, 참치캔 등이 80점을 웃도는 추천지수를 나타냈다. 건강, 웰빙 관련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젊은 층과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中 명절 선물로 좋아요"…K간식 열광에 주가 껑충 뛴 회사 [종목+] 2024-12-19 07:30:02
있다"며 "올 4분기의 경우 기존 흐름과 비교했을 때 추가 성장까지 기대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채널 조정에도 불구하고 일시적 요인을 제외할 때 오히려 개선되는 수익성은 견고한 시장 지배력을 의미한다"며 "시장 기대치 이상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고려하면 최근까지 이어진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202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국을 좋아하는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대박박스(Daebak Box) 전달하는 ‘더대박컴퍼니’ 2024-12-18 08:55:59
해외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국의 뷰티, 패션, 캐릭터 굿즈, 학용품, 과자 등 8~13개 제품을 박스에 구성해 3개월에 한 번씩 정기 구독료를(3개월 $55 / 1년치 $200) 받고, 전 세계 고객의 집까지 배송한다. 사업 시작 후 현재까지 90개국에 약 40만개의 박스를 보내왔다. 조 대표는 “3개월에 한 번씩 보내는 이유...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레트로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 2024-12-16 14:09:22
어린 시절 문방구 앞에서 사 먹던 추억의 과자와 음료를 다시 맛볼 수 있는 공간은 모든 세대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올해까지만 운영될 예정이었던 청량오락실은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연장 운영을 검토 중이다. 보성그룹의 계열사인 손채원 BS산업 책임은 “수익 창출의 목적이 아닌, 어려운 시기에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