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2024 DMZ 평화걷기 및 마라톤' 대회 성료 2024-10-07 15:26:31
친환경 기념품(다회용 컵, 나무 메달) 제작 등을 통해 참가자들과 함께 생태 보호를 실천했다. 이어 6일에 열린 '2024 DMZ 평화 마라톤 대회'에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 국군 장병, 도민 등 2568명이 참가해 DMZ 일원을 달리며 그 생태·평화·역사적 가치를 몸소 체감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사계절 활력 넘치는 정읍 힐링 스폿 4 2024-10-04 13:36:48
앱(정읍시 전자지도)을 내려받거나 정읍 전자지도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스탬프 투어 운영 장소를 방문하면 도장이 자동으로 찍힌다. 스탬프를 8개 이상 모은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정읍스탬프투어를 태그해 SNS에 업로드한 여행객에게는 관광 엽서가 추가로 지급된다. 기념품 지급은 연 1회로...
무서워서 해외여행 못 가겠네…물총 쏘더니 이번엔 '세금 폭탄' 2024-10-03 16:25:18
관광객 수는 15억명에 육박할 전망이다. 이는 펜데믹 직전인 2019년보다 약간 많은 수준이다. 지난해에는 12억8600만명으로 2019년의 88% 수준까지 회복했다. 여행수요 급증으로 주요 관광도시에는 관광객이 몰렸다. 밀려드는 관광객에 정부 차원에서 세금 인상으로 오버투어리즘 문제 해소에 나선 국가도 있지만 혼잡하고...
'한국 띵호와~' 중국인 12만명 '우르르'…이부진까지 나섰다 2024-09-27 13:59:17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에 필요한 관광혜택, 기념품 등을 증정했다. 장 차관은 "방한 관광시장이 활력을 되찾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K팝과 음식, 스포츠 등 특색 있는 K콘텐츠를 활용해 내외국인들이 더욱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국 관광지의 수용태세와 관련 제도도 점검해 관광 불편이 해소되...
중국 국경절 맞아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 개최…제주서 개막식 2024-09-26 15:00:00
관광부는 26일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 연휴(10월 1∼7일)를 맞아 내달 11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김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부산국제크루즈터미널, 서울 강남스퀘어 등에서 진행된다. 제주국제공항(9월 26일∼10월 11일)과...
선착순 334명에 3만원 울산 숙박할인권 제공…관광객 유치 2024-09-25 07:39:17
공업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특별 행사도 한다. 기획전 참여자와 '롯데호텔', '호텔현대 바이 라한' 내 포토존 인증사진 참여자는 10월 10∼13일 공업축제 기간 태화강 국가정원 둔치 일원 고-래트로(Go-Retro) 행사장을 방문하면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등 전통적인 관광상품 대신 실제 한국인의 생활과 먹거리를 체험해보는 새 여행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인의 소비패턴이나 일상을 따라 체험하는 새로운 여행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다. 업계에 따르면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끈 약과가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바르셀로나도 이제 티웨이타고 간다…주 3회 스케줄로 정기 취항 2024-09-11 14:11:23
대상 기념품 증정도 이어졌다. 11일 인천에서 바르셀로나로 향하는 TW407편의 탑승률은 99%를 기록했다.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은 9월 11일부터 주 3회(월·수·금) 일정으로 운항하며 11월 30일부터는 주 4회(월·수·금·토)로 증편해 양국 관광객과 상용 고객의 편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르셀로나행 출발편은...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등 작은 부피로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들이 대부분 개당 1000~3000원에 팔리고 있었다.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다이소가 '가성비 기념품 상점'으로 알려지면서 해외 카드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다이소에 따르면 2분기(4~6월) 전체 매장에서 발생한 해외 카드 매출, 결제 건수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48%, 42%...
라면 이어 아몬드…'굿즈 맛집' 된 서울시 2024-09-03 18:50:51
빠뜨리면 섭섭한 기념품이다. 최근 서울시 내 마트와 면세점에서도 이런 굿즈가 진열대에 오르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 2월 자체 브랜드 라면인 ‘서울라면’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치킨맛 아몬드를 선보인다. 이처럼 시가 굿즈 개발에 열을 올리는 것은 서울 브랜드를 활용해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창출하고 이로써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