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영웅, 광고인 선정 대한민국 대표 모델 '1위' 2024-07-18 08:18:27
선정됐다. 그간 광고계에서는 '임영웅이 광고했다 하면 완판'이라는 말이 종종 언급되곤 했다. 임영웅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팬덤이 구매력이 높은 중장년층으로 주로 이뤄졌다는 점도 임영웅을 향한 많은 러브콜의 배경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가수...
"관습에서 벗어나야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다" 2024-07-16 18:11:02
브랜드 캠페인을 총괄한 글로벌 광고계의 거물이다. 직전에 메타 리얼리티랩스에서 글로벌 제작 전문 임원으로 재직하다가 지난해 3월 이노션 미국법인에 합류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그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현대사회는 ‘브랜드 비호감의 시대’이고 광고는 ‘스킵하고(건너뛰고) 싶고 불편한 것’이라는...
'대세' 변우석 러브콜 쏟아지더니…결국 유재석 제쳤다 2024-07-05 16:19:50
변우석이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차세대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NH농협은행은 새 광고모델로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용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았다. 농협은행은 "다정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출구 없는 매력을...
임영웅, 이 정도였어?…"30억 써도 안 아깝다" 들썩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03 15:35:08
효과’ 덕분입니다. 임영웅은 그 이름 자체로 광고계 트렌드가 됐습니다. 특히 KGC인삼공사가 지난 4월 임영웅을 모델로 교체한 것은 올해 1분기 실적이 부진했던 회사의 매출 반등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꼽힙니다.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쓰려면 연간 수십억 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업체 입장에선 비용을 부담해...
머스크 실적 압박에…X CEO, '오른팔' 내치는 인사 단행 2024-06-24 12:01:08
인수 후 그의 리더십 스타일과 콘텐츠 관리 등에 관한 우려로 엑스를 떠났다. 엑스 경영진은 최근 수개월간 이들 중 60% 이상이 다시 광고를 재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칸을 방문한 몇몇 광고계 인사들은 엑스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광고 채널 목록에 들어있지 않다고 말했다고 FT가 전했다. merciel@yna.co.kr (끝)...
[단독] 아이브 안유진, 맥심 슈프림골드 모델 발탁 2024-06-06 11:33:48
얻었다. 최근에는 한국적인 요소를 콘셉트에 녹여낸 '해야'로 컴백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특히 안유진은 그룹 활동 외에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친근하고 단정한 호감형 이미지에 금융, 주류, 의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이효리 돌아왔다…"소주에 일품단심" 2024-05-27 10:19:17
지난해 광고계로 돌아왔다. 이효리는 2012년까지 5년간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광고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하며 일품진로25, 일품진로 오크43, 일품진로 1924, 일품진로 고연산의 '일품진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별 특징을 살려...
이효리,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모델로 활동 2024-05-27 09:10:13
만인 지난해 광고계로 돌아왔다. 이효리는 2012년까지 5년간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광고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하며 일품진로25, 일품진로 오크43, 일품진로 1924, 일품진로 고연산의 '일품진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별 특징을 살려...
보이넥스트도어, 잘 나가네…광고계 블루칩 부상 2024-04-24 15:23:16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광고계 기대주로 급부상했다. 브랜드의 얼굴뿐만 아니라 콘텐츠IP를 활용한 협업 등 여러 형태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24일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는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영웅 영입에 조회수 1400만…은행권서 펼쳐진 ‘스타마케팅' 경쟁 2024-03-15 18:59:47
교체하며 스타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광고계의 흥행 보증수표로 떠오른 트로트가수 임영웅부터, 대세 아이돌 뉴진스와 라이즈 등을 내세우며 이미지 개선에 나섰다. 15일 하나은행 측에 따르면 임영웅을 브랜드 대표 모델로 기용한 이후 하나은행 유튜브 채널은 한달간 누적 조회수 1467만회를 기록했다. 구독자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