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강이 부른 '텍스트 힙' 바람…11월 도서 등 광고 증가 전망 2024-10-28 09:20:27
11월 대비 올해 11월의 전망지수는 97.0을 기록해 작년 동월 대비 광고비는 소폭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KAI는 ▲ 출판(104.5·신간 출시 및 인기작 추가 발간) ▲ 제약 및 의료(104.0·환절기 및 성수기 시즌 대비 홍보 증대) ▲ 가정용품(103.7·신규 캠페인 시작) ▲ 식품(103.6·성수기 시즌 대비 광고 증대)...
"광고시장 불균형 성장 가속화…의료·주류 규제 완화해야" 2024-10-26 06:00:01
간 나눠먹기식 경쟁과 불균형적 성장이 구조화되고, 특히 온라인 광고비만 성장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2022년 온라인광고비는 8조7천62억원 규모이며 2023년 3.6%, 2024년 4.1% 성장해 9조3천870억원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지상파 TV 광고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증가 등에 힘입어...
머스크 '트럼프 복권' 강행…등록 유권자 2명에 14억원씩 지급 2024-10-25 16:01:10
7천500만 달러(약 1천24억원)로 집계됐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달 상반기 광고에 8천800만 달러(약 1천221억원) 이상을 지출했으며 경쟁자인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1억3천만 달러(약 1천804억원)를 광고비로 쓴 상황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소상공인 홍보 도와드립니다"…미래에셋생명, 상생 ESG 프로젝트 진행 2024-10-22 11:03:33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광고비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는다.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5초광고의 모바일 앱 '파이브닷'을 다운로드한 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천연 춘천옥침대 브랜드, 기채움 춘천옥 2024-10-22 05:01:01
광고비용 등 유통단계를 최소화했다. 춘천에 있는 옥 광산에서 직접 채굴한 옥은 전문가가 가공하고 있으며, 보석감정을 받은 천연 옥을 사용해 품질 역시 우수하다. 또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춘천옥, 춘천옥설, 춘천옥토, 춘천옥포켓, 춘천옥보석 등 최고급 원목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사이슈 찬반토론] 배달앱 수수료, 법으로 낮춰야할까 2024-10-21 10:00:12
매출이 적은 업체에 대한 중개수수료 일부를 광고비 등에 쓸 수 있도록 포인트로 돌려주는 방안을 냈다.√ 생각하기 - 공공 배달앱은 대안이 될 수 있을까경기 부진으로 자영업자들의 사정이 좋지 않다. 지난해 폐업 신고를 한 사업자가 100만 명에 육박한다. 자영업자가 줄어들면 배달앱 역시 존립 기반이 흔들린다. 상...
배민에 집중된 화살…정무위 국감에 쿠팡이츠는 빠져 2024-10-20 07:15:01
매출 하위 점주가 내는 수수료의 일부를 광고비 등에 쓸 수 있도록 포인트 형식으로 돌려주는 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쿠팡이츠는 지난 14일 열린 7차 회의까지도 수수료 인하 방안을 제시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쿠팡이츠가 상생협의체 논의에 불성실하게 임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다. 다만 쿠팡이츠는...
"저질 광고에 결국 뒤통수 맞았다"…골목식당 사장님 '분통' 2024-10-17 15:00:04
노출해준다는 말을 듣고 80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급했다. 하지만 미용실은 플레이스 첫 화면 순위에 오르지 못했고 결국 광고비 반환을 요구하다 법정 다툼으로 번진 것이다.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피해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LG CNS, AI광고 플랫폼으로 美 진출 2024-10-16 17:34:52
분석해 최적의 예산과 광고 노출 시기, 입찰 가격 등을 계산해 준다. 회사 측은 국내 버전을 통해 LG 옵타펙스의 시장성 점검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김범용 LG CNS CX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식품기업 A사는 MOP 도입 후 광고비 대비 매출이 30.1% 늘어났다”며 “내년 상반기 미국에 LG 옵타펙스를 본격 출시할...
LG CNS, AI 기반 마케팅플랫폼으로 美광고시장 진출한다 2024-10-16 07:00:16
도입 후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30.1% 향상됐으며 제조기업 D사는 검색광고 노출 빈도가 15.3% 상승하고 검색광고 단가를 12.9% 절감했다. LG CNS의 김범용 CX(고객 경험)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지난 1년간 AI, 수학적 최적화 등 LG CNS만의 DX 신기술을 적용한 MOP로 광고 활동의 지능화 시대를 열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