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톡톡 두드려 완성하는 '쿠션팩트', 글로벌 시장 효자노릇 '톡톡' 2015-11-24 16:41:00
중국인들의 인식을 전했다. 실제로 지난 중국 광군절 최고 인기품목이었던 한국화장품은 품절사태를 빚었다. 이니스프리는 행사 시작 30분 만에 18억 원 가량이 판매됐으며, 마스크 팩의 경우는 시작과 동시에 품절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중국시장 및 해외전역에 선보인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관광한국'의 민낯] 서울·제주에만 쏠리는 한국 vs 지방까지 붐비는 일본 2015-11-20 18:17:21
있다. ‘골든루트’에서 벗어나 외국인의 여행지를 지방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다. 일본관광청은 시레토코, 후라노 등을 둘러싼 홋카이도 동부부터 시코쿠, 규슈에 이르는 전국 7개 지역에 ‘광역 관광 주유 루트’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중이다.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인터뷰]...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성장시대는 끝났는가 2015-11-19 18:21:31
쓸어담은 사실상의 독식이다.지난 11일 중국에서 하루 동안 열린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는 또 뭔가. 이날 하루 동안 알리바바가 거둔 매출이 16조5000억원이다. 한국 연간 전자상거래 규모를 60조원 정도로 보는데 4분의 1 넘는 금액을 하루 동안에 벌었다. 이 광군제는 2009년에 처음 생긴 세일...
라인프렌즈, '중국 블랙프라이데이'서 15억 매출 2015-11-13 16:07:48
불리는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光棍節)에서 높은 매출을 올렸다.네이버는 라인프렌즈가 광군제 당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티몰'에서 중국 외 브랜드 최초로 완구류 판매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광군제 행사에 올해 처음 참여한 라인프렌즈는 행사 시작 3시간 만에 15억원의 매출을...
중국 '광군제 역직구' 한국상품 판매 3위 2015-11-12 19:08:29
] 중국의 쇼핑 축제 ‘광군제(光棍節)’인 지난 11일, 한국 상품을 구입하려는 중국 네티즌의 역직구(逆直購)가 폭증하면서 한국 기업들이 미국과 일본에 이어 3위의 판매실적을 거뒀다.중국 알리바바에 입점한 국내 기업의 물류서비스를 대행하는 icb는 “알리바바의 ‘티몰 글로벌’에서 11일...
중국 온라인몰 티엔마오, '해외구매 1위는 일본산 기저귀, 한국 화장품은 3위 기록' 2015-11-12 12:06:00
때문으로 분석된다. 티엔마오 해외구매 카테고리 담당 관계자는 "광군절 이벤트를 시작한 지 1분 45초 만에 작년 일 매출을 넘겼다"며 "중국인들의 해외구매는 이제 시작단계이고, 앞으로 더 큰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출처:중국화장품망)주림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jolin@kdfnews.com[인터뷰]...
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신기록에도 주가 하락한 까닭은? 2015-11-12 06:30:27
최대 쇼핑이벤트인 `광군제`(光棍節)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24시간 동안 16조 5천억원 어치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11월 11일에 열려 `쌍(雙)11` 행사로도 불리는 이번 이벤트를 연 중국 최대의 인터넷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톈마오(天猫·T몰)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알리바바의 총 온라인 매출액은 912억...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수혜 기대…유아용품주 들썩 2015-11-11 18:48:32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光棍節)’ 수혜 기대로 들썩였다. 중국 정부가 저출산 대책을 곧 발표할 것이란 소식도 유아용품주에 호재로 작용했다.11일 코스닥시장에서 보령메디앙스는 전날보다 4.17%(900원) 오른 2만2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4거래일 연속 내리막을 걷던 주가가...
12분만에 100억위안!…'직구전쟁' 불붙었다 2015-11-11 18:08:55
블랙프라이데이(블프·대규모 할인행사)’로 불리는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가 열린 11일 세계 180여개국 소비자가 스마트폰 등으로 912억위안(약 16조4980억원)어치의 쇼핑을 즐겼다. 오는 27일엔 미국 최대 할인행사인 ‘원조 블프’를 앞두고 있어 글로벌 직구(인터넷을...
[불붙은 '글로벌 직구전쟁'] 전세계 '쇼핑 잔치' 된 중국 광군제…하루 매출이 미국 블프의 10배 2015-11-11 17:59:37
올린 매출은 91억달러에 이른다.■ 광군제(光棍節)1990년대 중국 젊은이들이 서양의 밸런타인 데이에 맞서 만든 ‘독신자의 날’. 1이 네 번 겹친 모습이 독신자와 비슷하다는 뜻에서 매년 11월11일로 정해졌다. 2009년 중국의 한 인터넷 쇼핑몰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벌인 것을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중국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