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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기프트' 목 빠져라…굿즈 판매사, 위법 백태 2024-08-11 12:00:00
있더라도 포장을 뜯었다는 이유로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지 않고, 단순 예약에 불과한 주문제작 상품을 반품 불가로 기재한 점도 지적받았다. 판매사들의 이러한 행위가 현행법과 다르고,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라는 게 공정위 판단이다. 위버스컴퍼니의 경우 소비자들이...
“싱가포르 본사” 아고다·트립닷컴 소비자 불만 많은 이유 알겠네 2024-08-09 08:47:03
866건(19.4%), 숙박 742건(16.6%) 순으로 나타났다. 불만 이유별로 보면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가 1607건(36.0%)으로 가장 많았다. 사업자 소재국별로 보면 싱가포르가 967건(38.0%)으로 1위고, 중국·홍콩이 522건(20.5%)으로 2위, 미국이 303건(11.9%)으로 3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가 1위인...
국제거래 불만 아고다·트립닷컴 최다…알리·테무보다 많아 2024-08-09 06:00:08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가 1천607건(36.0%)으로 가장 많았다. 사업자 소재국별로 보면 싱가포르가 967건(38.0%)으로 1위고, 중국·홍콩이 522건(20.5%)으로 2위, 미국이 303건(11.9%)으로 3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가 1위인 것은 온라인 여행 예약플랫폼인 아고다와 트립닷컴 본사 소재지이기 때문이다. 올해 2분기...
이익 사유화·손실 국유화…'대마불사' 흑역사[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⑧] 2024-08-04 06:00:11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티몬과 위메프 등 부실기업을 인수해 덩치를 키웠고 물류 자회사를 나스닥에 상장시키는 방법을 꾀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티메프 사태로 피해를 입은 건 소비자뿐만이 아니다. 물건을 팔았지만 티메프로부터 판매 대금을 받지 못한 입점 업체들, 중간에서 결제를 연결하던 PG사, 환불을 떠안아야...
티몬·위메프 ‘후폭풍’…회생이든 파산이든 고개드는 줄도산 공포 2024-08-02 17:59:19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환불 처리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피해 소비자는 위메프·티몬 대신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에서 직접 카드결제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장 두 회사로부터 판매 대금을 정산받아야 하는 업체들은 기업회생 심사 기간 동안 정산금을 회수할 수...
"결국 '티메프 폭탄' 우리가 떠안나"…여행사·상테크족 '비상' 2024-08-02 14:53:27
못한 판매대금 △숙박·항공 취소 수수료 △소비자 환불액까지 '삼중부담'을 져야 하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상품권 전문 교환 업체와 개인들도 대거 피해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상품권 교환 업체들은 10억~30억원, 개인들은 최대 2000만원 수준의 해피머니 상품권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현재...
티메프 자구계획 방안은…자금유치·매각 등 추진(종합) 2024-08-01 15:58:26
지난달 31일 연합뉴스와 만나 현재 큐텐이 소비자 환불과 미정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위시'의 현금성 자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자금 중 일부라도 투입된다면 일단 급한 불을 끄고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김 대표는 조심스럽게 기대했다. 큐텐과 계열사들이 펀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만 3000억 조달"…티메프와 공모 의혹도 [현장+] 2024-08-01 10:18:44
보유한 ‘고액 보유자’들에게 “당장 환불이 어렵다”고 통보했다. 5월부터 7월까지 시중에 풀린 해피머니 상품권은 3000억원으로 역대급 규모로 추정된다. 이는 2021년 '머지포인트 사태'를 넘어서는 규모다. 디폴트의 주요 원인으로는 티몬의 ‘상품권 타임딜’이 지목된다. 티몬은 한정된 시간에 대폭 할인된...
큐텐, 티몬·위메프 인수직후 기형적 운영…재무·개발기능 박탈 2024-07-30 06:15:00
재무 기능까지 흡수했다. 2022년 9월 주식 교환 형태로 티몬을 인수·합병한 지 1년도 채 안 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모두 갖고 간 것이다. 큐텐이 지난해 5월 인수한 위메프의 경우 인수합병 즉시 개발과 재무 파트를 흡수 통합했다. 이에 대한 별도 조직 개편 공지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폴드6' 역대급 인기에도…삼성이 웃지 못하는 이유 [김채연의 IT공세] 2024-07-28 07:00:01
대처로 불량 제품에 대해 교환, 환불을 해주고 제품 검수 강화로 논란은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그러나 30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인데다, 삼성의 경쟁력은 탁월한 기술력인 만큼 상당히 아쉬운 점이다. 일각선 삼성전자 제품 전체의 평판 리스크로까지 번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왔다. 내부에서도 '갤럭시노트 7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