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일본 한큐백화점과 VIP 고객 마케팅 '맞손' 2024-09-02 09:58:20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수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매력 높은 해외 고객의 방문을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1∼7월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15%와 14.5%로 현대백화점 전체 16개 점포 중 최상위 2곳에 해당한다. 특히 같은 기간 더현대 서울의 작년 대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은 106.8...
"年 1억 이상 써야 들어갈 수 있다"…럭셔리 '끝판왕' 가보니 [현장+] 2024-08-28 16:37:37
한번에 수억원을 결제할 정도의 구매력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대체불가능한 공간 경험으로 VIP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영 리치'와 호텔 이용객 등 '잠재적 VIP'가지 흡수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퍼스널 쇼퍼룸과 함께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 메자닌'도 함께 공개됐다....
"요즘 명동 누가 가요"…중국인 관광객 몰린 '뜻밖의 장소' 2024-08-27 06:43:51
'주링허우'(1990년대생) 중심의 개별여행객 '싼커'로 바뀌었다. 이들은 기존에 백화점이나 면세점 중심 소비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접한 한국인 인기 장소를 찾아가는 등 확연히 달라진 트렌드가 포착된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에는 단체 중국인 관광객이 면세점에 들러 상품을...
3990원 식당·멤버십…유통가 "직장인 잡아라" 2024-08-23 17:31:55
건 이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객단가가 높은 젊은 직장인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려 매출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이 쇼핑까지 하고 가는 연계 구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이 가성비 델리 전문관을 들인 이후 2030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점심 한끼 3990원" 가성비에 직장인 몰린다…'완판 행진' 2024-08-23 17:19:47
건 이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객단가가 높은 젊은 직장인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려 매출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이 쇼핑까지 하고 가는 연계 구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이 가성비 델리 전문관을 들인 이후 2030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올해 면세점 1인당 구매액 50만원대로 '뚝'…5년 만에 최저 2024-08-18 06:31:00
단체 관광객(유커) 유입이 기약 없이 지연되는 데다 고환율과 같은 여러 악재가 겹치면서 면세점 실적도 곤두박질치는 형국이다. 18일 한국면세점협회와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면세점 매출액은 7조3천969억6천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조5천118억9천만원)보다 13.6% 늘었다. 같은 기간 구매객 수가 949만7천명에서...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비해 객단가가 낮은 편의점에서조차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고 있어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한 캔에 1000원짜리 수입 맥주를 재출시했다. 지난 4월과 6월 판매한 상품인데,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다시 판매를 개시한 것이다. 해당 맥주는 ‘버지미스터(500mL)’와 ‘프라가 프레시(500mL)’다. 이달...
'무신사 화장품' 화려한 단장…뷰티업계 긴장 2024-08-12 17:43:24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무신사 뷰티 구매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뷰티는 신선식품과 비교해 객단가와 마진율이 높고, 물류·유통 등도 까다롭지 않아 매력적인 카테고리”라며 “업계 선두인 CJ올리브영도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했다....
저출산 직격탄…위기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데이터 경영'으로 돌파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8-11 18:34:01
예약, 어트랙션 이용, 먹거리·굿즈 구매 등 소비자의 전체 이용 과정을 모두 데이터화해 마케팅 전략을 전면 새로 짜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재방문율 향상과 객단가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데이터 경영의 시작 ‘솜사탕’데이터 경영의 시작은 3년간 준비한 자사 멤버십 ‘솜사탕’이다. 11일...
현대차그룹, 美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17개상 수상…역대 최다 2024-08-07 09:41:37
2021년 7객, 2022년 8개, 지난해 11개의 상을 받은 바 있다. 뉴스위크는 기존에 차량 유형으로 구분했던 수상 부문을 올해부터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 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부문별 복수 수상 가능)로 개편했다. 뉴스위크는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