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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생에너지와 함께 커지는 ESS…K배터리 '캐즘' 탈출구 2024-11-04 14:42:33
가정의 전력 구매를 최소화해준다. 또 전력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산간, 낙도의 가정에서도 갑자기 정전이 발생할 때 저장된 전기를 쓸 수 있다. 전력 수급이 원활한 아파트가 많은 한국에선 가정용 ESS 시장이 크지 않다. 그러나 지진이 잦은 일본엔 가정용 ESS가 많이 보급됐다. 미국, 호주 등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많은...
급성장하는 HBM…첨단 제품에 수요 몰려 2024-11-04 14:41:40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시장 수요가 HBM3E(5세대 HBM) 등 최첨단 제품으로 쏠리는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엔비디아에 최신형 HBM을 독점 공급하며 수익을 독식하고 있어 삼성전자가 추격에 성공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HBM 시장 규모는...
AI에 돈 쏟아붓는 美 빅테크…수익은 기대 못미쳐 '거품론' 2024-11-04 14:38:30
에너지와 20년간 전력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아마존은 올해 3월 탈렌에너지와 원전 전력 구매 계약을 맺고 관련 데이터센터까지 인수했다. 오픈AI는 2027년부터 샘 올트먼 CEO이 투자한 소형모듈원자로(SMR) 스타트업 오클로가 개발 중인 SMR에서 전력을 공급받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블룸버그통신은 “빅테크들의 이...
"매장이 텅텅"…루이비통·샤넬이 왜 이래? 2024-11-04 13:26:39
명품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서 예상보다 부진한 수요에 직면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구찌 등의 주요 브랜드들은 코로나19 이후 중국 내 소비가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매출 하락을 경험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중국의 경제 둔화와 주택 시장 침체, 시진핑 정부의 반...
유영상 SKT 대표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구축" 2024-11-04 11:30:00
GPU H200을 도입하며 고객사 수요에 맞춰 물량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SKT는 더 많은 기업들이 GPU를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낮은 비용으로 쉽게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여 대한민국 AI 생태계의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시에 K-AI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국형 소버린 AI'도...
야놀자, 첫 기획 패키지로 日 '산토리 위스키' 투어 2024-11-04 10:35:48
4일 밝혔다. 일본 여행의 꾸준한 수요와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10월 야놀자 플랫폼을 통한 일본 항공권 및 숙소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배 증가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이날부터 12월 말까지 도쿄, 오사카, 시즈오카 지역 산토리 증류소를 탐방하는 패키지 3종을 판매한다. 3박 4일...
현대이지웰 "직장인, 달리기 열풍…복지몰 운동화 매출 급증" 2024-11-04 10:20:24
있다는 특성상 구매 연령층도 고르게 나타났다. 지난 달 이지웰 복지몰의 연령별 운동화 매출 신장률은 20대 63%, 30대 71%, 40대 68%, 50대 이상 73%였다. 현대이지웰은 달리기 운동 트렌드를 겨냥해 지난해 말부터 10여개 수준이던 운동화 브랜드를 대폭 늘려 현재 30여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뉴발란스와 아디다스,...
중국 증시 랠리 이어 갈까...고민 빠진 중학개미 2024-11-04 08:15:11
최근 중국 건설 경기 악화로 인한 투자 수요 부진이 원인으로 꼽혔다. 최근 중국 건설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데이터 집계 이래 역대 최저 수준으로 나타났다. 중국 건설업 경기는 통상적으로 4분기로 갈수록 둔화하고 지방정부 특목채 집행 속도도 더뎌진다. 중국 부동산 디벨로퍼들의 신용등급 하락 문제가 다시 불거질...
"호텔신라, 면세점 수익성 악화…목표가·투자의견↓"-하나 2024-11-04 07:11:20
"시내면세점에서 매출은 방어했지만 면세점 수요 약세로 할인율이 상승하면서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외 공항 면세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줄어 300억원 안팎의 영업적자를 낸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결국 3분기 면세점 수익성 악화의 주된 요인은 △할인율 상승 △공항 적자 확대 때문이다. 서...
롯데하이마트, 밸류업 나서…"매장 혁신·관리 서비스 강화" 2024-11-03 18:01:12
했다. 이를 통해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일회성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게 아니라 생애 주기별로 꾸준하게 관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상담 전용 창구 설치, 신규 서비스 론칭 등 서비스 강화 전략을 추진한 결과 올 들어 관련 수요가 지난해보다 8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이 밖에 PB, 해외브랜드 상품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