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업체들이 과일, 채소, 정육 등 신선식품 구색을 강화한 특화 매장들을 선보이며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시하는 50∼60대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불황에도 점포 더 늘었다…녹슬지 않는 철물점 2024-10-21 17:47:48
대표적 업종으로 꼽혔다. 건자재, 공구 등의 구색을 갖춰야 해서다. 하지만 물류 시스템이 개선되고, 온라인 판매도 활발해지면서 창업 비용이 크게 낮아졌다. 충남 부여군에서 동네 철물점을 운영하다가 온라인 판매, 철물점 창업 상담 등을 해주는 신창수 춘봉이네 철물상 대표(51)는 “매달 15건 이상 창업 문의가 들...
"가을전어 귀한 몸"…대형마트서 안 팔거나 물량 반토막 2024-10-20 06:15:03
방어가 대표적"이라며 "전어는 가을철 구색 상품인데 어획량 감소로 올해 판매량을 절반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수산코너는 본래 전어회는 취급하지 않고 구이용 전어만 판매한다. 홈플러스의 구이용 전어 가격은 현재 마리당 1천290원으로 지난해 1천200원 대비 7.5% 비싸며 물량은 작년의 절반으로 줄였다....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들어왔다. 입사·나스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것은 시내면세점 업황 부진 탓이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급감하고...
롯데마트, 온라인 식료품사업도 담당…"온오프라인 시너지" 2024-10-01 06:00:06
등 상품 구색을 기존 온라인 물류센터보다 2배가량 많은 4만5천여종까지 늘려 고객의 선택지를 한층 넓힌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이번 e그로서리사업단과 조직 통합으로 롯데 그로서리 사업이 완전하게 하나의 팀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통합의 시너지를 발판 삼아 수익성과 효율성 개선은 물론, 고객에게는...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도전장(종합) 세븐일레븐은 특화 매장…GS25·CU·이마트24는 구색 확대 '잘파세대'·외국인 공략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의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옛 롯데피트인)에 문을 연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아니 벌써?"…핫팩에 붕어빵까지 등장 2024-09-29 10:30:23
구색을 확대해 고객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CU는 서울 삼성역에 있는 해장국 맛집 '중앙해장'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6종을 다음 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앙해장의 대표 메뉴인 양해장국밥과 우곱창볶음, 전골볶음밥, 양지곰탕밥, 우양지수육, 해장라면 등이다. 호떡,...
편의점은 벌써 월동 준비…국물 간편식·핫팩 등 판매 2024-09-29 09:15:22
절정에 달한다. 이마트24는 일찌감치 동절기 상품 구색을 확대해 고객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지현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예년보다 한 달 빠르게 동절기 상품을 선보여 쌀쌀해진 날씨 변화에 대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 뷰티 특화 점포는 상징성이 크다"고 짚었다. 편의점...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뷰티 특화 매장…GS25·CU는 구색 확대 '잘파세대'·외국인 공략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에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