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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로 떠오른 1t LPG 트럭 2024-02-27 15:50:09
대부분 자영업과 소상공인이 사용하며 소형 화물 운송 용도로 쓰인다. 그만큼 사용 대수도 많고 주행시간 및 거리도 길다. 100% 전동화의 길을 가기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LPG 트럭의 역할은 분명하다. 수송 부문에서 모범적인 탄소중립 실현이 기대된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
한국 작가들로… 그것도 시장성 불투명한 작가로 새해 첫 전시 여는 외국 갤러리 2024-02-02 10:27:19
김 큐레이터가 조명하는 작가는 이해민선, 권용주, 남화연, 제시 천, 양유연, 정유진 등 모두 6명. 지난해 3명보다 규모가 커졌다.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작가들은 1977년생부터 1995년생까지 연령대가 다양하지만 공통점이 있다. 미술관과 비엔날레에서는 자주 얼굴을 비추지만, 미술품 거래 시장에서는 다소 보기...
국산 픽업, 다시 전성시대 올까 2024-01-30 15:56:19
게 픽업트럭, 그중에서도 전기 픽업트럭은 다용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KG모빌리티가 토레스 기반의 전기 픽업을 준비하는 것도 운행뿐 아니라 내부에 탑재된 배터리 전기의 활용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어디에서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머무는 공간의 제약이 줄어든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 겸임교수
[하이빔]너도 나도 뛰어드는 전기차, 한국에 위협? 2024-01-18 11:03:14
전기차를 만들어 판매하는데 특징은 고도의 지능화다. 이미 4단계 자율주행 기능을 적용할 정도로 ai 개발에 적극적이다. 甄? 그만큼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도 이제는 새로워야 한다. 하지만 bev를 바라보는 관점이 자꾸 국내에 머물러 있는 것 같아 걱정될 뿐이다. 권용주 편집위원
[하이빔]한국차 따라가려는 베트남 빈패스트 2024-01-12 06:06:08
이어지면서 오히려 한국차의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은 자꾸 높아지고 있다. 튀르키예의 신생 전기차 기업 토그(togg) 또한 ces2024에 등장해 튀르키예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미국 내 성공을 기대했는데 이들의 선전이 곧 한국차에겐 위협이라는 점을 간과해선 안될 것 같다. 라스베거스=권용주 편집위원
[하이빔]내연기관, 미국도 두 손 드나...금지 여부 촉각 2024-01-11 07:59:52
bev 개척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국 내에선 중국에 뒤진 미국 기업들의 글로벌 bev 장악력 확보를 위해 빠르게 미국 내수에서 bev 비중을 높여야 한다는 절박함(?)도 흘러나온다. 벌어지고 미국은 bev에서 고립될 수 있다. epa의 손에 미국 bev 산업 명운이 달린 셈이다. 권용주 편집위원
[하이빔]'이이제이(以夷制夷)'로 대응하는 VW 2024-01-09 08:45:02
중국 토종 기업들의 경쟁은 한 마디로 전쟁이다. 하지만 경쟁의 치열함이 제품 경쟁력을 빠르게 높여준 점은 눈여겨 볼 대목이다. 오히려 경쟁력이 높아진 덕분에 vw도 중국산 bev를 유럽에서 판매하겠다고 생각했으니 말이다. 중국산 bev의 글로벌 확산이 그만큼 무섭다는 방증이다. 권용주 편집위원
"전기차도 수입차 탈래요"…10대 중 3대 '역대 최고' 2024-01-09 06:06:21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수입 전기차의 경우 모델 종류가 다양한 데다, 브랜드 프리미엄, 전기차 일정 비율 판매 의무화로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 교수는 또 국산 전기차 비중이 줄어든 이유로는 "2022년 국산 전기차 판매량이...
국산 전기차 판매 줄었는데…수입 전기차 비중 30% 육박 2024-01-09 06:00:02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수입 전기차의 경우 모델 종류가 다양한 데다, 브랜드 프리미엄, 전기차 일정 비율 판매 의무화로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 교수는 또 국산 전기차 비중이 줄어든 이유로는 "2022년 국산 전기차 판매량이 급격히...
[하이빔]LPG자동차 전성 시대 2024-01-02 09:55:13
게다가 오랜 시간 사용했던 단어를 굳이 바꾸는 것이 오히려 불편하다는 얘기도 들린다. 그러나 수송 부문에서 lpg의 역할이 확대된 만큼 이미지 전환을 해보자는 목소리도 존재한다. 무엇이 맞는지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2024년을 시작으로 lpg 차의 재도약은 시작됐다는 사실이다. 권용주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