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괜찮은 담배는 없다" 복지부 '노담' 캠페인 '광고대상' 수상 2023-03-24 16:00:01
정부가 금연 확산을 위해 만든 '노담(No 담배)'등 금연 캠페인이 광고계를 휩쓸고 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 받은 광고상만 12개에 달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0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2022년 첫 금연광고인 '괜찮은 담배는...
오세훈, 런던서 "공공장소 금연, 10년 전 한 결정 중 최고" 2023-03-16 11:15:01
기술지원을 통해 비만과 금연 분야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오 시장은 "블룸버그 재단에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줘서 금연은 매우 건강에 나쁘다는 캠페인을 벌인 것도 좋은 변화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블룸버그 재단·세계보건기구 등과 협력해 사회적 약자 보호 및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을...
뉴질랜드, 흡연 강력 규제에도 전자담배는 허용하는 이유는? 2022-12-29 19:53:17
것. 뉴질랜드 정부는 금연이 어려울 경우 일반담배보다 덜 해로운 대체제품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금연 캠페인과 함께 성인 흡연자들에게 일반담배의 해로움, 전자담배와의 비교를 통해 차이점을 알리는 정보를 적극 전달하는 중이다. 이는 전자담배 소비의 촉구가 아닌 흡연을 포기하지 못하는 기존 흡연자들이...
금연홍보 대사로 나선 멍멍이들…'강동구 반려견 순찰대' 2022-12-09 14:33:15
금연 계도 활동과 함께 홍보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강동구는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서울시 반려견 순찰대’ 운영을 시작했다. 공원이나 놀이터 등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민원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3개조 6명으로 구성된 ‘반려견 순찰대’를 투입해 단속과 계도 활동을 실시한다.반려견 순찰대...
휴젤, `제 6회 미래 행복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받아 2022-11-23 10:43:39
진행한다. 더불어 휴젤은 금연 및 걷기 습관 형성 캠페인을 진행하고 상담 보건실을 운영하는 등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 중이다. 휴젤 관계자는 “휴젤은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도입하는데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이어왔다”며 “휴젤의 주요...
한강공원 `흡연부스` 생긴다…담배연기 민원 줄어들까 2022-10-09 15:17:05
"금연구역 지정에 대한 반대가 적지 않은 만큼 우선 `정해진 곳에서만 담배를 피우자`는 캠페인부터 벌이기로 한 것"이라며 "추후 한강공원 전체를 일괄적으로 금연구역으로 지정할지, 흡연 이용객이 많은 지점부터 순차적으로 지정할지는 추가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시가 2011년 시민 1천42명(남성...
"소비자 행동 이끄는 '액트버타이징' 시대 왔다" 2022-09-25 17:54:16
보건복지부의 금연 광고 ‘나는 네가 노담(No 담배)이면 좋겠어’ 캠페인이다. 광고 영상 속 비흡연자 청소년은 흡연자 친구에게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라고 말하며 금연을 권한다. 온라인에서는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흡연자 지인들에게 금연을 권하는 행동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이 캠페인은 시청자의 실질적인...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대놓고 권하는 TV광고 만드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9-19 10:28:56
공익 캠페인 성공 사례로 광고 메시지의 확산 측면에서 정 대표가 성공적으로 평가하는 ‘액트버타이징’ 사례는 지난해 HS애드가 기획한 보건복지부의 금연 광고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캠페인이다. 광고 영상 속 비흡연자 청소년은 흡연자 친구에게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라고 말하며 금연을 권한다....
교육업계 기업문화 주도하는 에듀윌…ESG 평가 우수ㆍ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22-08-18 15:45:57
탄소 배출 저감 활동, 금연, 일회용품 줄이기 등 사내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한 환경 보호 인식 개선 활동, 지역 이웃들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 윤리 강령 제정, 윤리 경영 실천 서약서 서명 등의 윤리 경영 활동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전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활동을...
그린카, 배려하는 카셰어링 위한 '스타트 투게더' 캠페인 시행 2022-08-18 11:04:12
기획했다. 그린카는 캠페인을 위해 친환경 의류 전문 업체인 유스배스와 협업해 캠페인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했다. 캠페인은 차내 금연, 이용 중 발생한 쓰레기는 챙겨서 내리기, 반납 전 주유/충전 잔량 체크, 정시/정 위치 반납의 네 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카셰어링 주 고객층인 mz세대에 맞춘 그래픽으로 매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