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프티씨 '점증제 독점' 佛 세픽에 도전장 2024-10-30 17:13:49
등 기초 화장품을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는 것은 점성(끈적임)을 조절하는 점증제라는 원료가 포함돼 있어서다. 점증제는 화장품을 매끄럽게 바를 수 있게 해준다. 점증제는 지금까지 굴지의 화장품 원료 제조사 프랑스 세픽이 독점하던 분야다. 국내 첨단 정밀화학 회사인 에프티씨코리아가 점증제 개발을 마치고 세픽에...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화상치료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하는 ‘모이스텐’ 2024-10-22 20:36:42
말했다. “기존 캐시카우 제품군인 기초제품들은 오픈마켓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사 몰에서의 광고 비중을 높여서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유입 및 매출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모이스텐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엔젤투자를 받았고, 올해 기관투자 및 엔젤투자를...
"클리오, 3분기 실적 컨센서스 밑돌 전망…목표가↓"-하나 2024-10-22 07:13:20
국내의 연장선이며, 미국은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시행 전 상반기에 재고 확충이 집중된 영향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클리오의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5% 늘어난 893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20% 줄어든 84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123억원)를 밑도는 수준이다....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로투에 2024-10-22 04:42:01
로투에가 ‘2024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로투에(Lotue)는 2023년에 런칭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연령대에 맞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백 기능성 라인인 ‘화이트닝크림’의 경우 올해 상반기 기준...
하나증권 "제닉, 美 아마존 인기 화장품 제조…흑자전환 기대" 2024-10-21 08:32:18
美 아마존 인기 화장품 제조…흑자전환 기대"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하나증권은 21일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기업인 제닉[123330]의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높게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3만5천원으로 신규 제시했다. 전 거래일(18일) 종가는 1만9천620원이다. 제닉은 2001년 설립됐고, 마스크팩과 기초...
300만병 판매 '세포랩', 글로벌 K뷰티 출사표 2024-10-16 10:17:19
명품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고가의 기초 화장품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빠르게 안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단일 품목으로만 누적 300만병, 800억원이 판매됐다. 퓨젠바이오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원료 생산 설비를 확충했다. 올해 초 충북 음성에 세리포리아 전용 배양센터를...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노리는 것은 수익성과 직결된 선택이다. 통상 화장품은 마진이 높은 사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업계에 따르면 가격대가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이 가장 좋고 색조화장품은 이보다 5~10% 낮지만 그래도 마진율이 높다. 화장품의 원가율은 20~30% 수준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해도 이윤이 남는다는 뜻이다. 백화점 1층에 화장품...
[고침] 경제(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7:44:58
일본 수출액은 각각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0:06:17
일본 수출액은 각각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비싸도 5000원' 다이소 없어서 못사…1020女 푹 빠진 제품 [이슈+] 2024-10-05 06:50:08
화장품을 구매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더해 다이소의 경우 단위 당 가격을 고려해도 소용량 제품이 더 저렴한 '리들샷', '물광팩' 등의 제품들도 다양해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유행이 이어지자 최근에는 국내 편의점도 나서서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