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상을 이해하는 AI 원천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트웰브랩스 [긱스] 2024-10-28 11:54:24
증가하게 된다. 트랜스포머 모델에서 각 단어는 다른 모든 단어와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만일 10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이 있다면, 셀프 어텐션은 10 x 10 = 100번의 계산을 수행해야 한다. 만약 문장의 길이가 100개로 늘어나면, 계산 횟수는 무려 10,000번으로 급격하게 증가하게 된다. 이처럼 트랜스포머 모델의...
헬멧 벗으며 깜짝 등장한 정의선…도요다 회장과 '세기의 만남' 2024-10-27 18:01:23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와 도요타가 함께 기획했으며, 양사의 고성능 모델과 경주차가 대거 소개됐다. 정의선 "車업계 가장 존경하는 분…미래 모빌리티 협업 위해 노력" 도요다, 한국어로 "사랑해요"…"현대차와 좋은 차 만들겠다"시계가 오후 2시30분을 가리키자, 흰색과 빨간색 옷을 입은 도요타의 경주용차 ‘GR 야리스...
정의선·도요다 회장 '모빌리티 미래' 함께 연다 2024-10-27 18:00:42
디스플레이(삼성디스플레이), 전기차 배터리(삼성SDI) 등 전장 관련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 회장은 이날 정 회장과 도요다 회장을 만나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는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와 도요타가 함께 기획했으며, 양사의 고성능 모델과 경주차가 대거 소개됐다. 용인=신정은/황정수 기자...
손흥민 앞세운 메가커피 대박에…이디야, 사상 첫 '승부수' 2024-10-27 14:05:46
모델 선정과 광고 기획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변우석과 함께 소비자 관심을 끌어올리고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특히 변우석 배우는 교촌의 창립 연도와 같은 1991년 태어난 ‘교촌둥이’라 더욱 깊은 의미를 지닌다”고 소개했다. 앞서 풀무원도 1984년 창립 이래 첫 연예인 광고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 꿈꾸는 수업’ 공모전 개최 2024-10-25 22:38:35
미래 교육의 혁신적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AI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 꿈꾸는 수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기술과 교육의 창의적 융합을 통해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의...
키아나엔터테인먼트-주식회사 모꼬지 ‘고고다이노’, MOU 체결 2024-10-25 22:37:03
처음 만나는 공룡친구‘라는 슬로건으로 기획돼 ’고고다이노‘는 주인공 ‘렉스’와 친구들이 위험에 처한 공룡들을 찾아 도와주고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풀어내며 지난 2016년 첫 시즌 공개 후 8년간 총 10개의 시즌을 제작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키아나 엔터테인먼트의 자체 제작 키즈콘텐츠의 개발과 고고다이노의...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투자 유치에 이어 '딥테크 팁스' 선정 2024-10-25 14:11:51
AI 모델 Stable Diffusion의 개발사 Stability AI, 세계 최대 상업용 부동산 기업 CBRE 등과 PoC를 진행중이다. 노현섭 플랜바이 대표는 “이번 딥테크 팁스 선정을 통해 생성형 AI 기반의 3D 건축 설계 디자인 자동 제작 및 편집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이우환의 향기'…그랑팔레를 가득 채우다 2024-10-24 18:37:35
선보였고, 루이비통과 미우미우는 각각 기획한 특별 전시를 통해 서도호, 정금형 등을 소개했다. (1) 전 세계 21개…이우환 한정판 향수아트 바젤 파리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 겔랑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화백과 협업한 향수 ‘르 플라콘 콰드릴로브 파 이우환’을 공개했다. 2L 용량에 5만유로(약 7500만원)로...
"4시간 기다려서 샀어요"…'이장우 호두과자' 완판 행진 2024-10-24 17:35:27
나섰다. 이장우는 기획 단계부터 반죽, 앙금 제조 등 제품 개발까지 직접 참여했다. 특히 앙금에 우유니사막에서 나는 소금을 넣는 등 20~30대도 선호할 만한 맛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우유크림 함량이 높은 소프트아이스크림, 부드러운 커피맛이 강조된 부창라떼 등도 개발했다. SNS에선 '이장우 호두과자'로...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및 유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초기 사업 모델인 그룹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팀버핏’[2] 사업부의 회원 재등록률은 무려 70%를 상회하고 있는데 이는 회원 간 강력한 커뮤니티의 역할이 크다(버핏서울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적자에 허덕이던 다수의 대형 센터를 인수한 후 조직을 기존 사업인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