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흑백요리사' 광주에 뜬다…광주김치축제 18일 개막 2024-10-10 15:32:33
타코와 묵은지 김밥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대통령상이 걸린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는 예년과 같이 남구 광주김치타운에서 11일 본선을 치르며 수상작은 김치축제 기간에 공개된다. 김치 판매 마켓에서는 시중보다 20∼30% 싼값에 배추김치, 갓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
꽃 없는 퍼플섬·씨마른 송이…폭염에 망친 지역축제 2024-10-08 17:42:25
변화가 심해질수록 지자체의 ‘계절 축제 리스크’는 커질 수밖에 없다. 문화 콘텐츠가 적고, 인적 자본이 부족한 지방에선 구미시의 라면축제나 김천시의 김밥축제처럼 전천후 축제를 강구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훈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는 “지역을 상징하는 색이나 단어 등 포괄적인 주제를 선정해 날씨와 계절...
"송이 축제에 송이가 없네" 황당…줄줄이 '초비상' 걸렸다 2024-10-08 17:02:58
수 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경험을 강조하는 축제를 기획하는 것도 '계절 리스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라면 공장을 보유한 구미시가 개최하는 라면 축제와 프랜차이즈 '김밥천국'의 약자가 지자체 명과 같다는 점을 살려 기획된 김천시의 김밥축제가 대표적 사례다. 이훈 한양대 관광학부...
"이게 4000원?" 역대급 인기…백종원 '고등어 김밥'에 구름인파 2024-10-07 19:55:58
식으로 레시피를 개발했다. 더본존에서는 고등어김밥(4000원)을 비롯해 안동 지역 특산품인 간고등어와 안동참마, 안동한우 등을 활용한 메뉴를 판매했다. 간고등어바베큐(9000원), 고등어케밥(6000원), 간고등어국밥(7000원), 안동참마돼지육전버거(5000원), 안동찜닭(1만 8000원) 안동한우곱창모듬(1만 3000원) 등을 시중...
한강 불꽃축제에 편의점 '방긋'…3시간에 1500만원 팔려 2024-10-06 13:31:50
20.7배, 스낵류 11.8배,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편의점 CU도 전날 여의도와 용산, 반포 인근 매장 30여 곳의 매출이 평소 대비 큰 폭으로 뛰었다. CU는 불꽃축제에 앞서 호빵과 군고구마, 커피,...
한강 불꽃축제로 편의점 매출 '펑펑'…"3시간에 1천500만원도"(종합) 2024-10-06 12:17:58
41배, 초콜릿 20.7배, 스낵류 11.8배,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의 경우 불꽃축제 행사가 끝난 뒤 라면을 먹고 집에 가려는 손님이 몰려 매출이 큰...
"3시간에 1,500만원"…불꽃축제 특수에 매출 '축포' 2024-10-06 09:55:20
41배, 초콜릿 20.7배, 스낵류 11.8배,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도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올해 불꽃축제를 위해 충분한...
한강 불꽃축제로 편의점 매출 '펑펑'…"3시간에 1천500만원도" 2024-10-06 09:48:59
41배, 초콜릿 20.7배, 스낵류 11.8배,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의 경우 불꽃축제 행사가 끝난 뒤 라면을 먹고 집에 가려는 손님이 몰려 매출이 큰...
유통업계,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사활 2024-09-22 06:15:15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동시에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가을철 지역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 수요도 공략할 계획이다. 이동형 편의점에서는 생수 등 음료 매출이 40%를 차지하며 아이스크림, 컵...
유통가, 추석 특수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도 노린다 2024-09-22 06:05:00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동시에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가을철 지역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 수요도 공략할 계획이다. 이동형 편의점에서는 생수 등 음료 매출이 40%를 차지하며 아이스크림, 컵 얼음과 함께 김밥, 샌드위치, 티슈, 돗자리 등도 인기를 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