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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EU 캥거루 가죽제품 금지 추진에 호주, 초당적 대응 2024-10-31 13:20:38
사용된다. 지난해 나이키와 푸마 등 일부 스포츠용품 브랜드는 캥거루 가죽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지만, 아디다스와 미즈노 등 다른 브랜드는 여전히 캥거루 가죽을 활용한 축구화를 만들고 있다. 미국과 EU가 캥거루 가죽 제품 판매 금지를 추진하는 것은 동물 보호단체들의 주장 때문이다. 이들은 가죽을 만들기 위해...
"美 주식 비중 60%까지…소비재 ETF 주목" 2024-10-30 17:22:12
“소비재 업종은 데커스아웃도어, 온홀딩스 같은 나이키 대체재가 일괄 부상하는 변화의 시기”라고 짚었다. 개별주보다 이들 기업이 두루 담긴 상장지수펀드(ETF) ‘컨슈머 디스크레셔너리 셀렉트섹터 SPDR 펀드’(XLY), ‘아이셰어즈 US 컨슈머 디스크레셔너리’(IYC) 등을 추천했다. 침체기인 국내 증시에서도 담아둘...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정원수 생산과 판매 그리고 품종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앤오팜하우스’ 2024-10-29 22:20:50
Mark, Registered 등이 있습니다. 나이키 같은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도 병행수입이라며 버젓이 B품이 유통되고 컴퓨터에 윈도우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듯이 식물도 품종보호나 권리에 대한 존중 없이 시중에서 불법증식돼서 무단으로 유통되는 블랙마켓이 존재합니다. 오앤오팜하우스는 국내 최대 묘목 업체...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다.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
11월 글로벌 쇼핑대전…선점 나선 롯데백화점 2024-10-27 17:31:26
상품을 선보인다. 나이키, 롯데하이마트, 디올, 폴로 랄프로렌, 코오롱스포츠, 어그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할인 행사를 기획한 건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음달 11일 광군제를 맞아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 대대적인...
나이키 잡나 했는데...“아디다스 불매” 소비자들 뿔난 이유 2024-10-27 09:58:48
삼바와 가젤이 다시 큰 인기를 끌며 반등을 노리던 아디다스에 대한 불매운동 조짐이 일고 있다. 문제가 된 것은 지난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곽근엽(피터 곽)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의 태도다. 이날 그는 가맹점 갑질 의혹에 따라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나왔다. 그런데, 곽 대표는 이날 통역을 대동해...
롯데백화점몰, 연중 최대 행사 '슈퍼 엘데이' 첫 개최 2024-10-27 06:00:02
밝혔다. 나이키와 롯데하이마트, 디올, 폴로 랄프로렌, 코오롱스포츠, 어그 등 7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매일 다른 7개 브랜드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나이키는 운동화, 패딩 등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구매 금액의 최대 15%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준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책마을] 좋은 회고록은 자신을 정당화하지 않는다 2024-10-25 18:49:32
전 출간된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의 은 솔직하고 생생하게 그의 삶을 드러내 찬사를 받았다. 국내에서도 회고록 출간이 늘고 있는 가운데 ‘회고록 쓰는 법’을 알려주는 가 나왔다. 책을 쓴 베스 케파트는 미국 작가다. 펜실베이니아대에서 회고록 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저자는 회고록을 쓰려면 먼저 “자신의 입장을...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기업이 운영한다. 나이키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을 맡고 한국은 제조를 담당하는 구조다. 한국은 비록 나이키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키워내진 못했지만, 그 브랜드의 조력자가 돼 함께 성장하는 길을 택했다.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는 제조만 맡기지 않았다. 브랜드를 가져다 쓸 수 있는 라이선스 권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