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농식품 수출액 11조3천억원으로 역대 최대…'K-푸드 인기' 2024-11-05 11:03:38
최대치를 경신했다. 냉동김밥과 즉석밥, 떡볶이 등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41.9% 증가한 2억5천만달러(약 3천445억원)로 이미 작년 한 해 수출액(약 2천993억원)을 넘어섰다. 최대 시장인 미국으로의 수출액은 55.9% 증가했고, 중국 시장으로의 수출액은 지난 9월부터 냉동김밥이 수출 품목에 포함되면서 작년...
미국인들 라면·김밥 엄청 사먹더니…중국도 제쳤다 '대반전' 2024-11-05 11:00:01
냉동 김밥과 즉석밥, 떡볶이 등 쌀 가공식품은 2억5000만달러 수출되며 작년 같은 기간보다 수출액이 41.9% 증가했다. 올 10월까지 K푸드가 가장 많이 팔린 시장은 아세안 지역으로, 총 15억6540만달러 수출됐다. 이어 미국(13억660만달러)과 중국(12억4500만달러), 일본(11억4600만달러) 순이었다. 농식품부는 “미국과...
'한글 점자의 날' 맞아 통큰 기부한 이 기업 2024-11-04 15:03:29
뚜껑에 스팀홀 마개가 있어 냉장 및 냉동 보관된 밥을 마개만 열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갓 지은 집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한글 점자의 날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글라스락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실리만,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대표 제품 찜기·냉동용기 7종 선봬 2024-10-31 10:00:00
밥, 이유식, 식재료 등을 소분하기 좋은 하모니 냉동용기와 넉넉한 사이즈로 계란찜기부터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하모니 계란찜기까지 알찬 구성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실리만은 3,500평 규모의 국내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제품 연구·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직접 원프로세스로...
언리미트, 美 식물성 불닭, 프랑크소시지 김밥 출시 2024-10-28 16:17:17
등에 냉동김밥을 납품하고 있다. 인기리에 냉동김밥이 미국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K-FOOD로 급부상하는 불닭 김밥과 프랑크소시지 김밥 신제품 출시로 인해 또 한번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에 불고기, 참치 냉동 김밥 출시 이후, 틱톡에서 바이럴이 되고, 맛과...
이마트, 가을 제철 과일, 식재료 등 생필품…'가격 역주행' 할인 행사 2024-10-23 15:52:28
미국산 냉동 블루베리 1.5㎏ 상품이 각각 50만개 이상 팔리며 ‘완판’됐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4분기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품목을 중심으로 초저가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의 상품 기획 노하우를 담은 상품을 공동 출시해 소비자들이 마트, 슈퍼, 편의점 등 어디에서나 알뜰하게 쇼핑할 수...
2024 코세페 홍보영상 공개... 깜짝 출연 누구? 2024-10-18 09:55:25
즉석밥, 냉동식품, 라면, 커피 등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인플루언서 김짠부는 윙크, 교원과 협업하여 교육 분야 기획전을 홍보할 예정이며, 레저 분야에서는 인플루언서 김규리가 롯데월드, 한화리조트의 할인 패키지를 소개한다. 롯데월드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SGC솔루션, 점자 냉동밥용기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출시 2024-10-15 09:47:55
밥 열풍에 K-냉동밥용기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햇밥용기’의 캡과 박스 패키지에 시각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한 점자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박스에는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문구를 점자로 적용했다. 뚜껑에는 ‘전자레인지’ 문구를 점자 삽입하여 편의성과 안정성을...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집밥을 해 먹는 고객이 늘어 냉장·냉동 가공식품 매출도 6.1% 증가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같은 기간 매출이 작년보다 각각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방문객 수는 5.0%가량 늘었다. 홈플러스의 경우 수산 매출이 작년보다 33% 늘었고, 베이커리(29%), 채소(27%), 델리(25%) 등의 식료품 매출...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회, 초밥, 물회 등 메뉴도 다양하다. 덕분에 올해 1∼9월 이마트의 참치회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19% 증가했다. 최관용 이마트 생선회 바이어는 "참치회 하면 이마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참치 정육점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최근 냉동 가정간편식 특화 매장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