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성장을 이끌었다. 치킨, 고피자 등의 즉석조리식품이 가장 인기를 끌었는데, 이들 제품의 매출 증가율이 146.9%에 달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시간대 오피스(사무실) 상권의 성장률이 특히, 눈에 띈다. 해당 시간대 사무공간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은 다른 상권 매장보다 36.4% 높은...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치킨, 고피자 등의 즉석조리식품으로 매출 증가율이 146.9%에 달했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시간대 오피스(사무실) 상권의 성장률이 눈에 띈다. 해당 시간대 사무공간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은 다른 상권 매장보다 36.4% 높은...
'유럽의 주방' 홀린 K푸드…"루마니아 마트에 김밥 들어오면 대박" 2024-10-23 17:51:41
맞은편 일본관과 대조적이었다. 이번에 냉동 전복, 어묵 등을 선보인 수협 관계자는 “프랑스에서 고급 식재료인 전복을 버터에 구운 요리가 특히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국관과 K푸드 선도기업관에 방문한 바이어들은 9개 업체 제품에 대해 알고 온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아워홈의 떡볶이와 불고기, 풀무원의 잡채...
"콩고기 등 '대체 육류'도 해로울 수 있어" 2024-10-15 00:35:38
아이스크림, 감자칩, 치킨 너겟 등 제조 과정에 여러 공정을 거치는 대량 생산 식품을 '초가공 식품'이라고 한다. 최근 일각에선 비건 식품 중 상당수가 이런 '초가공 식품' 범주 안에 속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콩 단백질 등으로 가짜 고기를 만드는 과정에 원재료를 가공하는 작업이...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국한되지 않는다. 떡볶이, 핫도그, 닭강정, 양념치킨 같은 길거리 음식 등 K-드라마에 나온 환경과 분위기가 상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K-콘텐츠의 문화적 측면이 음식과 패션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소비자 경험을 포괄하는 새로운 사업 기회의 길을 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2017년...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양념치킨 같은 길거리 음식 등 K-드라마에 나온 환경과 분위기가 상업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K-콘텐츠의 문화적 측면이 음식과 패션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소비자 경험을 포괄하는 새로운 사업 기회의 길을 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SCMP는 한국 매체를 인용, 2017년 중국 화장품...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주식류 상품보다 냉동 만두를 비롯한 피자, 치킨, 핫도그, 디저트 등 전통 간식류 냉동 상품의 매출 규모가 2배 이상 크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데일리 밀 설루션을 냉동 간편식의 시험대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유행 상품과 단독 상품을 적극 도입한 후 고객 반응이 우수한 품목을 전 점포로 확대해 가공식품의 상품...
"이러다 다 망할라"...'피자' 프랜차이즈의 몰락 2024-09-15 09:10:21
반응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19년 900억원 수준이던 냉동 피자 시장 규모는 지난해 1685억원으로 4년 새 90% 가까이 커졌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튀겨서 만드는 제품 특성상 치킨은 냉동제품과 배달시켜 먹는 치킨의 맛 차이가 여전히 크지만 최근 출시된 냉동 피자는 배달 피자와 식감이나 맛에서 뚜렷한 차이...
카레치킨, 열김치우동…롯데마트·오뚜기 손잡고 '이색 협업' 2024-09-03 09:51:33
카레치킨’과 ‘오뚜기 열김치우동’(2인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두 상품은 오뚜기의 인기 제품인 ‘카레’와 ‘열라면’의 요리법을 기반으로 외식 메뉴를 구현한 상품이다. 냉장·냉동 간편식 상품으로 가격은 각 9980원이다. 회사 측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집에서 식사...
롯데마트·슈퍼, 오뚜기와 협업 '카레치킨'·'열김치우동' 출시 2024-09-03 06:00:09
카레치킨은 카레에 치킨을 접목했다. 치킨은 100% 닭다리살에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열김치우동은 멸치육수와 칼칼한 김치의 조합에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이 더해졌고 튀김볼과 대파, 김 가루 등 고명이 들어 있다. 박해정 롯데마트·슈퍼 냉장냉동팀 MD(상품기획자)는 "오뚜기 스테디셀러 카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