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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현대중공업, MSCI 편입·수요 증가 기대에 올라(종합) 2022-06-02 10:16:05
선임연구원은 "해상환경규제 강화로 노후선들의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 교체 수요가 늘고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 중요성이 부각해 LNG운반선 신규 수요 증가 수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쟁사 대비 재무구조가 가장 우수하고 러시아 수주잔고도 없어 업황 개선 수혜가 실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수익성이...
"호실적에 운임까지 반등"…해운株 다시 달릴까 2022-05-24 09:22:33
건화물선 인도는 작년 대비 감소가 예상되는 가운데 노후선 폐산은 증가할 전망”이라며 “선복량 증가율은 작년 3.6%에서 올해 2.2%로 축소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운항선대 대비 발주 잔량이 6.6%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몇 년간 건화물선 선복량 증가율은 연간 1~2%에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로마진'으로 떨어진 VLCC 운임...韓조선 탱커선 발주 돌아올까 2022-01-21 10:41:28
세계 탱커선 가운데 약 35%가 선령 15년 이상의 노후선대였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운임은 낮아지고 폐선가는 오른 것에 비해 폐선은 아직 늘지 않고 있다"며 "올해부터 원유 수요가 확대되면서 탱커 운임 시황이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통상 유가가 상승하면 원유 수요 감소로 이어지며 VLCC등 탱...
현대중공업, 코스피 상장 첫날 새로운 조선 대장주 등극 2021-09-17 16:07:49
호황이 이어지면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김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 급등이 발주로 확산되고 있고 조선업계 전반적인 수주 개선과 선가 상승에 신조선가지수는 2010년 이후 최고치를 회복했다"며 "향후 노후선 교체 수요를 긍정적으로 볼 경우 현대중공업은 현 생산능력의 1.5배 가량 추가 수주도...
이달 상장 현대重 "친환경 선박 집중투자" 2021-09-02 17:39:29
증가했고 친환경 법안 가시화 덕분에 노후선 교체가 많아졌다”며 “앞으로 3~5년간 견고한 수급을 바탕으로 선가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중공업이 올 들어 7월까지 수주한 선박은 59척에 달한다. 86억달러어치로, 같은 기간 실적으로는 2014년 후 가장 많으며 이미 올해 전체 목표액(72억달러)을 20%...
신용도 강등 '급한 불' 끈 폴라리스쉬핑, 줄줄이 돌아오는 차입금 만기는 어쩌나 [마켓인사이트] 2021-06-15 08:57:56
신조선 중도금 조달과 노후선 잔존 차입금 재금융 과정에서 대규모 유동화 자금을 활용했다. 지난해 5월 이 중 일부 유동화 차입금에 대한 자금보충 의무가 현실화돼 유동성 위험이 크게 확대됐다. 이후 자금시장 접근성이 나빠지면서 유동화 차입금, 회사채, 기업어음 등 만기가 돌아온 차입금에 대한 원활한 차환이 쉽지...
[마켓인사이트]신용등급 강등 '급한 불' 끈 중견 해운사 폴라리스쉬핑…투자 유치 등이 관건 2021-06-02 08:42:12
신조선 5척을 매각하고 노후선 18척을 순차적으로 폐선하는 등 적극적으로 자구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 덕분에 지난해 3월 말 7438억원을 나타낸 단기성 차입금은 올 3월 말 3848억원으로 줄었다. 다만 한국신용평가는 "악화된 재무구조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불확실성을 통제하고 실제 재무구조 개선이 이뤄지는 지를...
조선업체 빅3 연이은 수주 '잭팟'…한국조선 역사 다시 쓰나 2021-03-26 11:43:02
전망을 밝게 한다.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노후선 폐선이 늘고, 친환경 선박 발주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이달 15일 기준 올해 발주된 가스추진선(LNG나 LPG 등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선박) 54척 중 40척을 수주하며 74.1%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또 '빅3'와 100척이 넘는 LNG선...
컨테이너선이 올초 조선시장 살렸다…한국이 발주량의 절반 따내 2021-03-09 06:30:01
노후선 교체 수요도 컨테이너선을 비롯한 선박 발주를 더욱 늘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이 올해 발주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과 탱커선, LPG운반선을 각각 100%, 79%, 62%씩 점유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전망은 더욱 밝아진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운임 증가에 힘입어 컨테이너선 발주가 줄짓고 있다"면서 "탱커선...
조선업계, 연초부터 '뱃고동'…수주랠리 이어간다 2021-03-01 10:55:49
발주가 대표적으로, QP는 지난해 6월 '빅3'업체에 총 100척의 LNG선 건조 슬롯을 예약했다. 아울러 LNG 추진선 등 우리나라 조선업체의 수주 선박 종류가 다양해지는 것을 고려하면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노후선 교체 발주 수요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송렬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