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 번째 겨울 맞은 우크라戰…종전 향한 '처절한 전투'가 다가온다 2024-11-20 18:14:56
지난달 63%로 비율이 뚝 떨어졌다. 전쟁을 피부로 느끼는 동부에서는 같은 응답 비율이 70%에서 38%로 반토막 났다. 국제정치 전문가들은 “시간은 우크라이나 편이 아니다”고 입을 모은다. 전쟁은 끝날 때 치열해진다 20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전날 발발 1000일을 맞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중단을 원하는 우크라이...
덜 그린 그림에서 저마다 완벽한 사슴을 본다 2024-11-20 17:24:08
물의 파동으로 새가 살아 있는 존재임을 느끼는 데 있기 때문이다. 이것만 충족되면 보는 사람에게 오리여도, 백조여도 상관없는 것이다. 사슴을 그렸지만 얼굴 없는 사슴인 ‘무제-91193’은 존재의 불안정성을 드러내는 작품이다. 각도에 따라 수많은 사슴의 얼굴이 담겨 있다. 살아 숨 쉬는 사슴은 앞을 볼 때도,...
강제 폐간 홍콩 빈과일보 사주, 투옥 4년만에 첫 법정 증언 2024-11-20 16:44:51
있었음에도 책임감을 느끼고 그러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18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린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회담하던 중 스타머 총리가 영국 시민권자인 지미 라이 문제를 언급하자 중국 측이 영국 취재진을 회담장 밖으로 내보냈다는...
케인즈의 생각으로 부동산 운영을 바라보다 [이지스의 공간생각] 2024-11-20 11:18:12
분야와의 융복합 시도가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십수년간 ‘관리(Management) 마인드’를 쌓아온 필자로서 근본 기준이 위협받으면 자연스레 움츠려 들기 마련이다. 그래서 케인즈의 말처럼 새로움을 추구하거나 이에 대한 갑론을박을 하기에 앞서, 이전에 가진 고정관념과 편견 그리고 오래된 기준 같은 틀을 벗어나는 것이...
월가 IB, 中 경기부양책 실망감 피력 [원자재 & ETF 뉴스] 2024-11-20 10:52:41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어, 중국 증시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며, 중국의 매크로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다고 진단했습니다. 다음은 ‘글로벌X 구리 채굴 ETF’, 티커명 COPX입니다. 구리 채굴 기업들을 위주로 하는 ETF입니다. 대표적인 미장 구리 ETF는 크게 5가지 가지로 나뉩니다. 구리 채굴 기업들을 편입하는 ...
빗썸·NHN, 포커 대회 개최…1위 상금 '1억원 상당비트코인' 2024-11-20 10:29:06
빗썸 관계자는 "이번 챔피언십 대회는 네이버 N골프와 공동 주최한 아마추어 골프대회, 탄소중립 사이클링 대회 그란페스타 후원, 롯데월드 제휴에 이은 빗썸의 네 번째 컬쳐 프로젝트"라며, "많은 사람들이 문화와 가상자산을 매개로,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은으로 빚은 식기(食器)를 통해 인간의 유한함을 깨닫게 만드는 전시 2024-11-20 09:44:01
친근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다. '다도'를 애정하는 작가인 그에게 주전자는 더욱 중요한 기물이다. 김영옥은 다도를 통해 자연과 인간, 삶의 조화를 추구한다. 특히 그는 인간이 찻잎을 다루고 물을 끓이고 차를 우려내는 과정을 통해 비인간적 존재, 자연과 연결된다고 믿는다. 전시가 이뤄지는 호호재서울의...
김새롬, 전 남편 이찬오 언급…"재혼 후 잘 지낸다더라" 2024-11-20 09:00:38
많이 느끼고 그다음부터는 부딪히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해서 고민하기 시작했다. 급하게 먹은 음식이 체한다는 말처럼 급하게 진행된 결혼이니까 탈이 나는구나 싶더라"라고 했다. 이혼 후에도 힘든 시간을 겪고 있다고 고백했다. 김새롬은 "다 괜찮았는데 이혼하고 경력이 무너졌다"며 "10년 동안 진짜 열심히 일하고 여행...
돈룩업, 지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신곡 테마 프레임·포토부스 공개 2024-11-20 09:00:09
느끼는 힘과 미디어의 영향을 중의적인 가사와 위트로 풀어낼 뿐만 아니라, 독창적이고 강렬한 스타일로 대중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이번 컴백을 통해 ‘K-팝 킹’다운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돈룩업 관계자는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로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영감을 주는 지드래곤과 함께...
코카콜라 29년 이어온 크리스마스 광고, '뭇매' 맞는 이유 2024-11-20 08:55:28
느낌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우리가 12월에 느끼는 기쁨을 재현하는 방법도 모른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코카콜라 대변인은 "이번 연말 광고는 인간 스토리텔러와 생성형 AI의 협업으로 제작됐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코카콜라는 오랫동안 광고, 마케팅, 혁신의 최전선에 있었으며, 인간의 창의성과 기술 발전이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