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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주 4.5일 법제화하라"는 현대차·기아노조 2024-05-08 18:02:21
휴대폰 사용은 물론 SNS 접속도 차단했다. 담배를 피우기 위해 오가는 시간도 계산했다. 그래야 회사가 생존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생산성 향상이라는 전제조건 없이 근로시간 단축에만 초점을 맞춘 주 4.5일제 요구는 순서가 바뀐 것이다. 현대차·기아 노조가 앞으로 줄어드는 근로시간만큼 생산성...
"주 4.5일 법제화하라"…민주당에 요구한 현대차·기아 노조 2024-05-08 17:38:54
접속도 차단했다. 담배를 태우기 위해 오가는 시간도 계산했다. 그래야 회사가 생존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생산성 향상이라는 전제조건 없이 근로시간 단축에만 초점을 맞춘 주 4.5일제 요구는 순서가 바뀐 셈이다. 현대차·기아 노조는 앞으로 줄어드는 근로시간을 회사가 받아들일 만큼 생산성을...
"편의점 1위"…소주·수입맥주 추월 2024-04-29 08:58:31
안 돼 담배를 제외한 CU 전체 상품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해당 기간 생레몬 하이볼보다 매출이 앞선 제품은 카스 후레쉬(500㎖)가 유일하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 매출이 3배나 더 높게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생레몬 하이볼의 하루 최대 판매량은 6만캔이 넘는다. 출시 이후 3일 만에 전국...
CU "생레몬 하이볼 초반 흥행…소주·수입맥주 매출 뛰어넘어" 2024-04-29 08:50:48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이 상품은 출시 일주일도 안 돼 담배를 제외한 CU 전체 상품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해당 기간 생레몬 하이볼보다 매출이 앞선 제품은 카스 후레쉬(500㎖)가 유일하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 매출이 3배나 더 높게 나타났다고 CU는 소개했다. CU에 따르면 생레몬 하이볼의...
"수출·가정식 호조 수혜 주목…'톱픽'은 CJ제일제당·삼양식품·동원F&B"-키움 2024-04-22 09:02:07
월별 실적을 통해 중국·베트남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원부재료 투입 단가 안정화가 확인됐다. KT&G는 기대 이하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박 연구원은 “담배 부문의 실적은 양호하겠지만, 건강기능식품 매출 부진과 부동산 실적의 역기저 부담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2만원짜리 1만9900원에 팔면 '훨씬 싸다'고 느끼는 이유 2024-04-15 19:14:49
있다. 제임스 매킬로프 미국 조지아대 심리학과 교수는 담배 한 갑 가격을 5.6달러에서 5.8달러로 올렸을 때와 5.8달러에서 6달러로 올렸을 때 담배 판매량 변화를 조사했다. 5.8달러에서 6달러로 올렸을 때 담배 소비 감소폭이 네 배나 컸다. 가격을 올리더라도 앞자리 수만 안 바뀌면 저항감이 크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
자판기서 쉽게 사는데…액상전자담배 판매 '0갑' 2024-04-07 18:58:10
전자담배와 다를 바 없지만, 판매량에 대한 공식 통계조차 없는 상태다. 온라인을 통해 구하기도 쉬워 청소년에게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만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쥴 사태’ 이후 방치에 통계 전무7일 전자담배업계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합성 니코틴 액상을 판매하는 전문 전자담배 매장만 국내에...
애플 전기차 포기에 테슬라 등 차 업계가 '안도'하는 이유 2024-02-28 09:46:07
따르면 지난 3년간 연평균 65%씩 성장해온 전기차 판매량이 올해 9% 증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자동차 업계가 미국 시장에서 신규 구매자의 10%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는 의미가 된다. 전기차는 여전히 너무 고가인 데다 미국에서는 충전도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GM은 디트로이트 외곽에 ...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의 판매량은 최근 2년 만에 누적 2300만개를 돌파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편의점이 자체 기획한 식품이 '히트'를 친 것도 한몫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담배는 구매 고객이 고정적인 데 비해, 식품류는 추가 수요를 지속 창출할 수 있다"며...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예로 들었다. 해당 상품은 출시 2년 만인 올해 초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1분에 약 47개씩 팔린 셈이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 전문가와 손잡은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업계에서는 이와 함께 식품기업의 잇따른 가격...